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 이모탈. 240613 패치노트. 대규모 업데이트.

Di_Patch240613 패치노트

상위 난이도 개방 및 관련 컨텐츠 추가.

룬 시스템 추가.

선조 장비 삭제.

공명 각성 조건 변경, 공명 날개 추가.

신규 전설 보석.

신규 세트 장비.

밸런스 패치.

2주년과 함께 대규모 컨텐츠 업데이트가 진행된다.

* 룬 시스템 : 전설장비 강화.

디아2의 룬과 유사하지만 하나에 여러개의 마법 옵션이 붙어 있다.

희귀, 전설 속성 존재.

부위별 다른 카테고리.

동일 룬 결합으로 등급 업 가능.

20개. 이후 추가 예정.

일반 사냥으로 획득 가능. the Abyssal Verge 과 the hellish castle of Erebban(신규 컨텐츠) 에서 더 잘나옴.

* the Abyssal Verge : 돌발 퀘스트 같은 느낌?

필드에서 자신을 중심으로 영역 확장.

진행중 지속 피해.

다수의 적고과 보스를 처치하고 퇴장.

* 에레반 성

제한 시간동안 상자 찾기.

상자를 발견하면 시간 증가, 난이도 증가, 보상 증가.

위험 측정 표시가 6/8을 지나면 마지막 상자가 생성되고 공포의 화신이 플레이어를 추격한다.

사망시 최종 보상의 일부만 획득.

룬 획득 가능.

* 심연의 정수

신규 컨텐츠에서 획득 가능.

마을 npc에게 가져가서 무작위 룬 생성 가능. 잉겅불 비슷한듯.

* 신규 전설 보석 : 스톰볼트.

스톰볼트(5성 보석): 피해를 입히면 적의 위치에 6초 동안 적을 추적하는 폭풍이 발생하며, 주변의 모든 적에게 기본 피해의 50% + 0.5초마다 203의 피해를 지속적으로 줍니다. 20초마다 한 번 이상 발생할 수 없습니다. 폭풍은 또한 번개를 방출하여 근처의 모든 적에게 초당 24%의 기본 피해를 입히고 10% 느려지게 합니다.

전장기준 총 피해량 200%. 유도. 이속 감소. (번개 방출이 매 틱당 발생한다면 96%의 추가 피해)

히트 수를 늘리기 위한 목적의 보석. 보조 보석으로도 충분할듯.

지속직인 피해 발생으로 사용자의 은신 상태를 해제할 가능성이 존재한다.

Mossthorn(2성 보석. 가시이끼): 피해를 입으면 6초 동안 Mossthorn이 활성화됩니다. 활성화된 동안 공격을 받을 때마다 보복 관통 가시가 발동하여(0.5초에 한 번 이하) 적에게 50% 기본 피해 + 201의 피해를 입힙니다. 20초마다 한 번 이상 활성화할 수 없습니다. 이끼가시가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받는 피해가 8%만큼 감소합니다.

0.5초마다 반사피해. 받는 피해 감소.

루센트 와처(1성 보석): 제어 효과 상실 기간이 24% 감소합니다. 통제력 상실을 겪는 동안 받는 피해가 4%만큼 감소합니다.

* 스톰볼트 체험 0613~0630. (일정 기간동안 소유권을 준다는 건지, 그 기간에 접속하면 하나 준다는 건지...)

* 태고균열 신규 5성보석 50% 이벤트 : 0613~0704

* 전설 보석 체험판 : 0613~0704

* 불지옥 난이도

불지옥1 : 전평 30920

인페르노 I: 파라곤 레벨 300

인페르노 II: 파라곤 레벨 400

인페르노 III: 파라곤 레벨 500

* 정복자 개편 (개편한지 얼마나 됐다고 또?)

전설 정복자 스킬 : 불지옥 난이도부터 6번째 정복자 스킬 3가지 중에서 선택 가능. 트리마다 전설 스킬이 다르다는듯.

불지옥 정복자 스킬의 선택권을 넓혀주는 방식인듯. 5+1 구조. 어차피 정복자 트리 자체의 조합 가능성으로 비교할 뿐 추가 스킬이 있다고 반드시 좋은 건 아니다.

최신 Paragon 트리는 Harbinger(선구자)

정복자 레벨 300에 개방.

