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5월 신작게임, 명조: 워더링 웨이브 - 원신을 능가할 RPG, 사양, 오픈일정, 이벤트, 쿠폰
이 포스팅은 유튜브 스트리머 휘발유 님의 영상을 토대로 작성되었습니다.
안녕하세요. 명조: 워더링 웨이브에 대한 정보를 요약하겠습니다.
명조: 워더링 웨이브 개요
명조: 워더링 웨이브는 높은 자유도와 다양한 오픈월드 탐험을 강조하며, 유저는 이 세상에서 깨어나는 방랑자의 역할을 맡게 됩니다.
게임 특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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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월드 탐험: 스태미나 제한 감소, 로프 사용, 등반, 장애물 넘기 등의 기능을 통해 자유롭게 오픈월드를 탐험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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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월드 탐험: 스태미나 제한 감소, 로프 사용, 등반, 장애물 넘기 등의 기능을 통해 자유롭게 오픈월드를 탐험할 수 있습니다.
오픈월드 탐험: 스태미나 제한 감소, 로프 사용, 등반, 장애물 넘기 등의 기능을 통해 자유롭게 오픈월드를 탐험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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높은 자유도: 게임 플레이에 있어 높은 자유도를 제공하여 유저가 다양한 방식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높은 자유도: 게임 플레이에 있어 높은 자유도를 제공하여 유저가 다양한 방식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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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RPG 요소: 액션 RPG 요소가 포함되어 있어 전투와 퀘스트 수행 등 다양한 게임 플레이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ARPG 요소: 액션 RPG 요소가 포함되어 있어 전투와 퀘스트 수행 등 다양한 게임 플레이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명조: 워더링 웨이브 - 2024년 기대작 게임 소개
2024년 5월 23일, 새로운 오픈월드 액션 RPG 게임 '명조: 워더링 웨이브'가 PC, Epic Game Store, iOS, Android 플랫폼에서 정식 출시될 예정입니다. 이 게임은 아포칼립스 느낌의 SF와 무협을 결합한 퓨전 무협 오픈월드 RPG로, 카툰 렌더링 기반 3D 애니메이션과 크로스 플레이 기능을 제공합니다.
특히 이 게임은 원신과 비견되는 게임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원신이 공개 당시 '젤다'를 베낀 아류작으로 취급받았지만, 높은 완성도와 빠른 콘텐츠 추가로 전 세계적인 성공을 거두었듯이, 명조: 워더링 웨이브 또한 단순 아류작이 아닌 잘 만든 원신라이크 게임으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게임 개발사는 수차례의 베타 테스트를 진행하며 빠른 피드백 수용 및 개선을 해왔습니다. 그 결과 현재 3000만 명에 달하는 사전 예약과 500만의 글로벌 SNS 팔로워 수를 자랑하며, 2024년 기대작으로 자리 잡게 되었습니다.
명조: 워더링 웨이브의 화려한 액션 쾌감
명조: 워더링 웨이브의 큰 기대감을 이끌어낸 핵심 요소는 바로 화려하고 속도감 있는 호쾌한 액션입니다. 비록 모바일 기반으로 제작되었지만, 콘솔 게임에 버금가는 퀄리티의 액션이 구현되어 있습니다.
개발사 쿠로 게임즈는 전작 '퍼니싱: 그레이 레이븐'을 통해 높은 액션 퀄리티를 인정받았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명조에서는 더욱 발전된 액션을 선보였습니다. 빠른 이동 속도와 화려한 파쿠르, 다양한 공중 콤보, 정확한 타이밍의 패링과 저스트 회피 등이 그 특징입니다.
특히 주목할 만한 점은 태그 플레이 전투 방식입니다. 캐릭터 간 스위칭이 자유롭고 유연하며, 각 캐릭터의 고유 스킬을 활용해 전략적인 전투가 가능합니다. 이를 통해 전투의 몰입감과 다양성이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결과적으로 명조의 액션은 빠른 템포와 다양한 연계 기술로 인해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마치 난이도는 낮추고 재미는 극대화한 '스텔라 블레이드'와 유사한 행보를 보이고 있습니다.
