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56. 블루 아카이브 운동회 유우카 / 클레이아트 / 아이클레이 피규어 만들기

안녕하세요. 꼼망입니다.

이번에 만들어본 캐릭터는 블루 아카이브의 하야세 유우카입니다.

하야세 유우카는 이번이 두번째 제작하는 것이네요.

처음 블루 아카이브 출시를 기다리며 작년에 제작했었는데 어느덧 1년이란 세월이 흘렀네요.

여전히 가장 귀여운 캐릭터는 유우카입니다 +_+

이번에 제작해본 유우카는 운동회 버전인데 아쉽게도 아직 한국에서는 출시되지 않았습니다.

정말 운동회 시작만 목빠지게 기다리고 있네요 ㅎㅎ

이번 유우카 제작을 앞서 많은 고민을 했습니다.

복장은 어떻게 보면 단순할 수 있지만 정말 많은 생각을 해야했습니다.

첫번째, 엉밑살이라고하죠?... 일본 특유의 체육복(부르머)의 특성과 함께 일러스트를 보면 엉덩이부터 허벅지까지 몸매가 그대로 드러나야하는데 평소 제가 제작하는 스타일은 대부분 치마로 가리다보니 허벅지와 팬티쪽의 접합부를 크게 신경쓰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이번에는 엉덩이 굴곡까지 다리에 한 덩어리로 표현을 해야했습니다.

( 제가 수영복이나 하의 노출이 많은 캐릭터를 안만드는 이유이죠.. ㅎㅎ )

두번째, 유우카의 반만걸치고 있는 상의의 표현을 어떻게 할 수 있을까 고민했습니다.

상의의 겉면 ( 하늘색 ) 과 속감(흰색)을 잘 표현하기 위해 흰색으로 팔주변을 덮어주고 그 위에 하늘색 겉감을 붙여 표현하고 덩어리를 추가해 옷의 주름을 표현했습니다.

나름 의도한 표현은 잘 나왔지만 너무 옷이 두꺼워져 꼭 패팅을 걸쳐입은 것 같은 표현이되었는데 이 부분은 많이 아쉬운 부분입니다...

주름을 표현하며 물로 열심히 다듬었더니 사진에도 빤질빤질하게 나타나네요 ㅎㅎ

아무튼 2022년이 끝나기 전에 마무리하기 위해 나름 노력했는데 여유롭게 끝내서 정말 다행입니다.

부족한 점은 있지만 결과로써도 나쁘지 않고 마음에 드는 작품인 것 같습니다.

언제나 그렇듯 닮았느냐와는 별개로 의도한 표현이 잘되어 뿌듯한 결과였네요 : )

부족하지만 귀엽게 봐주세요!

조만간 2022년 정산으로 돌아오겠습니다.

356호 블루 아카이브 - 운동회 유우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