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 원신 편」】 북풍의 늑대 (안드리우스)

주간 레이드로 토벌할 수 있는 풍마룡 · 드발린(이하 '드발린')과 안드리우스는 매주 월요일 05:00에 리젠 된다. 드발린은 유저의 모험 등급에 따라 높은 레벨의 비경에 입장할 수 있다. 안드리우스는 소환하는 유저의 월드 레벨에 비례해 레벨이 정해진다. 클리어 보상을 얻기 위해선 60 레진이 필요하며 1주일에 1번만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월드 레벨 3부터 주간 레이드 클리어 보상으로 5성 성유물이 드롭될 수 있기 때문에 가능하면, 최소 월드 레벨 3(모험 등급 30)을 넘긴 후에 1주일에 1번씩 토벌하는 걸 추천한다.

북풍의 늑대

※ 안드리우스

■ 위치

■ 해금 퀘스트

- 이리의 장 제1막 : 루피카는 곧 운명의 선택 클리어

- 월드 레벨에 비례해 북풍의 늑대의 레벨이 정해짐

■ 특징

- 1페이즈 땐 얼음 원소 피해를 준다.

- 2페이즈 땐 바람 원소 피해 패턴이 추가된다.

- 바람, 얼음 원소 피해에 면역을 가졌다.

- 체력이 약 40% 정도 빠지면 2페이즈에 돌입한다.

▲ 체력이 약 40% 정도 빠지면 2페이즈에 돌입한다.

■ 1페이즈 주요 패턴

○ 할퀴기

- 전방을 할퀴며 얼음 원소 피해를 준다.

- 이 패턴을 연속해서 사용하는 경우도 있다.

▲ 가장 자주 사용하는 패턴이며 타이밍에 맞춰 안쪽으로 회피할 수 있다.

○ 바닥 찍기

- 낙하지점에 얼음 장판을 생성한 뒤 낙하해 얼음 원소 피해를 준다.

- 회피가 불가능한 패턴이기 때문에 장판에서 벗어나야 한다.

▲ 얼음 장판이 생성되면 즉시 그 자리에서 물러나는 걸 추천한다.

○ 회전 공격

- 몬스터 아래에 얼음장판을 생성한뒤 회전하며 얼음 원소 피해를 준다.

- 회피가 불가능한 패턴이기 때문에 장판에서 벗어나야 한다.

▲ 얼음 장판이 생성되는 위치에 따라 낙하와 회전 공격을 구분할 수 있다.

○ 돌진

- 빠르게 유저를 향해 돌진해 얼음 원소 피해를 준다.

- 지나가는 길에 속도를 저하 시키는 얼음 장판을 생성한다.

▲ 빠르게 돌진하기 때문에 피하기 어려울 수 있다.

○ 전광석화

- 맵 가장자리에 얼음 장판을 생성한다.

- 그 후 빠르게 이동해 맵을 돌다가 유저를 향해 돌진하며 강력한 얼음 원소 피해를 준다.

- 지나가는 길에 속도를 저하 시키는 얼음 장판을 생성한다.

- 바바라나 행추의 원소 전투 스킬을 사용하고 있으면 얼음 장판 때문에 빙결에 걸릴 확률이 높다.

- 몬스터가 잠시 멈추거나 돌진할 때 활 캐릭터의 강공격을 맞추면 돌진을 취소한다.

▲ 피격 시 대미지도 높은데 빙결까지 발생하기에 상대하기 귀찮은 패턴이다.

▲ 몬스터가 잠시 멈추거나 돌진할 때 활 캐릭터를 이용해 공격하면 돌진을 취소한다.

■ 2페이즈 주요 패턴

○ 얼음 장판 생성

- 1페이즈의 전광석화를 사용할 때처럼 맵 가장자리에 얼음 장판을 생성한다.

- 바바라나 행추의 원소 전투 스킬을 사용하고 있으면 얼음 장판 때문에 빙결에 걸릴 확률이 높다.

▲ 힐러 캐릭터의 스킬 때문에 빙결에 걸릴 확률이 높으니 주의가 필요하다.

○ 할퀴기

- 전방을 할퀴며 바람 원소 피해를 준다.

- 이 패턴을 연속해서 사용하는 경우도 있다.

- 1페이즈에 비해 범위가 넓어졌다.

- 1페이즈와 달리 다른 패턴과 연계해 사용하는 경우도 있다.

▲ 2페이즈에선 더 넓은 범위로 바람 원소 피해를 준다.

○ 꼬리치기

- 후방에 있는 적에게 얼음 원소 대미지를 준다.

▲ 2페이즈 돌입 시 후방에 있는 건 위험하다.

○ 앞발 내려찍기

- 앞발로 내려찍어 속도를 저하시키는 얼음 장판이 생성된다.

- 그 후 얼음 원소 웨이브를 발사한다.

▲ 먼저 생성되는 얼음 장판 때문에 속도가 저하되거나 빙결 상태에 빠져 피격될 확률이 높다.

○ 칼바람

- 전방을 향해 빠르게 바람 원소 칼바람을 발사한다.

▲ 바람 속성 웨이브 중간에 피할 수 있는 곳이 있다.

○ 얼음 원소 늑대 소환

- 랜덤한 위치에 얼음 원소 대미지를 주는 늑대를 소환한다.

- 근처에 있는 유저를 쫓아서 공격하지만, 대미지는 낮다.

▲ 얼음 원소 늑대는 근처에 유저가 지나가면 달려들어 공격한다.

○ 얼음 우박

- 약 15초간 유저가 있는 위치에 우박을 계속 떨어뜨려 얼음 원소 대미지를 준다.

- 이 패턴을 사용 중 다른 패턴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하다.

▲ 얼음 우박을 사용하면서 다른 패턴도 사용하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

○ 하울링

- 전투 공간 전부에 회피가 불가능한 바람 원소 공격을 한다.

- 대미지는 매우 낮으나 바람 속성의 확산 효과로 얼음 장판의 특성이 넓게 퍼져 빙결될 확률이 높다.

▲ 대미지는 매우 낮지만, 확산 효과로 인해 매우 귀찮은 상황이 연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