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나히다 풀의 신 캐릭터 무기 성유물 등급표 1티어 조합

수메르 풀의 신 5성 나히다

풀의 신 나히다가 5성 캐릭터로 원신 3.2 버전에 등장했습니다. 결제하면서까지 꼭 뽑아야 했다는 분도 있었을 정도로 주변 반응도 좋았습니다. 그러면 어떻게 육성해야 하는지 가볍게 살펴보겠습니다.

무기

나히다 무기는 5성에서 카구라의 진의, 떠오르는 천일 밤의 꿈이 가장 좋습니다. 카구라의 진의는 치명타 스탯을 땡겨줄 수 있기 때문에 나히다 딜을 끌어올릴 수가 있고 떠오르는 천일 밤은 전용 무기로써 서포팅 능력까지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음유시인의 악장이 카구라 대용으로 쓰일 수 있으며 전용 무기 대신 수메르 단조 무기인 충만의 열매가 대신 쓰일 수도 있습니다.

한정 4성 무기인 '방랑하는 저녁별'이 거론되곤 하는데 3.1 버전에서 미리 뽑아야 했던거라 사실상 원신 복각 시스템에서 이 무기를 기대하기에는 어렵다고 판단합니다.

성유물

도금된 꿈 4세트나 숲의 기억 4세트 둘다 괜찮습니다. 성유물 부옵을 보고 결정하는 것이 좋아요. 저도 총 DPS는 성유물 세트 종류보다는 원마, 치명 옵션이 얼마나 잘 붙었는지에 따라 달렸습니다.

조합

원소 전투 스킬이 적에게 풀 원소 피해를 주면서 스칸다 씨앗을 부여해 연결시킨다는 컨셉입니다. 연결되어 있는 적에게 원소 반응이 발동될 경우 추가적인 풀 원소 피해를 줍니다. 나히다의 궁극기는 불, 번개, 물 원소 타입의 캐릭터이 조합에 있을 경우 추가적인 버프 효과를 제공합니다.

그래서 나히다 조합으로는 번개, 풀 중심의 격화 파티나 물 중심의 개화 파티가 주력이 됩니다. 따라서 닐루와 야란을 기용한 물, 풀 고정 파티가 인기가 좋으며, 가장 무난하게는 원소 마스터리 스탯 및 번개 원소 부착이 가능하도록 야에 미코/사이노/각청/북두 등의 번개 캐릭터를 기용하기도 합니다.

원신등급표

나선비경에서 풀 캐릭터들과의 반응은 기존 캐릭터의 딜링을 우수하게 끌어낼 수 있었습니다. 특히 누킹이 가능한 라이덴 쇼군과 야에 미코, 그리고 개화 반응을 일으키기 좋은 산고노미야 코코미, 야란이 상위권에 포진하고 있어 풀 원소 캐릭터들의 합류는 희소식이었죠. 캐릭터 풀이 좁아 캐릭터 기용의 선택지가 달리 없었을 뿐인데 이런 순간에 나히다의 등장이 더더욱 빛을 발하는 것은 당연하겠죠.

그 외에 모험에서 절벽에 있는 돌파재료를 채집하는 것을 E 홀드로 바로 가능하다보니 매우 편리합니다. 타이나리 치치 등과 함께 겁의 연꽃, 유리 주머니 등을 수집하기에 최적화되었다고 보면 됩니다. 어린 체형임에도 편의성이 높은 축에 속하고요.

#나히다 #원신 #등급표 #무기 #성유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