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쓰는 원신 야란 공유

오늘은 전대 물의 신 이자 리월 캐릭터인 야란이다.

사실 야란은 없으면 꼬운 인권 캐라고 불리는 5대장 중 한 명인데

나도 4.0 복각 때까지 야란이 없어서 매우 꼬왔던 경험이 있다.

만약 현재 야란이 없는 분이라면 무조건 뽑고 가는 것을 추천한다.

우선 내 야란의 현재 상태이다.

서브딜러 포지션인 야란이기에

기본적으로 계수는 HP를 권장하지만

물 공명 안 받은 기준 28,000야란도

E 스킬로 묶으면 14,000~20,000 정도가 터진다.

물론 2만딜은 뭔가 버프를 받을 때이다.

사실 내가 절연을 돌 때 야란은 생각하지 않았었기 때문에

4.0 복각 이후 한 달도 안 돌았던 것 같은데

생각보다 잘 맞춰져 있다.

그만큼 성유물 세팅이 까다로운 편은 아니다.

야란 성유물

야란의 종결 성유물인 절연의 기치이다.

야란은 원소 폭발을 사이클마다 원활하게 돌려야 하기 때문에

원충 부분이 매우 중요하며 4세트 효과도 톡톡히 받을 수 있는 캐릭터다.

이것 말고는 고려할 만한 게 없다.

그냥 절연이 최고이다.

물론 6돌야란은 물원피 2셋/HP 2셋을 쓰는 경우도 있지만

그게 아니라면 절연을 돌아서 야란을 강하게 만들어주도록 하자.

야란의 경우 HP 계수를 사용하기 때문에 공격력이 하등 도움 되지 않는다.

주옵 HP,원충/물원피/치확,치피로 맞춰주는 게 좋으며

부옵에서는 HP/원충/치확/치피를 챙겨주도록 하자.

HP는 효율 구간이 있기 때문에 6돌 야란이 아닌 이상

시계 정도에서만 HP를 채용하자.

가장 중요한 원충 부분은 파티, 무기, 돌파에 따라 다른 편인데

물 솔로 파티 야란 명함은 220% 정도로 넉넉히 가져가며

나처럼 페보에 행추 등을 끼워 넣을 경우 200언저리로 잘 돌아간다.

1돌파일 경우는 E를 두 번 쓰루 있게 해주는 사기적인 돌파라

원충을 좀 더 낮춰봐도 된다.

야란 돌파 재료

당연히 물 캐릭터이니 순수한 청금석이 필요하다.

내가 원신을 접었다 다시 돌아오면서 가장 화가 났던 부분이

초창기에는 보스가 많이 없으니 하나의 보스만 잡으면 재료가 충당이 되었는데

이제는 두 마리를 잡아야 한다는 거다.

어쨌든.. 청금석은 로자리아 보다는 물 큐브나 이번에 나온 환인간을 추천한다.

이유는 모두가 알다시피 로자리아가 너무 수다쟁이라

시간이 오래 걸리기 때문이다.

물 큐브 잡을 때 나히다 데려가면 마지막 슬라임 세 마리를 아주 손쉽게

E 스킬 한 번으로 끝낼 수 있으니 참고하자.

두 번째로는 룬 무늬 이빨이다.

이건 역시 층암거연과 리월의 캐릭터답게

층암거연 유적의 뱀을 잡으면 된다.

별소라는 리월의 특산품이며 해안가에 많이 있다.

호요맵이나 원신 맵스 등 지도를 보는 걸 추천한다.

휘장은 보물 사냥단을 잡으면 되는데

츄츄들만큼 널려 있으니 쉽게 파밍 가능하다.

야란 무기 추천

우선 야란의 전용 무기인 약수가 있겠다.

88% 정도의 높은 치피와 HP에 피해량까지 역시 전무이다.

하지만 본인은 5성 활이라곤 천공의 날개밖에 없다.

천날의 경우 야란이랑 궁합이 별로니 빼주도록 하자.

우리 무소 과금에게 중요한 건 4성 무기이다.

우선 내가 채용한 페보니우스 활.

원충이 중요한 야란에게 아주 좋은 무기이다.

다만 이 무기는 나처럼 명함에게 좋은 무기이며

1돌 이상이거나 부옵에서 원충을 잘 챙기신 분들은

다른 무기를 쓰자.

두 번째로 한정 무기인 모운의 달이 있다.

원소 폭발을 아주 강하게 해준다고 하나 나는 없기에 자세한 설명은 생략한다.

