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나이츠 키우기 사전예약 출시일 정리

세븐나이츠 키우기 사전예약 출시일 정리

제작: 넷마블넥서스

배급: 넷마블(주)

출시일: 2023년 9월 6일

플랫폼: 안드로이드, iOS

장르: 방치형

내 기억상으로는 스마트폰을 처음 쥐고 2년 뒤 세븐나이츠라는 게임이 출시되었는데 그때 참 재밌게 한 기억이 있다. 카카오하고도 연동이 되어서 카톡 친구가 얼마나 성장했는지 몰래 보기도 했던 것 같다. 내가 처음으로 가장 오래 즐겼던 게임, 처음으로 현질을 해서 열심히 했던 게임이었다. 나는 세나의 인기가 좀 식었을 때도 계속 게임을 했었고 (아마 트루드, 프레이야가 결장 트렌드였을 때) 공식 카페에서도 활동했는데 어느 순간 흥미를 잃어서 접었다. 소식을 찾아보니까 요즘은 정말 유저 수가 줄은 게 체감이 되더라. 그랬던 세븐나이츠가 이번에는 방치형게임으로 돌아왔다.

이제 세븐나이츠 키우기 사전예약을 해보자. 홈페이지는 검색하면 상단에 나온다. 홈페이지에서 사전등록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으니까 참고하기를 바란다. 스토어 사전예약을 따로 할 경우 루비 17777개와 뽑기 1777회, 에반 캐릭터를 지급한다. 에반은 기존 세븐나이츠를 플레이했다면 익숙하실 듯하다.

홈페이지에서 공개된 인게임 캐릭터에는 근본 세븐나이츠 캐릭터들이 있었다. 루디와 레이첼, 아일린, 델론즈, 제이브, 스파이크, 크리스가 있다. 아탈란테, 라이언, 벨리카는 아는 얼굴이다. 또 다른 근본 캐릭터 에반, 카린, 유리도 있다.

처음 보는 소속의 캐릭터도 있었는데 엘가, 헤일로, 메그, 와이저, 미샤, 미라쥬 등이 있다. 내가 접고 나서 원작에 출시된 캐릭터인지 아니면 신작에서 처음 공개된 캐릭터인지는 잘 모르겠다. 아무튼 처음 보는 캐릭터들도 디자인이 잘 뽑힌 듯.

컨텐츠 대부분은 원작 세나의 것을 가져온 것 같다. 결투장, 던전, 토벌 의뢰, 무한의 탑은 익숙하다. 육성 시스템은 영향력과 특성, 유물, 정수 연구가 있는데 방치형 장르라서 그런지 이 부분은 조금 다른 것 같다.

홈페이지에서 세계관을 확인할 수 있는데 각 지역 별로 스토리를 소개하고 있다. 원작 지역 챕터 별로 나열되어 있던데 꽤나 반가웠다.

세븐나이츠 키우기 출시일은 9월 6일로 예정되어 있다. 약 4일 정도 남은 상황. 게임명에 '키우기'가 붙으면 양산형 느낌도 살짝 나던데 세븐나이츠 키우기는 어떻게 나올지 지켜봐야겠다. 익숙한 캐릭터가 많아서 출시하면 한번 즐겨보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