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3.8 버전 리딤코드 포함 특별 방송, 클레와 유라 등 복각 소식

오늘 6월 23일 금요일, 곧 있으면 다가오는 원신 3.8버전 기념 특별 방송이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되었다. 이번에는 핵심 이벤트인 '여름! 낙원? 대비경'이 추가되는 것은 물론이고, 신규 캐릭터는 없지만 복각으로 클레와 유라, 코코미와 방랑자가 다시 재등장할 예정이다. 특히 유라의 경우 몇년 만에 다시 나오는 캐릭터라 그동안 해당 캐릭터를 기다렸던 유저들에게 있어서는 절호의 기회나 다름 없을 것이다.

원신 리딤코드 공개 - 6월 24일 토요일 오후 1시까지

리딤 코드

주요 보상

QBQ2NH6DB4Z9

원석 100개, 정제용 마법 광물 10개

2SR3PY7CA52V

원석 100개, 영웅의 경험 5개

6A836GNYA52Z

원석 100개, 5만 모라

역시나 새로운 쿠폰들이 공개되었는데 가장 중요한 보상인 원석을 총 300개나 확보할 수 있다. 다만 지난 번과 동일하게 유효기간이 매우 짧은 편이니 봤으면 빠르게 입력해서 자신의 계정에 적용하도록 하자.

새로운 복각 픽업 - 유라, 클레

원신 3.8의 전반부에는 유라(얼음/양손검), 클레(불/법구)가 이벤트 기원에 복각될 예정이다. 둘 다 몬드 출신의 캐릭터이기도 하고, 무엇보다도 유라가 정말로 오래간만에 등장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는 픽업이기도 하다. 물론 필자는 유라를 키우거나 뽑을 생각은 없지만 관심이 있는 분들이라면 나중에 언제 복각할지도 모르니 지금 모은 원석을 투자해서라도 뽑아보도록 하자.

3.8 후반부에는 산고노미야 코코미(물/법구), 방랑자(바람/법구)가 복각하게 된다. 코코미는 뭐 이전부터 꾸준하게 복각되었던 캐릭터라서 익숙하게 느껴지고, 방랑자의 경우 3.3버전 최초 출시 이후로 두 번째로 복각을 진행하게 된다.

새로운 코스튬 추가

신규 코스튬으로는 클레가 착용하는 '크림꽃과 별빛 촛불'이 등장한다. 마녀 컨셉으로 디자인된 것이 특징이기도 하고 클레의 캐릭터 컨셉을 생각해본다면 이에 맞게 적절히 디자인된 느낌이 강하다.

그리고 게이게이야 케이아의 신규 코스튬 '펄럭이는 돛의 그림자'가 출시된다. 설정상 무대에서 '단검 대도'를 연기할 때 입었던 코스튬이라고 하는데, 생긴 것과는 다르게 입기 편하게 설계된 점이 특징이다. 4성 코스튬이니까 이벤트를 통해 무료 획득이 가능하다.

원신 3.8버전 이벤트 소식들

그리고 이번에 3.8버전이 업데이트 되면서 '여름! 낙원? 대비경!'이 메인 이벤트로 장식될 예정이라고 한다. 페이몬의 제안에 따라서 여행자는 페보니우스 기사단 본부로 돌아오게 되는데, 여기서 어떠한 기묘한 일을 겪게 되면서 특별한 모험을 펼치게 된다. 참고로 이번 이벤트에 참여하게 되면 지식의 왕관과 원석은 물론이고, 앞서 언급한 케이아 전용 코스튬과 레일라를 획득할 수 있다고 한다.

이외에도 모험가 시련 심화편, 거울 속 풍경, 오지 탐사 등 잡다한 이벤트들이 대거로 추가될 계획이다. 해본 사람들은 잘 아는 그런 익숙한 미니 이벤트들이기도 하니 이걸 통해 원석 모으기도 어렵지 않을 것이다.

원신 2023 여름 축제

이번 7월 중에 원신 여름 축제가 개최된다고 한다. 뭐 지난 번이랑 비슷하게 다양한 굿즈들을 판매하거나 여러가지 잡다한 이벤트들을 선보일 것으로 보인다. 필자의 경우 지난 행사에서 세빛둥둥섬에서 불편한 경험을 겪어보기도 했었는데, 이번에는 그런 비슷한 일이 발생하지 않기를 바란다.

이외에도 영상 마지막 부분에 폰타인 관련 떡밥이 영상으로 나왔는데, 이제 곧 있으면 4.0 버전이 나오기도 하고 원신의 새로운 지역 폰타인 탐사가 본격적으로 가능할 것 같다. 물행자의 새로운 모습도 기대가 되기도 한데, 정황상 바닷속을 탐사하면서 보물상자를 찾는데 집중할 것 같다. 자세한 내용은 위의 공식 영상을 참고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