은신, 빠른 이동, 방어. 생존 중심의 트리인듯.

* 신규 컨텐츠용 마법 옵션

직업 기술 마법 옵션과 유사하지만 범용성이 높은 접두사가 신규 컨텐츠에서 붙어 나온다.

3중첩 가능.

* 뽑기 : 0615~0706. 뽑기 시도마다 뽑기 비용 증가.

1성 전설 보석: 루센트 와쳐: 74.08%

친숙한 계약: 22.01%

10개의 전설 문장: 1.37%

젬 파워 30: 0.98%

3성 스톰볼트 젬: 0.58%

걸작 보석 상자: 0.25%

전설적인 문장 15개: 0.25%

상급 걸작 보석 상자 0.22%

걸작 보석 상자: 0.18%

25개의 전설 문장: 0.08%

* 유령 시장 : 0613~0713

난 괜찮아 이모티콘: 60.00%

샤드워프 구원자 심연 무기 장식: 15.63%

샤드워프 구원자 스펙트럼 무기 장식: 15.63%

선지자의 후손 포털: 3.16%

걷는 악몽 에메랄드 갑옷 장식: 1.77%

걷는 악몽 에메랄드 무기 장식: 1.77%

샤드워프 구원자 스펙트럼 갑옷 장식: 1.14%

샤드워프 구원자 심연 갑옷 장식: 1.14%

걷는 악몽 에메랄드 갑옷 장식: 0.76%

예언자의 후손 궁극기: 0.63%

예언자의 후손 화장품 세트: 0.13%

* 공명

공명 8천에서 날개 해금. 전설보석 16개를 넣는다. 총 2천 공명. 전설보석 공명과 유사.

전설 보석 5등급에거 각성 : 기존 10강 각성과 동일한 옵션이 붙는다.

각성 재료 1만 백금화로 구매 가능.

1성 보석 16.667개 가격. 보주 1000으로 전설보석을 사서 1성만 나왔을 때와 비슷하다. 메아리는 백금화로 사고 보주는 전설문장을 사는게 이득.

* 성물함 보스

Hell VI에서 단독으로 또는 파티와 함께 ​​Aeyntragga를 처치하면 지옥불 난이도 I(파라곤 레벨 400-500)이 잠금 해제됩니다.

Hell VI에서 혼자 또는 파티와 함께 ​​Uthmaash-Ksarr를 처치하면 지옥불 난이도 I(파라곤 레벨 400-500)이 잠금 해제됩니다.

불지옥 난이도 I에서 혼자 또는 파티와 함께 ​​Xekorendaag를 처치하면 불지옥 II(파라곤 레벨 400-500)가 잠금 해제됩니다.

불지옥 난이도 II에서 혼자 또는 파티와 함께 ​​모르사구레이를 처치하면 인페르노 난이도 III(파라곤 레벨 500-600)이 잠금 해제됩니다.

* NIGHTMARE MANIFEST 기간 한정 이벤트 : 0613~0627

숙제?

악몽 토큰 : 일주일 1200개까지 획득.

골드, 마법 가루, 전설 장비, 전설 문장 등을 교환 가능.

* 전설 정수

야만인

뼈자이어(오프 핸드): 고대인의 망치가 이제 몇 초 동안 당신의 궤도를 돌며 통과하는 모든 적에게 피해를 입힙니다.

Cold Temper(가슴): Hammer of the Ancients는 또한 얼어붙은 적을 산산조각내어 근처의 모든 적에게 피해를 입히고 냉각 효과를 적용합니다.

Frigid Grin(주무기): Cleave가 이제 두 개의 수빙 도끼를 호출하여 몇 초 동안 궤도를 돌며 피해를 입히고 냉각된 적들을 얼어붙게 만듭니다.

Snowdrifter(바지): Sprint는 이제 Sleet Sprint로 변경되어 이동 속도가 증가하고 지속적으로 주변 적을 냉각시킵니다.

Squirmskull(투구): 질주가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공격 속도가 15% 증가하고 투사체 속도가 40% 증가합니다.

몸부림의 맨틀(어깨): 냉각되거나 얼어붙은 적에 대한 가르기 피해가 증가합니다.

