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3.7 버전이 끝나가며 - 파이즈의 가설, 지맥의 격류

원신 3.8 버전 특별 방송도 진행됐었고, 여차저차 3.7 버전도 끝나가네요. 3.7 버전 시작하기 전만 해도 숙제가 점점 귀찮아져 이탈할까 싶었지만 야에 미코랑 타이나리 뽑으면서 새로운 파티 굴리는 게 재밌었고 이벤트도 나름 할만해서 알게 모르게 계속하게 됐습니다.

3.7 버전 마지막 이벤트는 파이즈의 가설. 예전에 수메르 학자의 연구 테스트라 해서 파이즈의 실험? 그런 게 있었는데 재등장 이벤트네요.

위치는 리월 청허포 5시 방향. 워프 포인트가 있어서 편하게 이동합니다.

이름을 듣고 재등장 이벤트인 건 알지만, 정확히 어떤 건지는 몰랐는데 가이드를 보니 생각났습니다. 카메라 모드에서 적들의 약점을 포착해서 한 번에 딜을 줘서 터트리거나 특수 효과를 발동하는 거였죠.

파이즈의 가설도 한번에 몰아서 했습니다. 총 7개 스테이지가 있고, 각각 초월 스킬 효과가 다르며 이를 체험해보기 위해 완성된 체험 캐릭터 파티를 제공해줘요. 안에 들어가서 시작 전 파티 설정도 가능한데, 어차피 딜은 초월 스킬로 하기 때문에 바로바로 했습니다.

카메라 모드로 적들의 몸에 빛나는 약점을 스캔하고 약점을 많이 스캔할수록 더 강력한 초월 스킬이 발동! 그리고 한 번에 펑~ 처음 했을 때는 설명 제대로 안 보고 무조건 카메라 한 큐에 잡아야 하는 줄 알고 좀 떨어져서 앵글에 다 넣으려고 했는데, 알고 보니 카메라 스캔 중에도 앵글을 움직일 수 있었습니다. 모르면 몸이 고생한다...!

두 번째 파티는 물+풀 파티 조합에 초월 스킬을 사용하면 물 샤워가 내립니다. 시원시원한 느낌~

3번째는 모자로 플레이. 원신 전투 이벤트 할 때 체험 캐릭터로 없는 캐릭터들이나 안 쓰던 캐릭터들 한 번씩 써주면 뭔가 리프레시 되는 느낌

나머지도 다 안 쓰던, 없던 캐릭터들이 하나씩 있었어요. 유라, 백출, 이토&알베도, 알하이탐 1명씩은 다 없네요. 그나저나 유라는 오랜만에 픽업이 나오긴 하는데... 원석도 없고 4.0에 뭔가 나올테니 건너뛰어야겠죠?

파이즈의 가설 벼락치기 끝! 체험 캐릭터로도 무방하고, 포션 초월 스킬로 슥 해서 한방에 터트리며 쾌감 있고, 뉴비도 쉽게 할 수 있는 괜찮은 전투 이벤트. 다만 스테이지당 시간을 좀 더 짧게 구성했으면 좋을 거 같습니다.

원신 해당 버전의 진짜 마지막을 알리는 잔여 이벤트로 3.7 버전은 지맥의 격류가 진행 중입니다. 이제 웬만큼 다 키워놔서 안 올렸던 평타 특성이나 그런 거 올리고 있는데, 모라를 많이 써서 격류 이벤트 쏠쏠합니다.

3.7 버전도 끝나가고 다가올 3.8 버전에서는 여름 분위기의 이벤트 좀 즐기며 대충 보내고 4.0을 기다려야겠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