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블스냅 M. 뫼비우스 키티 슈리덱 공략

안녕하세요. 정오의게임입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마블스냅 M. 뫼비우스 키티 슈리덱 공략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며칠 전 신규카드 뫼비우스 M. 뫼비우스가 추가되었는데요. 메타와 트랜드에 아주 많은 영향을 미칠 것 같은 능력으로 여러 유저들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 통계상으로 많이 플레이되고 승률이 좋은 뫼비우스 키티 슈리덱을 준비해봤습니다. 어떤 덱이고 어떻게 운영하는지 알아보도록 하죠.

1. 마블스냅 M. 뫼비우스 키티 슈리덱

M. 뫼비우스 키티 슈리덱은 기존에 있었던 덱에서 뫼비우스만 추가한 형태인데요. 높은 밸류덱임에도 메타에서 동떨어져 있던 이유는 바로 '웨이브'의 존재 때문이었죠. 5턴 타이밍에 웨이브를 통해 키티가 봉인되는 경우가 많아 활약하기가 어려웠습니다. 새로 나온 뫼비우스는 웨이브를 맞아도 비용이 증가하지 않기 때문에 이를 완벽하게 방어 할 수 있죠. 이밖에도 최근 핫했던 로키덱이나 전통의 강호인 세라덱 등에도 카운터치기 좋고, 얼마 전에 추가된 '라보나 렌슬레이어'도 저격하기 좋습니다.

2. 마블스냅 M. 뫼비우스 키티 슈리덱 공략

카드별 역할

시너지가 좋은 '안젤라', '키티 프라이드' 콤보입니다. 안젤라를 낸 구역에 키티 프라이드를 매턴 내주면서 지속적으로 파워 펌핑이 가능합니다.

키티 프라이드에 힘을 실어주는 '포지', '헐크버스터'입니다. 나중에 '태스크마스터'로 복사해줘야 하기 때문에 키티를 최대한 많이 키워주는 플레이가 필요한데요. 포지나 헐크버스터를 통해서 이를 충족시킬 수 있죠.

슈리덱의 대표 콤보인 '슈리'와 '레드 스컬'입니다. 슈리를 통해 깡파워가 높은 레드스컬의 파워를 두배로 올려주는 것이죠.

마지막턴 키티와 연계가 가능한 '태스크마스터', '비전'입니다. 보통은 키티+태스크마스터를 내며 고밸류를 가지고 가지면 태스크마스터가 손에 잡히지 않았을 때는 비전을 활용하기도 합니다.

유연성을 챙겨주는 '아머' '아기 땅상어 제프'입니다. 키티나 레드스컬 등의 파워가 상당히 높기 때문에 이를 지켜 줄 아머가 필수로 들어가고 구역 억까를 피하기 위해 활용도가 높은 제프까지 들어갑니다.

덱의 핵심인 '뫼비우스 M. 뫼비우스'와 덱 압축을 해주는 '아메리카 차베즈'입니다. 뫼비우스는 키티를 제 비용으로 나갈 수 있게 도와주며 상대의 비용을 줄이는 덱을 카운터 쳐줍니다. 이 덱은 콤보덱이기 때문에 덱 압축을 위한 아메리카 차베즈를 넣어주는 경우가 많습니다.

3. 마블스냅 M. 뫼비우스 슈리덱 공략

운영법

1~2턴에는 보통 키티 프라이드와 안젤라를 깔아주어 계속 파워 펌핑을 노리는 플레이가 많습니다. 여의치 않을 때는 뫼비우스를 미리 내주거나 포지를 내어 파워 버프를 노립니다.

3턴에도 역시 제프, 아머 등을 미리 내주어 후일을 도모하고 4턴에는 슈리를 내주어 5턴을 대비하죠. 슈리가 잡히지 않았다면 키티+헐크버스터를 통해 다른 플랜을 잡도록 합니다.

5턴에는 슈리 버프를 받도록 레드스컬을 내주는 게 베스트이며 잡히지 않았다면 비전을 내주거나 키티로 선회합니다. 마지막 턴에는 태스크마스터가 높은 파워를 복사할 수 있도록 컨트롤해주며 키티까지 섞어주는 게 베스트입니다.

4. 마블스냅 M. 뫼비우스 슈리덱 공략

마치며...

이렇게 마블스냅 M. 뫼비우스 슈리덱 공략을 해봤는데요. 뫼비우스의 합류를 통해 여태껏 웨이브에 저격당하던 덱들이 오히려 힘을 받거나 비용을 줄이는 콤보덱들이 저격을 받을 것 같네요. 메타와 트랜드에 큰 영향이 있을 것 같으니 잘 살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이만 공략 마치겠습니다. 긴 공략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정오의게임입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마블스냅 알리오스 덱 3가지 소개를 해보도록 하겠습니...

blog.koreamobilegam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