세 번째 절현

옵션에 붙은 원소 마스터리는 증발 때 때 빼고 도움받을 수 없고

오로지 무기 스킬인 E,Q 강화를 보고 쓰는 무기이다.

그래서 레벨 업을 안 해줘도 된다.

다만 무기 스킬 강화를 위해 고재련이 필수이다.

대신 페보처럼 원충 옵션은 없으니 1돌 이상이나 행추, 라이덴 등 배터리와 함께 쓰자.

네 번째 재례활

이거는 명함에게 유사 1돌 경험을 하게 해주는 무기이다.

E 스킬로 달리다가 적 한 마리 사슬로 잡으면 다시 E를 쓸 수 있기 때문에

필드에서 유용하다.

야란 운명의 자리 돌파

내 야란은 슬프게도 명함이므로 돌파를 꿈꾸며 적어보겠다.

중요한 거 두 개이다.

우선 1돌파의 E 스킬을 한 번 더 주는 건

성유물 세팅에 아주 지대한 영향을 준다.

원충을 180% 정도로 맞춰도 무방하며 딜적인 부분에서도 크게 기여를 할 수 있다.

그리고 사기의 6돌이다.

물론 거의 대부분 5성 한정 캐는 6돌을 하면

서브딜러도 메인 딜러가 되며 사기 캐가 된다.

그리고 야란의 6돌은 서브딜러로서의 입지를 더욱 굳혀주며

메인 딜러로 도 사용할 수 있게 해준다.

잠깐 6돌 야란을 체험해 봤었는데

일단 저 강공격 판정받는 부분에서 딜 성능이 잘 나오며

그냥 현질해서 6돌할 걸이라는 생각이 들게 해준다.

그래도 야란은 명함이어도 충분히 1인분이 넘는 성능을 보여주니

돌파에 미련을 가지지 않도록 했다.

야란 추천 조합

행추가 많은 파티에 들어갈 수 있듯이

야란도 그러하다 행추가 들어가는 자리에 대부분 야란이 들어갈 수 있다.

둘의 장점은 Q 스킬 빼면 다르지만 일단 서브 딜이 확실한 캐릭터이니

어디에 넣든 제 몫을 한다.

그래도 내가 쓰는 조합 몇 가지를 가져와봤다

우선 이전에도 말했던 코코미/푸리나/야란/카즈하

조합이다.

요즘 이 조합으로 아야카를 위한 그림자 사냥꾼 파밍을 하는데

느푸종진, 느야카종 조합과 전혀 안꿀린다.

클리어 타임 10초 이내로 차이 나더라.

일단 이 조합을 쓰면 화려하다. 물파티가 열린다.

그래서 눈이 즐겁고 단순한 사이클덕에 손이 아프지 않다는 게 장점이다.

다만 사이클이 끊기면 현자 타임이 세게 온다..

두 번째 파티는 푸야진 엔진 조합이다.

여기에 온 필드 딜러는 원하는 걸 넣도록 하자.

다만 야란의 Q 스킬이 일반 평타에만 적용되니

평타를 딜링으로 하는 딜러여야 만족스럽다.

나는 각청, 아야카, 느비예트를 써봤는데

셋 다 좋다. 그래도 느비예트가 Q 버프만 받는 걸로 공격을 하는데

제일 세다.

세 번째 파티는 내 나선 비경 고정 파티인

야란/나히다/행추/시노부이다.

이만큼 가성비 좋은 파티가 없다.

야란, 행추-절연

나히다,시노부-숲의기억, 도금된 꿈

성유물 효율이 아주 좋다.

캐릭터 풀만 갖춰져 있으면 단기간에 빠른 성장이 가능하며

살짝 대충 맞춰줘도 만족된 딜링 성능을 뽐낸다.

이번 12층 후반부에서도 이 파티를 채용했다.

다들 서브 파티가 필요하면 꼭 키워주도록 하자.

이렇게 조합 몇 개만 추려봤는데

야란의 E 스킬로 서브 딜, Q 스킬로 버프 및 서브 딜을

해주는 전대 물의 신 야란은

없는 사람이면 다음 복각 때 무조건 챙겨가시길 바란다.

어디에서든 팔방미인 뺨치는 캐릭터이다.

다음 주 수요일이면 드디어 4.3버전 업데이트이다.

솔직히 스토리는 그다지 기대하지 않기 때문에

하루하루 숙제하는 기분만 안 나게끔 해줬으면 좋겠다.

모두 즐거운 원생 보내시길 바라며 글을 마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