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MMORPG 프라시아 전기 신규 서버 카렐 오픈 & 3차 주둔지 준비 기간
안녕하세요. 영원한도시입니다. 모바일MMORPG 프라시아 전기를 열심히 플레이하는 유저라면, 저처럼 주둔지 콘텐츠에서 활약하기 위해 캐릭터를 성장시키고 있는 분들이 많을 겁니다. 얼마 전이죠. 2차 주둔지가 마무리되고, 지금은 3차 주둔지 준비 기간이어서 서버마다 이를 준비하느라 정신이 없을 거라고 봐요.
프라시아 전기 주둔지는 참여하는 유저와 보는 유저 모두에게 즐거움을 주는 콘텐츠로 호평을 받고 있죠. 그래서 이걸 보고 시작하는 유저들도 꽤 있을 거라고 봐요. 만약 지금 시작한다면, 좋은 타이밍이라고 말씀드리고 싶은데요. 신규 서버 카렐 오픈으로 여기선 비슷한 출발선으로 경쟁을 할 수 있으니 바로 달려보는 걸 권해드립니다.
보시면, 카렐 01~05까지 활발한 시간 때가 아님에도 혼잡이 떠 있는 걸 볼 수 있습니다. 그만큼 지금 시작하는 유저들이 많다는 거겠죠. 프라시아 전기는 모바일MMORPG 장르이긴 하나 요즘 나온 게임들까지 제가 다 플레이를 해본 입장에서 말씀드리면, 육성이 어렵거나 그렇다고 너무 쉽지도 않고, 전투가 무미건조하게 흘러가지도 않습니다.
프라시아 전기만의 아이덴티티 요소들이 정말 많아, 메인 퀘스트를 진행하면서 하나 둘 해금되는 걸 음미하다 보면, 아~ 이런 재미가 담겨 있다는 걸 느끼실 수 있을 겁니다. 사실 구체적인 설명은 드릴 수 있지만, 글보다는 직접 플레이를 통한 체험을 더 권해드리고 싶네요. 또한 그래픽 자체가 좋다 보니 멋과 미를 선호하는 분들도 접근하면, 만족하실 거라고 봐요.
신규 서버 오픈을 기념해 5월 10일까지 접속만 해도 매일 고급 형상 소환 선물, 고급 탈것 소환 선물을 최대 77회 받을 수 있습니다. 해당 아이템을 사용하기 위해선 30레벨을 달성해야 하는데, 하루 동안 메인 퀘스트를 살짝만 밀어주는 걸로 금방 달성할 수 있는 부담 없는 선이라는 점에서 도전해 볼 만한 가치가 있다고 봅니다.
또한 레벨 달성, 장비 공헌, 추종자 지원 등 개인 미션을 완료하면 희귀 형상 소환과 희귀 탈것 소환, 강화 주문서 등 육성에 필요한 아이템들을 대거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제전 일정을 보면, 많은 이벤트 혜택이 준비되어 있는 것과 열릴 예정이라는 걸 확인해 볼 수 있는데요. 프라시아 전기 주둔지 참여가 목표인 분들이라면, 열심히 지급되는 보상을 받아 육성을 미리 다져놓는 것이 좋겠죠?
5월 8일부터 3차 주둔지 준비 기간이 시작되었는데요. 이번에 4곳이 추가되어 총 15개 거점으로 스케일이 더 커졌다는 게 핵심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추가된 거점은 은빛장원 주둔지(회피 5, 피해 저항 4, PVP 피해 저항 4), 소금벌판 주둔지(스킬 명중 6, 피해 저항 무시 4, PVP 피해 저항 )4, 토룡곡 주둔지(추가 피해 6, 스킬 피해율 2%, 스킬 피해 저항률 2%), 모래칼날 주둔지(무기 추가 공격력 4, 피해 저항 4, PVP 회피 4)입니다. 이번 1티어 주둔지로 예상되는 건 명중이 붙어 있는 소금벌판 주둔지나 피해 증가를 높여주는 토룡곡 또는 모래칼날 주둔지로 보입니다.
벌써 3번째 주둔지를 준비하고 있는 결사라면 노하우가 그만큼 쌓여 어떤 방식으로 공략을 이어나갈지 전략적 회의가 끝나가고 있을 거라고 생각되는데요. 노하우가 쌓일수록 결사간의 격돌은 더 치열할 테니 그에 따른 보상 강화를 누리는 것도 당연한 결과겠죠. 1ㆍ2차보다 루비나 골드 각종 아이템들이 더 푸짐해진 걸 볼 수 있습니다.
출처: 유튜버 갓엄지님
거점전은 단순히 유저들이 충돌을 하여 전투를 펼치는 것이 아닌 다양한 공성 병기와 거점 점령 등 전략 병기들을 활용하여 공성전에 가까운 전투를 하게 됩니다. 그래서 다른 모바일MMORPG와 차이가 나고, 찰나의 방심으로 생각지도 못한 돌발 상황이 일어날 수 있어 긴장을 풀 수 없는데요. 또한 변화도 무시를 할 수 없는데, 5월 업데이트 중 스탠스 활용에 중요한 업데이트 내용이 있었죠.
출처: 유튜버 갓엄지님
바로 특화 스탠스 2종만 선택하여 바로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건데요. 기존 스탠스 변경 시 항상 기본 스탠스로 전환된 후 선택한 특화 스탠스로 변경할 수 있었는데, 이런 불편함을 개선하여 기존 -> 특화와 더불어 특화 -> 특화 형태의 스탠스도 지원하도록 변경한다고 합니다. 이와 같은 스왑이 프라시아 전기에 어떤 영향을 줄지 기대가 되는데요. 오늘 소식은 여기까지이며, 다음 포스팅에선 직접 참여를 통한 거점전에 대한 이야기와 영상으로 심도 있는 공략을 준비해 오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