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티어 및 등급표 공략 [ 3.8 최신버전 ]

안녕하세요 스노우입니다. 오늘 소개드릴 것은 어제 말했다싶이 원신 티어에 대해서 알려드릴까 합니다. 먼저 원신 등급표를 토대로 하나씩 설명드릴 예정이고 모험가 나선비경 기준으로도 나누어서 설명드릴려고 합니다. 3.8 막바지 이기때문에 4버전으로 넘어간다면 그때도 바로 올릴 예정이니 참고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서론은 여기까지하고 바로 원신 티어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제가 구성한 원신 티어표 인데요. 나선과 캐릭터의 전반적인 성능 기준으로 이렇게 나열을 해봤습니다.

GOD 등급은 픽업 기간이면 그냥 뽑으시면 됩니다. 무조건 쓰이는 캐릭터들이고 나선비경 필드 보스전 그냥 전부다 사용이 되기때문에 없으면 꼬운 캐릭터들 입니다.

SS등급 같은 경우에는 있으면 좋은 캐릭터들 입니다. 성능이 하나같이 다 좋은 캐릭터들이기도하고 한 파티를 구성할 때 핵심이되는 캐릭터들입니다.

S등급 같은 경우에도 좋은 캐릭터들이 많고 활용처가 많은 캐릭터들이지만 S등급보다는 성능이 약간 뒤처지는 캐릭터 위주로 편성을 해보았습니다

A등급은 특정 컨텐츠에서 사용이 되거나 성능면에서 위에 더 좋은 캐릭터들로 대체가 가능한 캐릭터들이 나열되어있습니다

B등급은 애정의 영역입니다. 5성 캐릭터 경우 원신 초기에 캐릭터들이 나와있고 대다수 현재 메타에는 어울리지 않는 캐릭터들 입니다

C 와 D는 거의 사용을 안하는 캐릭터 입니다.

그냥 제가 캐릭터들을 사용해보면서 전반적인 성능 티어표를 만든거라 이변이 있을수 있고 거기에다가 돌파 효율에 따라서 달라질수도 있는 점 참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럼 추가로 원신 등급표 상위 캐릭터들 하나씩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메인딜러

먼저 라이덴 쇼군입니다 명함기준으로도 사기적인 성능을 보여주고 서브딜러와 메인딜러 둘 다 병행 가능한 캐릭터입니다. 나선비경과 보스전에서 주로 사용이 되며 압도적인 한방딜과 지속딜로 몹을 녹일수 있는 캐릭터입니다. 명함+어획으로도 준수한 딜을 뽑기때문에 추천드립니다

두번째로 호두 입니다. 호두 또한 명함으로도 충분하지만 컨트롤이 안좋은 저에게는 1돌파이후 매우 편해졌고 제 나선비경 1픽으로 손꼽힙니다. 호두 또한 나선에서 좋은 캐릭터이고 최근 풀접대로 밀리긴했지만 여전히 좋은 캐릭터 입니다.

세번째로 알하이탐입니다. 제가 생각하기엔 현재 나선비경에서 제일 접대를 많이 받고 성능또한 사기인 캐릭터라고 생각합니다. 명함으로도 엄청난 딜을 뽑아내고 현 나선에서 가장 메타가 맞는 캐릭터입니다. 제가 알하이탐이 없는 이유는 2연픽뚫로 걸러졌습니다..

네번째로 아야카입니다. 현메타에서 사용하기에는 고비용 파티이기도하고 메타에 안맞긴하지만 얼음파티 중 1티어 캐릭터 입니다. 명함으로도 엄청난 딜을 뽑아낼수 있어서 많은 유저가 뽑았던 캐릭터 입니다.

마지막으로 나선에서는 애매하긴하지만 맵 탐사와 이동에서는 GOAT의 능력을 보여주는 방랑자입니다. 모험을 주로하는 유저들은 무조건 뽑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복잡한 수메르 맵에서 신세계 그자체입니다..

서브딜러

서브딜러계 GOAT 그 자체 야란입니다. 6돌을 하면 메인딜러까지 범접할수있는 딜링을 보여주는 캐릭이지만 명함으로도 좋은 성능을 보여주는 캐릭터입니다. 그 이상을 투자하고싶으면 1돌파가 가장 효율적이긴합니다. E를 두번쓸수 있는 점이 원소충전 효율에 좋고 탐사할 때도 빠르게 이동할수있습니다

행추는 유틸면에서 뛰어난 성능을 보여주고 호두 야란 행추 종려 파티를 사용한다면 야란의 원충을 보충해줄수있고 추가 물부착과 데미지를 넣을수 있고 라이덴파티에서도 활용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향릉 또한 좋은 서브딜러의 모습을 보여줍니다 4돌파가 추천되는 돌파이고 주로 라이덴 파티에 많이 사용됩니다.

서포터

수메르의 여왕 나히다 입니다. 필드 채집, 풀부착, 궁극기 데미지 증가 등 그냥 무조건 뽑아야되는 캐릭터 입니다. 나선비경 필드 둘다 사기적인 면을 보여줍니다.

일태도 막았도르 카즈하 입니다. 카즈하 또한 필드에서 활용이 가능하고 확산으로 데미지증가 몸몰이 등 나선비경 필드 다 사용되는 캐릭터입니다.

나선비경의 가성비 여왕 닐루 입니다. 닐루 제외 4성으로 파티를 구성해도 좋은 성능을 보여주고 매커니즘도 쉽기 때문에 저는 나선비경에 주로 사용하는 캐릭터 입니다. 나선비경을 도전한다면 닐루는 꼭 뽑으시길 바라겠습니다.

서포터

없으면 매우 꼬운 캐릭터 종려입니다. 보스전 나선비경 일반 필드에서도 사용되는 캐릭터입니다. 명함으로도 충분한 가성비를 내는 캐릭터이고 보스전할 때 난이도록 확 떨어지게 만들어 주는 캐릭터 입니다. 종려가 있고 없고의 차이는 뽑으시면 바로 체감이 됩니다.

힐 장판, 데미지 증가가 가능한 베넷입니다. 추천되는 돌파는 5돌파까지이고 뉴비한테 매우 좋은 캐릭터라 초반에도 사용이 되고 후반에서도 나선비경에서 적극 활용되는 캐릭터 입니다.

빙결파티 핵심, 개화파티 핵심 이후 4.0 폰타인이 나오고 더 떡상할수도있는 코코미 입니다. 코코미는 초창기에는 매우 안좋은 평가를 받았지만 여러 캐릭터들이 출시되면서 재평가를 받아 계속 떡상중인 캐릭터 입니다. 저도 수메르 마지막 버전에 뽑을까 말까 고민하다가 그냥 뽑아 버렸습니다 픽뚫이 나긴했지만 여러 파티에 활용되기때문에 후회는 없는 캐릭터 입니다.

여기까지 원신 티어 및 등급표 정리였는데요 제 생각대로 적어서 앞서말한대로 참고만 하시는 정도로 생각해주시면 됩니다. 위에 사진과 같이 설명한 캐릭터들은 대다수 뽑으면 좋은 캐릭터들이니 상황에 맞게 고민하셔서 뽑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댓글로 상황설명과 함께 남겨주시면 잘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