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작RPG추천 도트게임 한계를 보여주는 모바일액션게임 라스트 클라우디아
안녕하세요 맨독입니다.
오늘 알려드릴 것은 신작RPG추천에 어울리는 모바일액션게임 라스트 클라우디아에 대해 알려드릴까 합니다.
라스트 클라우디아는 깔끔한 도트그래픽으로 콘솔, 플스 시절의 명작들의 느낌을 잘 살린 게임인데요. 너무 고전적이지 않은 도트 + 3D 그래픽을 보여줘 퀄리티 높은 모바일 액션게임의 장점을 보여주고 있는데 간단한 플레이 후기와 함께 어떤 이벤트를 하고있는지 한번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죠.
우선 신작RPG추천 작품 라스트 클라우디아는 스토리 비중이 굉장히 높으며 스토리와 걸맞은 BGM 선정 또한 탁월 했습니다. 판타지게임인만큼 인간과 마수가 공존하는 세계 그랑젤리아를 무대로 임무를 수행하는 과정에서 운명의 소용돌이에 휘말리는 이야기로 단순히 텍스트만 등장하는 것이 아닌 스토리에 맞게 캐릭터들이 움직이고 컷신도 등장하기 때문에 더욱 더 푹 빠져서 플레이가 가능했습니다.
전투는 3명의 캐릭터와 서포트 친구 1명 총 네 명이서 전투를 플레이 할 수 있으며 캐릭터의 조합은 정말 개인의 취향으로 어떤 캐릭터를 들고가도 사용자의 스킬 트리에 따라 천차만별의 성능을 보여주기 때문인데요.
이유는 아크와 스킬트리에 있습니다. 다른 모바일액션게임과는 다르게 최고의 성능을 뽑기 위한 루트가 아닌 유저의 선택에 따라 자유롭게 육성이 가능하기 때문에 육성하는 재미가 더욱 더 남다르더라고요. 힐러 캐릭터를 들고 있어도 마법사쪽으로도 육성이 가능하며 딜 캐릭터이지만 딜탱으로도 육성이 가능하고 선택지가 다양해서 그런지 더욱 더 육성하는 재미가 쏠쏠했습니다.
그리고 게임을 막 시작하신 분들은 장비를 얻는 방법에 대해 많이들 궁금해하실텐데요. 월드맵을 들어가보시면 맵과 맵 사이에 상점이 있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적정 레벨 구간마다 상점이 열리기 때문에 상점에서 아이템을 구매하셔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아이템 구매 횟수는 한 번이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성장을 할수록 신작RPG추천 작품 라스트 클라우디아에서는 다양한 콘텐츠들이 열리게 되는데요. 우선 토벌에서는 특정 캐릭터를 시간을 정하여 토벌에 보낼 수 있고 시간이 지난 뒤에는 해당 캐릭터의 영혼 조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애무래도 현재 육성중인 캐릭터를 보내는 것이 육성에 훨씬 편하지 않을까 싶네요. 그리고 토벌 1, 2번은 기본으로 열리지만 3번부터는 슬롯을 열어 사용할 수 있으니 상황에 따라 토벌을 통해 캐릭터를 육성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추가 콘텐츠 연금소에서는 특정 재료들을 분해, 합성, 강화가 가능하고 소울스팟에서는 소울 회수가 가능한데요. 소울은 인게임 소모 아이템으로 육성이나 스테이지를 진행할 때 사용하는 아이템들입니다. 스토리를 밀수록 더욱 더 많은 소울이 오픈되고 얻어볼 수 있으니 참고하셔서 강화하면서 스테이지를 진행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모바일액션게임 라스트 클라우디아의 추가적인 던전은 이벤트 탭에서 살펴볼 수 있는데 현재는 레코드 오브 글로리 콘텐츠로 교환소를 통해 다양한 아이템들을 얻을 수 있으며, 육성 탭으로 가면 육성 재료 및 재화를 얻을 수 있는 다양한 던전들이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1일 한정이 있는 던전들도 많이 있으니 일일던전이라 생각하시면 쉬울 것 같네요.
게다가 이제 막 출시한 신규 게임인만큼 처음 시작하는 유저들을 위한 푸짐한 보상들이 준비되어 있는데요. 초보자 챌린지를 통해 백기사 멜자를 획득할 수 있으며 출시기념 로그인 보너스, 스타트대시 궁극의 보너스 등을 통해 출석만 하더라도 인게임 아이템들을 받알 수 있으니 참고하셔서 게임 플레이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추가로 공식 커뮤니티인 라운지에서도 공지사항들과 이벤트들을 확인할 수 있는데 현재 진행중인 이벤트는 런칭 뽑기 인증 이벤트, SNS 공유 인증 이벤트, 숨은 쿠폰번호 찾기 등 다양한 이벤트들이 함께 진행중이니 라운지 이벤트들도 참여하시길 바랍니다.
정말 오랜만에 제대로 된 모바일액션게임을 찾게 되었는데 특히나 콘솔게임을 플레이 해보신 분들에게는 더욱 더 반가운 게임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저는 어릭 적 파이널판타지 시리즈를 되게 즐겨했는데 비슷한 느낌이라 좋더라고요. 다들 추억의 게임을 생각하면서 즐겁게 플레이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라스트 클라우디아 공식 홈페이지
- 라스트 클라우디아 공식 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