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나이츠 레볼루션 짧은 플레이, 서머너즈워 크로니클 사전 생성 후기 - 오픈필드게임에 아쉬움...

#짧은 #플레이 후 기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서머너즈워 #크로니클 #사전생성

캐릭터 생성 (커스마이징)

캐릭터 외형 (변신캐릭터)

정성이 팍팍 들어간 게 느껴졌습니다.

세븐나이츠 1

세븐나이츠 2

모두 플레이했던 잉여로서 제 후기는요.

리니지 모방 세븐나이츠....

우리는 잊지 말아야 합니다.

세븐나이츠1과 2의 밸런스붕괴, 퍼주는 재화들을요

이 게임은 리니지를 모방해서 변신, 수집, 스펙업노가다 등 리니지의 악독한 시스템만 차용하고

프로모션 비제이까지...(프로모션 비제이는 음악 음반차트 조작처럼 게임사의 매출 순위 조작을 위한 유저 농간 시스템이라고 생각합니다)

변신 개수를 억지로 늘리고 (같은 레이첼이 3성 4성 이런 식으로 나오고 무기만 틀림)

뽑기는 1~2성 뽑기권. 확업이 있긴 하지만 세븐나이츠일지 아닐지 또 확률이고 속성까지 따지면 원하는 캐릭터 얻기 힘든데, 같은 애들을 또 초월(?) 시키는 시스템도 있음... 와우

스토리도 매력적이지 않고, 오로지 알고 있는 세븐나이츠 ip만 이용한 게임이었습니다.

전 딱 뽑기까지만 했습니다.

세븐나이츠 1,2 마지막엔 밸런스가 붕괴되고 ( 나오는 신캐가 강해서 뽑게 만드는 과금 유도 )

나중엔 신규 유저를 꼬시겠다고 풀어주는 루비 재화 ( 출석만 해도 재화가 펑펑 ), 풀어주는 장비/소환권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은 어떤 길을 걸을지 모르겠지만,

리세라마도 힘들게 만들어뒀고 과금해서 게임해 봤자 게임사의 목줄 쥐여주는 격이라. 이미 (컴투스)에 목줄 잡힌 저란 잉여는 이 게임을 칼삭했습니다.

그리고 오픈 필드 게임은 워낙... 스타일이 안 맞아서...

솔직히 크로니클도 기대가 없습니다.

여러 캐릭터들을 생성할 수 있는 걸 봐선, 뭐.. 컬렉션 계정 공유 이런 거일까요?

사전 닉네임 선정하고 캐릭터도 만들었지만 채널 하나에 중복 선택(돼도 안 하지만)은 못하고 하나씩만 생성할 수 있네요.

제2의 나라나, 리니지나 세나레볼이나 나 비슷비슷해 보이는 게

기대감이 매우 낮네요 ㅠㅠ...

아직 플레이 전이라 확답할 수는 없지만,

이 게임도 소환권 몇 번 뜯어보고 좀 해보다가 접을 각이 보입니다.

일단 살펴볼 점은

필드 이동의 자유도가 얼마나 보장되는가,

과금요소는 얼마나 매운가

과금해서 캐릭터를 키운다 한들 서비스가 지속적으로 아름답게 유지될 것인지, 아니면 페이투윈( P2W) 을 적용해서 매번 새로운 시스템으로 한 사람에게 얼마나 쪽쪽 빨아먹을 것인가.

아래 게임들은 과 금 요소가 덜 맵고,

필드 이동에 제한이 없습니다. (붕괴는 잘 모르겠지만),

그들의 공통점은?

이들은 중국 게임입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중국 게임은 하지 말자 주의자라

유투브 영상으로만 접했는데

우리나라 게임산업이 얼마나 무너졌는지(망가졌는지) 부끄러움을 느끼게 만들더라고요.

특히 원신과 천애명월도M게임(장원시스템은 정말 놀라웠음)은 정말... 후우...

우리나라 기술력이 안 좋은 건지 아니면 변신이나 수집 요소에 너무 집중해서 퀄리티가 망가지는 건지 알 수 없지만

게임을 하면 할수록 즐거운 게 아니라 '돈 내놔'라는 광고만 보이니 참...

아쉽습니다.

차라리 피시게임 마비노기나 로스트아크를 하고 말지,

모바일 게임은 리니지 라이크들만 줄줄이 나와서 쳐다보기도 싫습니다.

혹시 즐거운 게임이 있을까? 하는 희망을 가지고 설치하고 플레이를 해보긴 하지만

오픈 필드 게임은 다 지겹기만 하고

장비/캐릭터를 게.임.사.가 팔아재끼면서

요즘엔 프로모션 시스템으로 매출순위 유지 , 리뷰지워서 고평점유지하고, 수시로 잠수함패치하고 ,

이런 (유저기만)시스템을 차용한 게임은 절대 유저가 해서는 안 되는 게임이고, 망해도 싼 게임입니다.

