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플레잉게임 추천 검은사막 모바일 아침의 나라 및 신규 클래스 초령 출시 및 특징 후기

지속적인 콘텐츠 업데이트로 롤플레잉게임 추천 작품으로 떠오르고 있는 검은사막 모바일이 최근에 신비스럽고 아름다운 풍경이 매력적인 신규 지역 ‘아침의 나라’를 업데이트하면서 이와 동시에 신규 클래스인 ‘초령’을 출시하여 유저들의 흥미를 높여주고 있다. 필자 역시 개인적으로도 흥미로움을 감추지 못해 직접 플레이를 해봤는데 어떠한 특징이 있는지 자세히 얘기해보도록 하겠다.

그 전에 한 가지 중요한 내용을 먼저 알리자면, 현재 아침의 나라 업데이트 알림 신청이 진행 중이기도 하다. 성장에 필요한 유용한 보상들로 구성되어 있고, 10월 10일 화요일 점검 전까지만 신청하면 1주차부터 5주차까지 보상을 모두 놓치지 않고 받을 수 있다. 업데이트 된 내용들을 즐기기 전 알림 신청으로 보상들을 아래 링크를 통해 먼저 챙겨두는 걸 추천한다.

(아침의 나라 업데이트 알림 신청 바로가기)

참고로 신규 클래스 초령은 직업 선택 창으로 가서 선택하여 캐릭터 생성이 가능하다. 필자 역시 간단하게 생성을 해봤고, 커스터마이징 기능을 통해 내가 원하는 스타일에 맞게 외형을 꾸며보는 즐거움까지 누려보기도 했다.

롤플레잉게임 추천하고자 하는 검은사막 모바일의 신규 지역 아침의 나라는 메인 스토리가 아닌 외전 형태로 진행이 되며, 이제 처음 시작한 유저들도 주요 의뢰 ‘엠마의 악몽’을 완료하면 해당 지역에 있는 콘텐츠와 스토리를 바로 경험할 수 있다. 설화집을 시작하면서 해당 지역만의 토속적이고 신비한 이야기를 만나볼 수 있다.

조선 시대를 모티브로 한 아침의 나라에서는 여러 인물들과 함께 스토리가 진행되는데, 기존 클래스 중 한 명이면서도 해당 지역 출신인 연화와 핵심 조력자의 역할로 활약하는 돌쇠, 그리고 토선생, 구선생, 이덕수, 구미현 등 풀보이스가 지원되는 다양한 인물들과 상호작용을 하면서 깊이 있는 스토리를 감상하며 퀘스트를 진행할 수 있다.

이야기의 핵심이 되는 설화집은 무당령전, 구미호전, 손각시전, 금돼지왕전 등 다양한 설화로 구성되었으며, 각 설화마다 여러 퀘스트를 수행하면서 각종 신비스러운 비하인드 스토리를 함께 엿볼 수 있는 점이 매력적이다. 모두 한국 설화의 민담을 바탕으로 제작되었기에 평소 이런 설화에 관심이 있었던 분들이라면 더욱 더 몰입 있는 플레이를 할 수 있게 된다.

4개 이상의 설화집을 완료하게 되면 검은 사당 콘텐츠가 열리게 되는데, 여기서 각 설화를 대표하는 우두머리들과 박진감 넘치는 1대1 전투를 펼칠 수 있게 된다. 구미호, 금돼지왕, 손각시 등 모두 한국 설화와 민담에 등장하는 우두머리들이다. 또한 이들 우두머리를 처치하게 되면 흑정령 레벨 230 이상일 때 새벽의 장비 제작에 활용이 가능한 홍익의 불꽃이나 홍익의 불씨를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으니 반드시 필수 코스로 플레이를 해야 하는 콘텐츠이기도 하다.

그리고 필자가 플레이하게 된 신규 클래스인 초령은 우사의 각성 클래스로, 한국 신화 속 사후 세계인 서천 꽃밭의 강대한 힘을 활용한다는 신비주의적인 콘셉트를 가진 클래스다. 초령부와 세필붓을 주무기로 사용하고 있고, 명부에서 영혼을 직접 부르거나 서천에 핀 꽃을 소환하여 마치 지뢰와 같이 활용하면서 전투를 펼치는 등 독특한 인상을 풍겨 플레이 내내 즐거움을 감추지 못했다.

초령이 초반에 주로 활용하는 스킬로는 일정 시간 피어있다가 폭발하여 강력한 범위 데미지를 남기는 ‘파종’, 초령부를 펼쳐 살이꽃을 피워내는 ‘피어오르리’, 초령부를 펼쳐 저장되어 있던 힘을 다발로 방출하여 적에게 피해를 주는 ‘꽃물림’ 등 대부분 범위 피해에 특화가 된 스킬이 많아서 초보 유저들도 쉽게 빠른 사냥을 기대해볼 수 있다.

참고로 검은사막 모바일은 신규 및 복귀 유저들도 모두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시즌 캐릭터의 생성이 가능하므로 시즌 캐릭터를 통해 각종 다양한 아이템을 받으면서 쾌속 성장을 빠르게 누려볼 수 있다. 그리고 시즌 캐릭터만 진행이 가능한 일종의 연계형 의뢰인 시즌 패스가 가성비 있게 출시가 되어 초보 유저들도 높은 효율로 원활한 성장 위주 플레이를 경험할 수 있게 된다.

이렇게 해서 흥미로운 콘텐츠의 꾸준한 업데이트로 롤플레잉게임 추천하는 검은사막 모바일의 신규 지역인 아침의 나라와 매력적인 신규 클래스인 초령을 직접 플레이해보면서 어떠한 특징을 담고 있는지 간단하게 살펴보았다. 이외에도 업데이트 예정 중인 하이델 연회를 통해 상당한 양의 인게임 보상을 쿠폰 형식으로 공개 및 지급 중에 있다고 하니 각 잡고 바로 시작하기에 좋은 타이밍이라고 봐도 과언이 아니다.

(공식 포럼 바로가기)

본 포스팅은 해당 업체로부터 소정의 고료를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