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풀 속성 4성 서포터 - 요요 무기 성유물 조합 살펴보기
원신 초창기부터 언급되었지만 등장하지 않아 계속해서 궁금증을 자아냈었는데요. 이번에는 풀 속성 4성 서포터 캐릭터인 요요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요의 추천 5성 무기는 호마의 지팡이 입니다. 부 옵션으로 달려 있는 치명타 피해 뿐만 아니라 무기 효과에서 추가적으로 HP를 얻을 수 있어 회복량을 늘릴 수 있고 서브딜러로서의 활용 가능성도 존재해요.
4성 무기로는 페보니우스 장창이 서포터로 가장 적합합니다. 4성 가챠 무기로 자주 등장하기 때문에 원소 충전 효율을 올려주는 서포팅 무기로 입수하기도 편하고 효율도 좋습니다.
치명타 스텟을 챙겨주고 싶다면 결투의 창이라는 기행 무기를 쓸 수도 있고요. 원소 마스터리와 공격력을 얻어 발산 딜러로 쓰고 싶다면 요요에게 3.1 이벤트 한정 무기인 '날카로운 바람의 서신'을 쥐어줄 수도 있습니다.
성유물 같은 경우 숲의 기억 4세트로 풀 속성 서포터가 사용하기 좋습니다. 요요를 단순 힐러로서 기용한다면 사랑받는 소녀 4세트로 해도 되긴 하는데 힐보다는 지속적인 풀 원소 부착에 목적이 있습니다. 때문에 수메르 비경에서 숲의 기억을 파밍하는 것이 종결 세팅입니다.
요요가 등장하고부터 닐루를 중심으로 한 개화 원신 파티에 변화를 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일단 힐러로 바바라 혹은 코코미가 무조건 들어가야 했는데 이 자리를 풀 속성인 요요가 채우면서 다른 물 속성 딜러를 채울 수가 있게 되었습니다.
나히다나 코코미에 대한 의존도가 줄어들어 그 자리를 타이나리, 알하이탐, 아야토, 야란 등으로 메꿀 수 있다는 것이 최대 장점입니다.
요요의 경우 육성 난이도가 어렵지 않다보니 쉽게 키울 수 있는데요. 대신에 리월 캐릭터이지만 수메르 사막 지역까지 뚫어야 한다는 점 때문에 원신 초보자 입장에서는 꽤 까다로울 수도 있겠네요.
#원신 #요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