요즘은 소통 포기한 고객센터(매크로답변) , 강화재료를 끼워서 과금유도하는 패키지만 주야장천 나오고, 힘들게 스펙을 맞춰도 그 이상의 스펙들만 뽑아내는 게임들이 많습니다. 밑 빠진 독에 물(돈)을 붓는 것과 같습니다.

게임사가 만드는 대로 따라가기에는 게임사들은 신뢰를 많이 잃었습니다.

게임사는 중립성을 가지고 운영해 주셔야 하는데,

0과 1로 이뤄진 것들을 소비자에게 팔면서 만족 없는 결핍만 부여합니다.

어느 순간부터 게임을 하는데 즐겁지 않습니다.

게임 캐릭터가 강해진다 한들, 제 통장은 텅장으로 만들어버리는 시스템들이 과연 옳을까요?

돈 많은 사람이면 ... 그럴 수 있지만

그것도 사람들이 많아서 그 위에서 우월감을 느낄 수 있는데 한하겠죠.

사람 없는 게임에서 스펙만 높아진들 무슨 의미가 있을지 요즘 좀 고찰 중입니다.

시간이 흐르면 그 이상의 스펙이 나오고, 제가 고정된 스펙은 쉬워지게 풀려버립니다.

(마비노기하면서 느꼈... 스킬 수련을 그렇게 열심히 했는데 이젠 한두 번이면 스킬 수련이 끝나는 ...)

즐기고자 게임을 할 뿐인데

요즘은 자신의 돈과 시간을 버리면서 게임에 돈을 써야 하는 것에 대해 자괴감이 많이 느껴집니다.

현실 회피를 위해 시작했는데, 즐거움을 주는 부분은 결국은 경쟁이네요.

제가 서머너즈워를 계속했던 이유는... 캐릭터 뽑기 재화를 과금하게 할지언정 장비(혹은 강화 재료)를 꼭 사게끔 하지 않고 인 게임 재화로 충분히 얻을 수 있는 점 때문입니다. 그리고 무리한 과금을 유도하지 않고 횟수 제한으로 지를만하다. 한 정도로 요구를 했었습니다. (옛날엔) 지금은 천육백 일차 노예로, 빠져나가기엔 늦은 (매몰비용, 시간) 목줄이 잡혀버렸지만, 이 게임도 갑자기 돈돈돈 거리면서 지금 나온 그 이상의 괴랄한 룬(장비)이 과금으로만 얻을 수 있게 나온다거나 그런 강화 재료가 나온다거나 하면 언제든지 무과금으로 돌아설 각오가 되어있습니다. (접기엔 너무 많은 머니가 들어갔... 털썩)

모바일 게임 수명이 짧은 건 운영 문제가 크다고 생각합니다.

한탕 뽑고 도망가는 게임이 많은 것만 봐도. 모바일 게임이 얼마나 대충 만들고 운영하는지 실망감만 커질 뿐이죠.

제발 좋은 게임이 만들어지면 좋겠고. 서머너즈워 크로니클은 얼마나 게임성이 좋을지 내일이면 공개가 되는데

비슷한 영웅(3마리) 시스템인 세나 2를 체험한 잉여 유저로서 기대보단 우려가 크네요.

아쉬움에 주절거렸는데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천애명월도 M 같은 게임이 국내 기술. 국내 게임사가 만들었다면 할 의향은 생겼을 것 같습니다.

게임 강국이었던 우리나라가 부활하길 기원해 봅니다. (마비노기 m... 기대해 본다... 도깨비... 기대해 봅...)

감사합니다.

PS. 제가 중국 게임은 하지 말자 주의자가 된 이유... - 게임사에는 유감이 없습니다. 하지만 그들은 정치권(권력자)에 발언 몇 마디면 언제든지 역사왜곡, 돈 벌고 도망가거나 하루아침에 회사가 망할 수 있는 나라의 게임입니다. 또 개인 정보를 어떻게 취급할지 모르며, 불법적인 비리를 확인한다 한들 우리나라에 법으론 중국을 건들 수 없습니다.

국내 게임이 할만한 게임이 1도 없어서 잘 만든 중국 게임을 하는 이유는 알겠지만, 그들의 강한 권력(공산주의)의 힘은 믿을 수가 없습니다. 자본유출도 유출이지만 그들의 힘은 너무 강합니다...독재자들...

https://youtu.be/o1Eujw9s8zE

https://youtu.be/VuPpHdPCnYw

https://youtu.be/LvZo5bz0egQ

반박 시 당신의 말이 모두 맞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