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 아카이브 The Animation 애니 1화 리뷰와 작품 정보

안녕하세요. 사분의일입니다.

오늘은 2024년 2분기 신작 방영 애니인 블루 아카이브 The Animation 애니 1화 리뷰와 작품 정보입니다.

※작품 정보에 관심이 없으신 분들은 쭉 내리셔서 '1화 후기' 부분부터 보시면 됩니다.

작품 정보

제목 : 블루 아카이브 The Animation (ブルーアーカイブ The Animation)

장르 : SF, 액션, 학원, 청춘

원작 : 넥슨게임즈 '블루 아카이브'

감독 : 야마기시 다이고

애니메이션 제작사 : Yostar Pictures

화수 : 12화 (예정)

블루 아카이브 The Animation (ブルーアーカイブ The Animation)은 게임 원작의 작품입니다. 웹애니 형식으로 간간히 팬서비스를 하던 적은 있었는데 이번에는 TVA로 나왔습니다.

아래는 공식 줄거리입니다.

수천을 넘는 학교에서 형성된 거대한 학원 도시 「키보토스」 .

여기에서는 총을 손에 든 학생들의 욕설이 일상적인 풍경이 되고 있다.

그 중 모래에 싸인 '아비도스 고등학교' 는 폐교의 위기에 처해 있었다.

상황을 벗어나기 위해 분투하는 「대책위원회」 의 5명의 학생이,

'선생님' 이라 불리는 '어른'을 만나며 이야기는 움직이기 시작한다.

공식 사이트 소개문 자체번역

애니박스 PV 영상입니다.

등장인물

-스나오오카미 시로코 (CV. 오구라 유이)

-타카나시 호시노 (CV. 하나모리 유미리)

-쿠로미 세리카 (CV. 오오하시 아야카)

-이자요이 노노미 (CV. 미우라 치유키)

-오쿠소라 아야네 (CV. 하라다 사야카)

1화 후기

블루 아카이브 The Animation (ブルーアーカイブ The Animation)는 사실 예전에 게임을 플레이했었고, 스토리도 다 봤기 때문에 어떻게 나올까 기대가 됐던 작품입니다.

기본적으로 여고생들이 총기를 들고 다니는 세계관이고요.

사막에 쌓인 아비도스 고등학교는 전교생이 5명으로 폐교 위기에 놓여있습니다.

거액의 빚고 가지고 있고, 어려운 상황이지만 5명이 똘똘 뭉쳐 학교를 지키기 위해 분투하는데요.

어느 날 연방 학생회에서 파견된 '선생님'이 이들에게 오게 됩니다. 블루 아카이브의 스토리는 플레이어인 '선생님'과 학생들이 중심이 됩니다.

선생님의 태블릿 속에서 살며 선생님을 도와주는 아로나. 게임해보신 분들은 익숙하실 것 같네요.

원작 게임에서는 '선생님'이 플레이어 자신으로, 학생들의 전투를 도와 못이길 전투도 이기게 하는 중요한 역할로 등장하는데요.

애니에서 '선생님'에 대한 해석은 가히 충격적이었습니다.

없어도 할 수 있는 당연한 일들을 지시하라거나.. 탄막을 적에게 향하라는.. 아이들을 돕기 위해 왔다지만 아무런 도움이 안되는 역할이었습니다. 차라리 태블릿을 이용해 뭔가 전술 지시를 하거나 했으면 이해가 됐을 텐데요.. 정말 이렇게 계속 싸우는 거면 실망스럽다고 할 정도로 저는 별로였습니다.

액션 작화도 개인적으로 느끼기에는 많이 부족했고요.

Yostar Pictures 1군이 동분기에 방영되는 전대대실격에 간 영향인지 전반적인 퀄리티 차이가 심했습니다.

아야네의 표정이 감상 도중 제 표정이 아니었을까요..

원작 모르시는 분들이 이 애니를 굳이 보실까 의문이 들었습니다.

개인적으로 너무 아쉬웠던 1화였습니다..

원작을 안보신 분들은 이해가 어렵고, 원작을 보신 분들은 실망할 만한 그런 1화 같은데요.

사이게임즈와 같이 게임 원작이 성공적으로 애니화된 사례들이 많은데요.. 국산 게임인 블루 아카이브도 부디 잘 나와줬으면 합니다.

이상으로 블루 아카이브 The Animation 애니 1화 리뷰와 작품 정보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앞으로도 좋은 리뷰와 함께 찾아뵙겠습니다.

※본 글은 지극히 주관적인 생각과 감상을 담고 있으며, 혹시 본인과 생각이 다르더라도 너그럽게 양해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혹시 잘못된 정보가 있다면 댓글 혹은 이메일로 제보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확인 후 빠르게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출처 : 애니메이션 공식 홈페이지, 공식 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