명조: 워더링 웨이브의 자유로운 오픈월드 탐험
명조: 워더링 웨이브는 오픈월드 게임의 특징을 잘 구현하고 있습니다. 이동의 자유도가 높아 대부분의 장소로 자유롭게 갈 수 있으며, 배경의 연결성을 통해 몰입감을 제공합니다.
특히 명조의 월드 이동은 상당히 자유로운 편입니다. 스태미너 시스템이 존재하지만, 기본적인 달리기와 등반에는 여유로운 소모량을 보입니다. 또한 파쿠르 기술을 활용해 장애물을 자연스럽게 뛰어넘을 수 있으며, 낙하 공격과 로프 액션을 통해 빠른 이동이 가능합니다. 심지어 이동 특화 캐릭터로 태그하면 더욱 속도감 있게 탐험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명조는 자유로운 이동과 빠른 속도감을 통해 오픈월드 탐험의 재미를 극대화하고 있습니다. 다만 오픈월드의 단점인 방대한 맵에서 길을 잃고 피로도가 높아지는 문제는 여전히 존재합니다.
그러나 명조는 이를 해결하기 위해 진행 과정에서 옆길로 새는 것을 적극적으로 유도하는 모습을 보입니다. 필드 곳곳에 배치된 미니 게임들이 그 예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는 젤다 시리즈의 장점을 잘 녹여낸 것으로, 목적지로 돌아가는 과정에서 어떤 방식으로든 도달할 수 있게 하여 부담 없이 오픈월드를 탐험할 수 있게 합니다.
결과적으로 명조: 워더링 웨이브는 자유로운 이동과 속도감 있는 탐험, 그리고 오픈월드의 단점을 보완한 설계를 통해 오픈월드 게임의 새로운 지평을 열고 있습니다.
명조: 워더링 웨이브의 고유명사와 오역 문제
명조: 워더링 웨이브의 CBT 이후 유저들에게 가장 안 좋은 평가를 받은 부분은 고유명사와 오역 문제였습니다. 특히 초반 스토리 진행이 약 1시간 가량 소요되어 튜토리얼이 끝나기도 전에 유저들이 지쳐버릴 수 있었습니다.
이 튜토리얼 과정에서 게임 시스템에 대한 흥미로운 설명 대신 명조의 스토리와 설정들을 텍스트로 억지 주입하는 방식이었습니다. 더욱이 이해하기 어려운 고유명사와 오역이 지나치게 많이 등장했고, 일부 구간을 제외하고는 스킵조차 불가능했습니다.
이러한 문제는 명조만의 문제가 아니라 중국 서브컬처 게임 대다수가 공유하는 치명적인 문제로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그동안 쿠로 게임즈가 보인 적극적인 피드백 수용 및 개선 노력을 고려할 때, 이 문제는 정식 출시 이후 개선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명조: 워더링 웨이브의 캐릭터 디자인과 모델링
명조: 워더링 웨이브의 캐릭터 모델링 퀄리티는 매우 높은 수준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각 캐릭터들은 다양한 신체 비율과 고유 모션을 가지고 있으며, 일러스트와 비교해도 손색이 없거나 그 이상의 퀄리티를 자랑합니다. 세심한 감정 표현과 자연스러운 움직임으로 인해 같은 장르 최고 수준의 완성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러나 캐릭터 디자인에 대해서는 다소 혼재된 평가가 있었습니다. 중국의 색이 강하게 드러나는 디자인과 외모로 인해 호불호가 뚜렷했습니다. 무협 장르의 특성상 중국적 색채는 어느 정도 이해할 수 있지만, 캐릭터 외모에 대해서는 다소 냉정한 평가가 있었습니다. 특히 여성 캐릭터의 경우 개성이 부족하다는 지적이 있었습니다.
