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 아카이브, 中 출시! 넥슨게임즈, 대륙 접수 기회
8월 3일 iOS 및 안드로이드 버전 서비스
중국 사전 예약자 수 425만 명 기록
넥슨게임즈는 게임주식 최고의 상승 동력으로 꼽힌 중국發 호재로 7월과 8월 강한 오름세를 보였다.
'블루 아카이브' 중국 출시 기대감이다.
8월 8일 목요일, 넥슨게임즈는 2% 넘게 하락한 2만2500원 선에 거래되고 있다.
이날 오름세 근원이 해소됐다.
'블루 아카이브'가 중국에서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것.
현지 퍼블리셔는 '상하이 로밍스타'다. 중국 서브 컬처 게임 명가 요스타의 자회사다.
향후 넥슨게임즈 주가는 '블루 아카이브' 중국 흥행 여부에 따라 달라질 것이 확실하다.
한국과 일본에서 보인 흥행가도를 중국에서 이뤄질 경우 추가 상승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8월 3일 넥슨게임즈(대표 박용현)는 서브컬처 수집형 RPG ‘블루 아카이브’가 중국 시장에 정식 출시되었다고 밝혔다.
‘블루 아카이브’는 안드로이드 및 iOS 버전을 모두 지원하며, 공식 홈페이지, 애플 앱스토어(iOS), 빌리빌리(Bilibili), 탭탭(TapTap) 등 안드로이드 앱 마켓 플랫폼을 통해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예사롭지 않은 기운을 내뿜은 바 있다.
6월 진행된 현지 시범 테스트 기간 중 ‘빌리빌리(Bilibili)’, ‘탭탭(TapTap)’ 등 주요 앱마켓 플랫폼에서 인기 게임 순위 1위에 올랐다.
사전 예약자수는 425만 명을 기록했다.
현지 퍼블리셔도 상당한 공을 들였다.
‘상하이 로밍스타’가 출시를 앞두고 대규모 오프라인 2차 창작 페스티벌 ‘빌리빌리 월드’(Bilibili World)에 ‘블루 아카이브’를 선보였다.
8월 3일 출시에 맞춰 공식 굿즈 스토어를 오픈하는 등 적극적인 프로모션에도 나섰다.
한편 넥슨게임즈는 ‘블루 아카이브’의 중국 출시에 맞춰 새로운 PV(Promotion Video, 이하 PV)’도 공개했다.
‘시로코’, ‘히후미’, ‘히나’ 등 다양한 캐릭터들의 일상이 '블루 아카이브' 특유의 밝고 청량한 이미지와 어우러진다.
‘블루 아카이브’ 개발을 총괄하고 있는 넥슨게임즈 김용하 총괄PD는 “‘블루 아카이브’를 기다려주신 모든 중국 선생님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싶다”며 “선생님들로부터 오랜 기간 사랑받을 수 있도록 저를 포함한 MX 스튜디오의 모든 구성원들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블루 아카이브’는 2021년 2월 일본을 시작으로 같은 해 11월 한국, 북미 등 중국 본토를 제외한 글로벌 지역에 출시됐다.
탄탄한 스토리와 매력적인 캐릭터들을 기반으로 일본 양대 마켓 최고 매출 순위 1위, 한국 애플 앱스토어 및 원스토어 최고 매출 순위 1위를 기록한 바 있다.
관련 페이지 : https://bluearchive-cn.com/
《蔚蓝档案》是一款由韩国NEXON Games旗下的MX studio开发,上海悠星网络发行的二次元角色扮演游戏。以虚构的巨型联邦都市「基沃托斯」为故事背景。在这块神秘而辽阔的土地上,活跃着由少女们成立的、各具特色的活动社团,这些社团分别隶属于不同的「理事会」,「联邦理事会」是统合了数千个理事会的最高机构。但联邦理事会长突然消失,使这里的一切都陷入瘫痪。而作为联邦搜查社「沙勒」顾问老师的玩家,将与来自基沃托斯不同社团的少女们相遇,并与她们一起解决发生在「基沃托斯」的各种事件。
bluearchive-c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