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소파푸한(한운 지난날 4셋 버프 정리)

현재 한운 지난날 셋팅해서 맞춘 공격력 3,811

내가 이거 맞추면서 낙하기간 피해까지도 같이 적용되는 건지,

소 낙공 몇번만에 버프를 받는지 등등 궁금증 해소하고 싶어서 나선을 진짜 많이 돌았다. ㅋㅋ

(그만큼 소에 진심임)

토나올 것 같았음

4.4 나선 12층 1번방 후반 보스가 유적뱀인데 땅속에 바로 들어가면 리트해야 되고

리트하면 전반부터 다시 깨야 되니까 이걸 계속 반복하니 토나올 것 같더라...

(10연속 땅에 들어가는 패턴 실화냐!!! 아악!!!!!!!)

암튼 그외 소 푸리나 파루잔 스펙

지난날 4셋 버프를 보기 위해 치확 음식만 먹었고

고정딜을 보기 위해 소한테 호마 줬고 궁 안 썼다.

중간에 캐릭들 체력 안 빼도 되는데 그냥 한운 버스트힐이 어느정도인지 보려고 체력을 뺐다.

한운 궁 발동 후 3번째 낙공 쯤에 지난날 버프가 발동됐고

낙하기간피해까지 총 5번 버프 후 사라졌다.

소 낙공 8, 9, 10번째 데미지

근데 이후 소 낙공 8번째에 딜이 다시 올랐다.

이번에도 딜이 5번 오른 다음 사라졌음

아마 지난날 4셋 버프가 끝났어도 한운이 지속힐을 해주니까 그게 또 누적돼서 발동된 것 같다.

이땐 한운 버스트힐은 없고 지속힐만 누적됐기 때문에 5만이 아니라 48819가 나온 것 같음

소 궁 켜서 다시 확인해 봤다.

이땐 소 스펙을 최대한 낮췄고 소가 튕겨나갈까봐 일부러 높이 점프해서 고공낙 했음

(실제로 소 궁 지속 동안 낙공 11~12번 한다.)

1. 소 궁 지속시간 동안 지난날 4셋 버프가 2번 발동됨

(대략 이 쯤에 버프받음)

2. 2번째 발동 때는 버스트힐이 빠져서 버프가 첫 버프보다 매우 못함

3. 근데 의외로 푸리나 넣으면 차이가 없는 것 같음

(2번째 버프는 낙공부터 버프받았음)

푸리나 궁-치유 증가때문일지도.

위 영상은 지난날 4셋 버프를 확인하기 위함일 뿐

실제론 보스전, 몹 위치, 특히 풀돌 소는 e스킬도 쓰기 때문에 낙공 몇번 때 발동 이런 건 중요하지 않다.

소 eeq 썼을 때와 버프가 대략 어느정도인지 보기 위해 나선을 돌았다.

참고로 소를 버프해주는 카드는 전혀 선택하지 않았다.

(원마 선택)

두번째 버프 받는 것까지 생각하면 괜찮은 성유물인 것 같다.

지난날비경 열심히 돌았으니 그냥 이걸 써야지.

내가 정말 나비아와 한운을 오랫동안 쓸 거고 진심을 다해서 쓸 거다 하면 지난날 비경 돌아도 괜찮은데

그게 아니라면 그냥 맘 편하게 다른 성유물 주는 게 좋다.

메아리숲 줄 수 있는 캐릭이 많지 않고 지난날도 다른 걸로 대체 가능하니까.

그럼에도 난 나비아와 한운을 진심을 다해 키울 거라서 이 비경을 많이 돌았다. ㅋㅋㅋㅋ;

파루잔 천암4셋+종탄(공격력 총 40퍼) 줬을 때 한운 공격력이 얼마나 증가하는지를 봤다.

3바람이라서 원충이 수월하기 때문에 파루잔한테 종탄 줄 수 있음

종탄 파루잔은 eq 써야 된다. (페보활은 q만 쓰고 빠지면 됨)

나선버프 - 일반+강공격 피해 증가

한운 공격력 3811 → 4456 까지 올랐다.

그럼 3855까지 돼야 최대 버프를 받을 수 있겠네... 하...

나선에서 공 20% 나오기도 하니 일단 이정도만 챙겨야겠다.(이제 그림자비경 돌아야지..)

파루잔 eq - 한운 eq - 소 eeq 쓰면 종탄 버프는 대부분 소 q썼을 때,

몹에 따라 스킬을 늦게 쓴다면 한운 q 썼을 때 발동된다.

종탄 버프 땜에 3번째 낙공딜이 이정도 올랐다.

지난날 4셋 실험해 보면서 소 호마 셋팅이 생각보다 이쁘게 되어 있길래

이걸로 나선을 또 돌았다.

나선 버프- 체력 50 초과시 방어력 증가

낙공 3번째 딜이다.

나선 돌 때 당분간 호마소로 할까.. ㅋㅋ

그림자 4셋+호마 소도 좋다고 하는데 소에게 줄 수 있는 마땅한 그림자 성유물이 없음 ㅠㅠ

소가 단일보스전에서 약했던 게 단점이었는데(2사이클은 굴려야 했음)

한운이 그걸 보완해줬다.

추가로 고래 1페 한 사이클에 잡는 것도 가능해졌다.

이게 될까? 싶어서 고래 패턴을 여러 번 봤는데 원턴킬 낼 수 있는 타이밍이 보였다.

그래서 해봤는데 되네 ㅠㅠㅠㅠㅠ

고래가 아래에서 등장하거나 땅에 들어갈 타이밍 쯤에 낙공하면 소가 튕겨나가지 않는다.

(낙공시 튕겨나가는 경우 - 점프, 낙공이 지면에 닿았을 때)

아주 만족스러운 현질이었다.

다음에 또 소 파티에 들어가도 괜찮겠다 싶은 캐릭 나온다면 무조건 뽑아야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