다만, 이러한 문제점들은 CBT 기간 동안 많은 피드백을 수용하여 개선을 시도했고, 그 결과 상당한 호평을 받았다고 합니다. 따라서 정식 출시 이후 캐릭터 디자인 부분에서도 긍정적인 변화가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명조: 워더링 웨이브의 독특한 콘텐츠와 시스템
명조: 워더링 웨이브는 다양한 독특한 용어와 시스템을 가지고 있습니다. 플레이어블 캐릭터를 '공명자'라고 부르며, 각 속성에 따라 다양한 이름을 사용합니다. 기본 스킬은 '공명', 궁극기는 '공명 해방', 전투 진입/이탈 시 사용하는 스킬은 각각 '변주 스킬'과 '반주'로 불립니다.
게임의 기본적인 시스템 구조는 원신과 유사하지만, 명조만의 독특한 콘텐츠들이 구현되어 있습니다. 스테이지형 던전 '역경의 탑', 로그라이크형 던전 '신비한 경지', 오픈월드 콘텐츠, 필드 보스 콘텐츠 등 다양한 장르의 콘텐츠가 제공됩니다. 또한 일일 퀘스트와 미니 게임 등 다양한 부가 콘텐츠도 존재합니다.
가장 대표적인 시스템은 '에코 시스템'입니다. 몬스터를 처치하면 일정 확률로 해당 몬스터를 흡수할 수 있으며, 이렇게 얻은 에코를 장비로 착용하여 액티브 스킬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에코는 희귀도와 세트, 성장 옵션 등을 가지고 있어 지속적인 파밍이 필요한 엔드 콘텐츠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처럼 명조: 워더링 웨이브는 독특한 용어와 시스템,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게임만의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명조: 워더링 웨이브의 독특한 비즈니스 모델
명조: 워더링 웨이브는 게임 내에서 고유 명사를 사용하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그 중에서도 '튜닝'이라는 용어는 게임 내 뽑기 시스템을 지칭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게임 내 튜닝 시스템은 상시 캐릭터 및 무기 튜닝, 픽업 캐릭터 및 픽업 무기 튜닝 등 총 4가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5성 캐릭터와 무기의 기본 확률은 0.8%이며, 천장 포함 종합 확률은 1.8%입니다. 60회 시점부터 5성 확률이 순차적으로 증가하여 일반적으로 60회 후반에서 70회 초반 내에 5성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확률 증가 매커니즘을 고려했을 때, 5성 하나를 얻기 위한 평균 시행 횟수는 약 55회로 추정됩니다. 천장은 80회에 5성 획득, 160회에 픽업 캐릭터 확정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이는 원신과 비교했을 때 5성 확률이 0.2% 높은 수준입니다.
현재 정식 출시 이전이라 평가하기에는 이른 감이 있지만, 공개된 상점 구성과 가격, 확률 정보를 볼 때 명조 역시 지갑을 지켜주는 게임은 아닌 것으로 보입니다. 게임 내 고유 명사 사용과 더불어 이러한 비즈니스 모델은 명조만의 독특한 특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명조: 워더링 웨이브 - 기대와 우려가 공존하는 게임
명조: 워더링 웨이브는 첫 CBT 이후 지속적인 발전을 보여주고 있지만, 완성도 높은 겉모습에 비해 보완해야 할 점도 많은 것으로 보입니다. 이에 따라 정식 출시가 너무 이른 것 아니냐는 우려의 목소리도 있습니다.
그러나 개발사인 쿠로 게임즈는 적극적인 피드백 반영과 개선 의지를 보여주었기 때문에, 명조가 가진 장점만으로도 올해 최고의 서브 컬처 게임 기대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정식 출시 이후 명조가 한국 유저들에게 어떤 반응을 얻을 수 있을지 기대되는 가운데, 5월 19일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진행될 출시 직전 온라인 쇼케이스를 통해 새로운 정보를 확인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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