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오로바시유사 공략, 1부터 3까지 패턴과 방향 조절 방법
오로바시유사 퀘스트는 원신 야시오리섬의 날씨를 화창하게 바꿔주는 퀘스트로 언젠가는 꼭 클리어해줘야 하는 월드 임무다. 다만 그 과정이 굉장히 복잡하고 알아야 풀 수 있는 기믹도 많아 모두 미는데 최소 30분에서 2시간가량 걸리기에 그간 귀찮다는 이유로 차일피일 공략을 미뤄뒀었는데, 이러다간 영영 못 깰 것 같으니 마침 시간도 비겠다 함께 공략해 보자.
오로바시유사 공략
원신 오로바시유사 월드 임무는 1부터 5까지 총 다섯 단계로 구분되어 있으며 수많은 기둥 기믹들을 적절하게 조절해줘야 공략 가능하다. 서두에 언급했듯 클리어 시간은 최소 30분 이상 잡으셔야 하니 이점 꼭 주의하시길 바라고 시작에 앞서 이 퀘스트는 활을 쏘는 캐릭터를 편성해두어야 보다 쉽게 클리어 가능하니 엠버나 디오나 같은 친구를 미리 덱에 넣어두길 바란다.
오로바시유사 1
첫 번째 퀘스트는 원형 구체의 경로 맞추기 미니게임이다. 석등에 주술 도구를 끼워 넣으면 11시 지역의 기믹이 활성화되는데, 수행 범위 인근의 기둥들의 위치를 조절해나가며 최초 기둥에서 발사되는 구체를 결계에다가 골인시키면 클리어 되는 간단한 내용이다.
그렇게 어려운 내용이 아니니 빠르게 알아보면 우선 주술 도구 끼워 넣어주어야겠지? 그 후 시야를 왼쪽으로 옮기면 보라색으로 빛나는 기둥이 하나 보일 텐데, 저게 바로 구술을 발사하는 첫 번째 기믹이다. 가까이 다가가서 평타를 때려보면 발사되는 걸 직접 확인해 볼 수 있으니 궁금하면 해보시길 바란다.
구술을 발사하는 기둥에 다가가 방향을 3번 조절해 준 뒤
해당 기믹에서 바로 전면부(1시 방향)를 보면 똑같이 생긴 기둥이 하나 보일 텐데, 다가가 방향 3번 높이 1번 조절해 주자.
그 후 처음 조절했던 기둥에다가 공격을 가하면 원형 구체가 발사되고 중앙에 있던 결계가 해제된다. 활강해서 날아가 제압석과 암주구술을 챙겨주면 원신 오로바시유사 첫 번째 퀘스트는 클리어 된다.
오로바시유사 2 - 암주 제압석
이어서 두 번째 석등이 위치한 뱀신의 머리 인근으로 가보면 비슷한 내용이 반복된다. 암주구술과 제압석을 가져와서 끼워 넣으라는 건데, 이게 좀 애매한게 퀘스트가 겹치는 내용이 있어 압주 제압석은 이미 챙겨둔 분들이 있을 것이다.
퀘스트가 정확히 무슨 이름이었는지 기억은 안 나지만 일단 필자가 가지고 있는 걸로 봐서 이나즈마 야시오리 섬 인근에서 받을 수 있던 퀘스트인 듯하고 무튼 클리어 안 된 분들도 분명 있을 터이니 공략해보면 우선 석등을 기준으로 2시 방향으로 이동해 번개 씨앗 소환 기믹을 상호작용해준 뒤 전방에 보이는 동굴로 활강해 내려가주자.
그러면 보라색 결계가 하나 보일 텐데, 번개 씨앗에 묻혀진 상태니 그대로 통과할 수 있다. 이후 안쪽에 있는 구조물을 상호작용 시켜주면 바닥에 고여있던 물이 빠지게 된다.
물이 있던 자리로 한층 내려가 보면 전방에 혼돈의 기관 몬스터 3마리가 보일 텐데, 모두 제거해 준 뒤 뒤쪽에 있는 기믹을 활성화시켜주면 된다. 순서대로 쳐주면 되는 방식으로 가장 오른쪽에 있는 것부터 2번 쳐주고 그 후 가장 왼쪽에 있는 걸 한번 쳐주면 뒤쪽에 바닥으로 이어지는 통로가 열린다.
그대로 활강해 내려가준 뒤 동굴 가장 안쪽으로 들어가면 암주 제압석을 획득할 수 있다.
오로바시유사 2 - 암주 구술
이제 암주구술을 찾아와야 하는데, 이는 오로바시유사 첫 번째와 동일한 결계를 해제하는 기믹이다. 시작 위치는 뱀신의 머리 인근인데, 맵에 별도로 표기되지 않으니까 위의 위치를 보고 따라가길 바란다.
첫 번째 뱀신의 머리 앞쪽에 있는 기둥 - 방향 조절 1번
전면부 9시 방향 - 방향 조절 1번
바로 왼쪽 기둥을 타고 올라간 뒤 직진하면 보이는 기둥 - 높이 조절 1번
처음 방향 조절 한번 해준 기둥 바로 아래쪽 - 방향 조절 1번
마지막 1시 쪽으로 이동해 방향 조절 1회 후 첫 번째 기둥(뱀신의머리) 에다가 할 공격
여기까지 하면 중앙에 자리 잡고 있던 결계가 해제됨과 동시에 암주 구술을 획득할 수 있다. 이전 동굴에서 획득했던 암주 제압석과 이를 주술 도구로 가져간 뒤 장착해 주면 오로바시유사 두 번째 퀘스트가 완료된다. 일단 5번째까지 한 번에 공략하고 싶은데, 그러면 글이 너무 길어져 두개로 나눠작성해둘 터이니 이점 참고하셔서 뒷 내용은 다음 원신 공략글을 확인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