디아블로 이모탈 마법사 (소서리스) 스킬 트리, 보석 및 매크로 설정, 과금 팁

모바일 MMORPG 게임에서 마법사 (소서리스) = 과금이라는 이미지가 강해서일까? 마법을 MP 없이 마법을 펑펑 써댈 수 있는데도 불구하고 디아블로 이모탈 마법사 (소서리스)는 성전사 등에 비해 크게 인기가 없는 모습이다. 특히 무과금 유저들 사이에서는 워낙 물몸이다 보니 마법사 키울 바에는 다른 걸 키우라는 말도 흔하게 볼 수 있을 정도인데 필자가 해보니 꼭 그렇지만도 않다 물몸이긴 하지만 원거리 딜러이고 완전 수동 게임이라 컨트롤로 이를 극복할 수 있기 때문이다.

보석의 경우 현재 영원한 고통(전설), 광전사의 눈(전설) 두 개가 국민 보석으로 평가를 받고 있으니 참고하시길. 근데 아까도 말했지만 전설 보석 수급 루트 = 과금이라 일단 얻는 걸 쓰고 천천히 교체하는 방향으로 육성 가닥을 잡으면 될 듯하다.

그리고 꼭 마법사가 아니더라도 어떤 직업을 골라도 무과금으로 재미있게 할 수 있으니 무과금 추천 캐릭터 그런 걸 참고하기 보단 본인이 마음에 드는, 내가 키워보고 싶은 캐릭터를 육성하는 걸 추천드리고 싶다. 또한 과금도 이것저것 할 필요 없이 배틀패스면 충분하다. 보석까지 고려한다면 과금량이 어마어마 해지기에 무난하게 즐겜 유저로 활동하고 싶은 분들에게 과금 팁을 드리면 어느정도 전설 보석과 문장을 수급할 수 있는 배틀패스 정도가 가장 합리적이라고 볼 수 있겠다.

뒤로 갈수록 엔X 못지 않은 BM 모델로 과금 의존도가 높아지기에 애초에 핵 과금을 할게 아니라면 적당선에서 조절하는 게 건강한 게임라이프를 즐기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무빙 컨트롤에 나름 신경을 쓰고 있는 필자의 스토리용 디아블로 이모탈 마법사 스킬 트리는 번개 파장, 불태우기, 서리 광선, 얼음 수정을 주력으로 쓰고 있다. 처음에는 순간이동도 좀 썼는데 효율이 생각보다 별로라 그 자리에 말뚝 딜을 꽂을 수 있는 얼음수정을 배치했다.

이후 남은 스킬들도 해제되면 번개 파장 대신 감전, 얼음 수정 대신 블랙홀, 불태우기 대신 운석 낙하를 세팅해주면 되고 서리 광선의 경우 초반에 배우는 스킬이지만 계속 쓸 수 있을 정도로 쓸모 있는 스킬이고 얼음 수정도 장비 상태에 따라 블랙홀 보다 효율이 좋을 수도 있기에 적절히 스왑하면서 쓰는 걸 추천한다.

그리고 요즘 디아블로 이모탈 매크로에 대한 분위기가 핫하다. 매크로를 사용하는데 있어 불편함을 느끼는 유저들도 있지만 모바일MMORPG로 자동사냥에 워낙 익숙하다 보니 대체로 매크로를 활용하는 걸 반기는 모습이다. 필자도 부당한 이득을 챙기는 것도 아니고 단순 반복 입력 매크로 수준이라 나쁘지 않다고 생각하는 쪽.

디아블로 이모탈 매크로를 쓰기 위한 방법은 몇 가지가 있다. 특정 키에 동전이나 종이 등을 끼워서 자동으로 눌러지게 하는것, 게이밍 키보드, 마우스의 전용 매크로 기능을 쓰는 것, 녹스 앱플레이어 등에 있는 매크로를 쓰는 것이 대표적이다. 필자는 이중 3번째에 해당하는 녹스 앱플레이어를 활용하고 있다. 설정도 쉽고 다양한 상황에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어서다.

추천 키매핑이 조금 이상해서 사진처럼 PC 클라이언트 버전에 맞춰 유저 커스터마이징을 기본적으로 적용!

이어서 오른쪽에 있는 아이콘 중 마우스 그림에 Rec 라고 적혀있는 걸 선택하면 마우스 키 녹화 및 설정, 재생 등을 할 수 있다. 이곳에서 녹화 버튼을 누르고 -> 반복하기를 윈하는 행동을 입력 후 -> 종료를 하고 -> 중지할때까지 반복실행 설정을 해두면 끝이다.

완벽한 호환성의 모바일 앱플레이어 녹스는 모바일 게임을 포함한 다양한 앱 사용시 아주 빠르고 안정적으로 즐길수 있도록 전면적인 업그레이드를 했습니다. 다른 플레이어들 보다 빠르게 다양하고 스폐셜한 경험을 해보세요! 제2의나라 롤플레잉 더보기 파이널 기어 액션 더보기 바람의나라: 연 롤플레잉 더보기 어몽어스 액션 더보기 오딘:발할라 라이징 롤플레잉 더보기 쿠키런:킹덤 롤플레잉 더보기 명일방주 전략 더보기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롤플레잉 더보기 A3: 스틸얼라이브 롤플레잉 더보기 페이트/그랜드 오더 롤플레잉 더보기 가디언 테일즈 롤플레...

kr.bignox.com

여기까지 했으면 잘 알려진 명당자리나 나만의 꿀 포인트에서 캐릭터를 세워놓고 실행만 눌러주면 자동사냥처럼 활용할 수 있다. 여러개를 저장해놓고 바꿔가면서 실행할 수 있으니 캐릭터에 따라 사냥 장소에 따라 저장해놓고 적절히 바꿔가면서 쓰면 좋을 듯하다. 녹스 앱플레이어 설치는 위 링크에서 할 수 있고 디아블로 이모탈 전용 버전을 별도로 제공하고 있으니 따라서 세팅해보고 싶은 분은 해당 버전으로 꼭 설치해야 한다.

해당 버전 내에서도 안드로이드9 + 64비트 런처를 써야 렉, 끊김 없이 60fps 플레이를 할 수 있고 저사양 PC에서는 초반에 버벅거림이 있을 수 있는데 인게임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빨라지니 인게임 다운로드가 모두 끝난 후 부터 플레이를 하면 되겠다.

이렇게 디아블로 이모탈 마법사 스킬 트리와 국민 보석 공략에 매크로 설정법에 짧게 과금 팁까지 남겨보았다. 현재 모든 캐릭터를 동시에 키워보고 있는지라 레벨업이 많이 더딘데 슬슬 한두캐릭터에 제대로 집중해서 키워 볼 생각이다. 집중할 캐릭터 1순위가 성전사, 2순위가 마법사로 아마 이 둘만 키우게 될 가능성이 높을 것 같고 차후 이 두 캐릭터로 사냥하기 좋은 포인트나 장비, 스킬 관련 공략을 남겨보도록 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