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4.2버전 폰타인 후반 캐릭터,무기 픽업 라인에 대해
안녕하세요. 이제 곧 있으면 푸리나,백출의 전반픽업이 끝나고 후반 픽업으로 들어가는데요.
다음 픽업에 노리시는 분들도 있겠지만 추후 4.3버전 나비아를 노리시는 분들도 있기에 이번 픽업에 대한 제 생각을 말하고자 글을 적게 되었습니다.
4.2버전 캐릭터 후반픽업
https://cafe.koreamobilegame.com/genshin?iframe_url_utf8=%2FArticleRead.nhn%253Fclubid%3D29893655%2526articleid%3D5146685
사실 아야토,사이노 픽업이라는건 다들 알고 계시지만 사실상 유저들 평에서도 아야토,사이노는 평이 많이 갈리는데 우선 아야토에 대해 먼저 말을 하고자 합니다.
사실 아야토의 입지가 밀린 이유는 느비예트가 너무 좋게 나온것도 있지만 딜 자체도 쏀편에 속하고 뉴비 친화적인 캐릭터로써 나왔기 때문에 아야토가 밀렸는데요.
아야토 같은 경우는 아무래도 운근이나 향카베 같은 캐릭을 넣어도 딜 고점을 높이기에도 어중간한 캐릭터에 가깝기에 유저들 쪽에서 평이 많이 갈리는 이유도 있습니다.
사이노도 사실 뽑는 유저가 많이 없는데 궁을 쓸때 행추처럼 유지 되게끔 해줬으면 어느정도 쓸수 있었고 아무래도 풀이랑 같이 써도 어중간한 딜러가 사이노이지 않나 싶습니다.
사이노 같은 경우는 전용서폿이 없는데 나히다,백출이라고 하기에는 예매하고 아마 사이노에 맞는 전용 서폿이 나오지 않으면 평이 지금처럼 밀리지 않을까 싶습니다.
사실 4성 라인업에 있어 뉴비기준이나 고인물들이 많이들 원하는건 향릉,시노부의 돌파인데요.
고인물 기준으론 시노부의 돌파가 떙기는데 저같은 경우도 5돌이기에 풀돌이 아니라 들어가고 싶지만 4성을 노리자고 가챠를 돌린다에는 권장을 안하기에 넘길 예정입니다.
향릉은 아무래도 메타에서 최근 좋은 캐릭터들이 많이 나와 입지가 많이 밀린편에 속하는데 사실 예전에 향릉에 대해 원충요구량이 높아 원소충전효율을 어획기준 250은 맞춰야 한다고 했엇는데 사실 250으로도 맞춰도 안차는 경우가 있어 사실상 향릉에게는 베터리 역할의 의존도가 심한 캐릭이라 고인물 입장에선 향릉은 거의 쓰지 않는 캐릭터라고 보면 됩니다.
뉴비입장에선 향릉이 초반에 좋은 캐릭터인데 초반에 캐릭풀이 적다면 행추,베넷,카즈하가 있다면 행추,향릉,베넷,카즈하 파티로 나선 12층을 가면 통하는 덱이기에 덱풀이 좁은 유저들의 입장에선 향릉이 좋을수 밖에 없습니다.
시노부 같은 경우는 뉴비,고인물 입장으로써 돌파를 해줄수록 좋은 캐릭터인데요.
사실 나행시라고 한때 수메르 버전에서 많이들 썻던 조합으로 여기에 알탐,각청을 넣어서 나선비경에서 썻던 파티풀입니다.
시노부 같은 경우는 힐러겸 핵심 원마 요원인데 흔히 나히다,행추,시노부라면 최고의 저점파티의 덱인데 행향베가 제 1의 국대 조합이라면 나행시는 제 2의 국대조합이라고 할수 있을만큼 좋은 조합으로 저점면에서 나행시의 육성이 행향베에 비해 육성 난이도는 쉬운편에 속하고 육성면에서도 쉽고 파티 자체가 싸기에 이번 픽업을 노리시는 분들에게는 시노부의 돌파랑 향릉의 돌파가 뉴비들에겐 좋은 픽업이라 할수 있을 꺼 같습니다.
키라라는 사실상 장난감 캐릭터이기도 하고 사실상 가지고 있지 않는 캐ㅣ릭터라 뭐라 설명하기에 어려운 캐릭터지만 풀 보호막 캐릭터인데 사실상 상위호환 풀 캐릭터가 있기에 많이들 키라라를 사용하지는 않는편입니다.
4.2버전 후반 무기 픽업
https://cafe.koreamobilegame.com/genshin?iframe_url_utf8=%2FArticleRead.nhn%253Fclubid%3D29893655%2526articleid%3D5146685
적사지랑 후츠인데 사실 이 두개의 무기픽업만 본다면 좋은 픽업이지만 다른 캐릭터에게 줘서 쓸만한가라고 보면 no입니다.
그만큼 이번 픽업에선 5성 무기픽업보단 4성의 무기픽업이 더 좋을 정도로 이번 4.2버전 무기에서 5성 무기픽업이 민트, 푸리나 전무여서 5성이 인질이 강한 느낌이였다면 이번엔 그 반대이기에 사실 늘 강조하듯이 말하면 4성무기나 캐릭터 노리자고 무기를 노리는건 비추이니 노리지 않는걸 권장드립니다.
사실 저도 노리고 싶은게 있는데 바로 페보시리즈 중 페보창,페보활,페보대검인데 사실 페보시리즈는 주옵이 원충이고 치명타가 터질시 5재련 기준 6초마다 6pt원충입자를 주기에 주옵에서의 원충도 좋지만 무기 부옵에서의 원충 입자도 주기에 전용서포터를 쓸때 원충요구량이 높은 캐릭터에게 페보 시리즈의 무기를 준다면 원충 의존도가 낮아지기에 사실상 이번 무기 픽업에서 페보시리즈의 4성 라인업엔 좋을수 밖에 없습니다.
용의포호나 음유시인의 악장도 물론 좋지만 저는 서포터나 베터리 캐릭터의 무기가 가장 중요하다고 보기에 용포,음유시인의 악장보단 페보시리즈를 더 좋게 평가를 하는 편입니다.
용포,음유시인의 악장은 메인딜러나 서브딜러에게 좋은 캐릭터이지만 원신같은 경우 원소융합과 서포터의 육성이 가장 중요하기에 메인딜러만 육성한 상태로는 굴러가지ㅣ가 않기에 메인딜러에게 대체제로 줄수잇는 용포,음유시인보다는 페보시리즈의 무기를 더 좋게 평가할수 밖에 없는 상황입니다.
마치며)
사실상 다음 4.2버전 후반픽업은 거르는게 맞다고 보면 될꺼 같은데 사실 후반픽업이나 다음 4.3버전 픽업이나 한동안 뉴비들에게 좋은 캐릭터들은 나오지 않을 꺼같은데 그나마 건질만한게 라이덴 정도라고 보면 되는데 라이덴이 복각을 할지 모르겠으나 찌라시로는 라이덴이 복각할꺼다라는 말이 잇어 만약 복각한다면 라이덴을 노리시는걸 추천드립니다.
한동안 가챠는 쉬어갈 예정입니다.
https://cafe.koreamobilegame.com/genshin?iframe_url_utf8=%2FArticleRead.nhn%253Fclubid%3D29893655%2526articleid%3D5146685
환상의 땅 ‘티바트’에서 펼쳐지는 오픈월드 어드벤처게임으로 환상의 여행을 떠나보세요.
cafe.koreamobilegam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