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신규 기능 업데이트: 모두 회복, 솔로 레이드 준비 그리고 타입 상성 확인!
이전 레이드 로비에서 "준비" 버튼이 도입 된 이후 더 많은 편의 기능에 대해 목말라 했던 포켓몬고의 유저들 ... 그러던 어느날 레딧의 사용자의 의해 모두 부활, 모두 회복, 솔로 레이드에서 준비 버튼 등이 공개 되었고 이는 일부 유저들에게만 제공 되었던 기능이었는데, 이번에 드디어 !!! 모든 유저들이 해당 기능을 이용 할 수 있게 됐다!
◆ 기절에서 모두 회복
- 포켓몬이 기절하게 되면 기력의 조각이나 기력의 덩어리를 이용해서 포켓몬을 회복 시킬 수 있다. 그런데 이때 회복 시켜야 하는 포켓몬이 여러 마리일 경우 하나 하나 눌러서 회복 시켜 줘야 했는데 이제는 그럴 필요가 없다. 기절에서 회복 시켜야 하는 포켓몬이 여러 마리일 경우 기력의 조각 또는 기력의 회복을 누르고 화면 아래쪽에 "기절에서 모두 회복" 버튼을 누르면 모두 회복 시킬 수 있다.
◆ 기절에서 모두 회복
- 기절에서 모두 회복과 같이 부상을 입은 포켓몬에게 상처약을 사용하는데, 예전에는 하나하나 눌러 줘야 했지만 더 이상 그럴 필요가 없어졌다. 치유를 할 상처약을 누르고 화면 아래쪽에 "모두 회복" 버튼을 누르면 부상 입은 포켓몬들이 한 방에 회복 되는 것을 볼 수 있다.
◆ 솔로 레이드 30초 후 준비 완료
- 레이드에서 30초 후가 되면 준비완료 버튼이 떠서 준비완료를 눌러서 시작이 가능 했는데, 솔로 도전하는 레이드에서는 그런게 없었다. 시간이 다 지날 때까지 기다렸던 나는 이제 안녕이다 !!!! 이제 솔로 레이드에서도 30초만 지나면 준비 완료 버튼을 확인하여 더 이상 전투가 시작될 때까지 기다리지 않아도 된다!!!!
◆ 배틀 중 타입 상성 툴팁 제공
- 레이드 배틀이나 GO로켓단 조무래기와의 전투 중에 포켓몬의 타입의 상성을 알려주는 툴팁이 제공 되는 기능이 추가 됐다.
레이드 배틀에서 구성된 파티에서 아무 포켓몬이나 선택하면 검색창 오른쪽에 "?" 모양을 확인 할 수 있다. 이걸 누르면 내가 지금 도전하고 있는 포켓몬의 약점 타입을 보여준다. 약점 타입을 확인하고 맞춰서 파티를 구성하기 쉬워졌다.
사실 따지고 보면 진즉에 업데이트 되었어야 하는 기능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