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 이모탈 직업추천 순위 정보 이거 하나로 정리 끝
디아블로 이모탈 직업 추천 순위
6.1일 드디어 디아블로 이모탈이 모바일로 출시되었습니다. 국내 온라인 게임 시장에 큰 영향을 준, DIABLO는 시리즈도 다양하고 사랑도 꾸준하게 받고 있는데요. 그렇다 보니 이번 모바일 출시도 기대하며 기다리신 분들이 많으실 것 같습니다. 저 또한 그러했으니 말입니다. ㅎㅎ
게임을 시작하기 전, 제일 먼저 해야 하는 건 바로 직업 선택이죠? 디아블로 이모탈은 총 6개의 직업이 있습니다. 오늘 포스팅은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직업 순위에 대해 작성해 보았습니다. 해당 내용은 검이의 지극히 주관적인 생각이니 참고해 주세요.
1. 강령술사
삶과 죽음에 통달한 강령술사는 망자의 힘을 거둬 언데드를 소환해 적을 공격합니다. 무과금이신 분들, 솔플 사냥을 즐기시는 분들도 초반 무난하게 할 수 있는 직업입니다. 사냥, 도전, 태고, 전장 등 반타작 이상을 할 수 있으며 빠른 몹 정리와 보스 극딜이 가능해 시원한 맛이 있습니다. 단, PVP에선 그렇게 좋은 편이 아니긴 하나 PVE에선 현재 1티어인 강령술사 입니다.
2. 성전사
성전사 또한 무과금으로 선택하기 굉장히 좋습니다. 실은 강령과 성전사 중 누구를 1위로 할까 고민도 많이 했습니다. ㅎㅎ 신성마법을 사용하는 신앙의 수호자인 성전사. 눈부신 빛으로 악의 무리를 처단하는데요. 범위기, 기동성이 좋고 컨트롤도 비교적 쉬우며 아군의 보조 역할(버프)까지 해주기 때문에 파티에서도 각광받습니다. 생각보다 튼튼하기 때문에 잘 죽지 않아 솔플사냥도 가능하며 PVP에서도 좋은 캐릭입니다. 말을 타고 몹몰이도 가능한데 너무 좋아서 그런지 졸린다고 하시는 분도 계시더라고요 ㅎㅎ
3. 야만전사
보기만 해도 튼튼하게 생긴 야만용사입니다. ㅎㅎ 무자비한 근접 공격으로 적에게 사그라들지 않는 분노를 퍼붓는데요. 불사스킬이 있어 다량의 피흡이 가능해 탱커능력도 좋습니다. 공속이 빨라지는 스킬이 많아 생각보다 손이 편하고 타격감도 좋은데요. 하지만 근접 공격이라 보스 스킬을 피하기 어렵고 PVP에서는 고기 방패이기도 한 야만용사입니다. pvp를 즐기실 분들이라면 야만은 PASS하시는 게 좋으실 거에요.
4. 마법사
마법계의 이단아 마법사.비전 마력으로 여러 강력한 주문을 제어하고 파멸시키는데요. 몸은 약하지만 광역 범위가 크고 공격력도 좋으며 원거리라 필드사냥, 던전사냥을 할 때 몹을 잡는 속도가 넘사이긴 합니다. 컨만 좋다면 유일하게 무과금이 헤비급 과금을 잡을 수 있는 직업이 마법사입니다. 여기서 과금을 한다면 딜이 더 잘 나오니 과금 + PVP를 즐기실 분들이라면 마법사를 선택하시는 것도 좋으실 것 같습니다.
5. 악마사냥꾼
냉혹한 복수자로 끊임없이 움직이며 적의 공격 범위에서 벗어나 화살, 폭탄 등의 각종 장치를 사용해 악마 무리에게 복수하는 악마사냥꾼인데요.
악사는 직업 중 공속과 이속이 가장 빠르며 강한 평타를 기반으로 공격합니다. 하지만 몸이 약하고 컨트롤을 해야 하기 때문에 까다롭기도 합니다.
6. 수도사
종교에 헌신하는 무도가 수도사는 파티 시 몹을 모아주는 역할과 광역으로 몹을 터트리는 모션이 시원합니다. 하지만 디아블로 이모탈에서 제일 평이 안 좋은 직업이기도 합니다. 풀 수동에 컨을 위한 연습도 해야 하고 근접형이나 몸이 약해 딜러도 아니고 그렇다고 탱도 아닙니다. PVP에서도 딜을 넣기보다는 딜러들을 도와주는 보조 역할을 합니다. 이런 여러 가지 이유로 현재 밸패가 필요하다는 이야기가 여기저기서 많이 들리고 있습니다.
디아블로 이모탈 직업은 대체로 밸패가 잘 돼있습니다. 직업별 장점과 단점이 뚜렷하기 때문이기도 한데요. 그러니 다양한 직업을 직접 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