혈기사

드라운드 챕터(투구): Wave of Blood는 적에게 출혈을 일으켜 2초에 걸쳐 피해를 입힙니다.

Lurid Tide(오프 핸드): Wave of Blood가 이제 주변에 소용돌이치는 웅덩이를 생성하여 근처의 모든 적에게 지속적으로 피해를 줍니다.

위험한 항구(바지): 이제 Sanguinate가 피의 격류 속에서 앞으로 돌진하게 하여 경로에 있는 적들에게 피해를 입히고 출혈을 일으키게 합니다.

리븐 암초(어깨): 피의 덩굴손이 출혈 중인 적에게 적중하면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Tallyman's Pen(주 무기): Tendrils of Blood는 공격력을 3초 동안 5% 증가시켜 최대 15%까지 증가시킵니다.

정맥 추적자(가슴): Tendrils of Blood가 이제 관통하는 진홍색 말뚝을 발사하여 적에게 피해를 입히고 출혈을 유발합니다. 근처의 출혈 중인 적 하나하나가 추가로 붉은 말뚝을 발동시킵니다.

십자군

베일 프로텍터(어깨): Falling Sword는 일시적으로 보호막을 부여하여 피해를 흡수하고 제어력 상실 및 밀쳐내기에 면역이 되도록 합니다. 흡수 보호막은 2초에 한 번 이상 발동할 수 없습니다.

Crackling Cage(가슴): Falling Sword가 감전된 적을 공격하면 번개 피해를 주는 볼트를 불러옵니다. 1초에 한 번 이상 같은 적에게 발동할 수 없습니다.

Flail of Verve(주 무기): Falling Sword가 채널링되어 지속적인 베기로 앞으로 이동하여 피해를 입히고 충격을 가합니다.

Knoutguard(오프핸드): Spinning Shield는 이제 3개의 방패를 호출하여 궤도를 돌며 적의 발사체를 차단하고 번개 피해를 줍니다.

감시자(투구): 천상의 주먹이 이제 번개 피해로 대상 지역을 지속적으로 공격합니다.

경멸자 폰(바지): 천상의 주먹은 또한 감전된 적들을 2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동일한 적에게 4초에 한 번 이상 발생할 수 없습니다.

악마 사냥꾼

Bad Deal(Helm): Sentry가 이제 당신을 따라다니며 근처의 적을 자동으로 공격하는 집중된 증오를 소환합니다.

- 자동 쇠뇌가 메아리 비슷한 소환물로 대체.

브리슬링 처형(주 무기): 센트리 근처에 추가 센트리가 추가될 때마다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 이거 위의 소환에서도 적용 되는 건가? 안될지도? 자동 쇠뇌가 증오 소환으로 바뀌는 거니까? 확인 필요.

익사 포옹(가슴): 복수 중에 센트리와 칼 함정이 관통하는 광선을 소환하여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 직업 기술 접두사와 비슷한 레이저일듯.

Malign Salvation(오프핸드): 기본 공격으로 적을 공격하면 센트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15초 감소합니다.

선원 핀(바지): 칼 함정이 이제 당신을 따라다니며 근처 적에게 칼날을 발사하는 집중된 규율을 소환합니다.

- 칼날덫이 소환으로 변경. 아마도 자신의 주변에 범위 공격을 하는 근접 소환물일듯.

감시의 어깨덮개(어깨): 칼 함정이 적에게 3초 동안 표식을 남깁니다. 표시된 적에게 센트리의 피해가 30% 증가합니다.

- 전체적으로 자동 쇠뇌와 칼날덫의 소환 빌드를 유도하는 조합. DPS가 중요할듯. 난사 소환이 쓰이게된 이유는 오직 DPS가 직접 공격하는 것 만큼 나와줬기 때문이라서...

소환물의 내구도도 문제. 난사 처럼 피격이 안되면 모르겠으나 피격이 되면 상당히 튼튼해야 쓸듯.

수도사

빈 컵(바지) : 플라잉 드래곤이 같은 적을 빠르게 연속해서 공격한 후 1.5초 동안 회오리바람을 일으키며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겸손한 지평선(헬름): Inner Sanctuary가 이제 당신을 따라다니며 근처 아군의 기본 공격 속도를 증가시킵니다.

사우전드쓰 컷(오프 핸드) : 적의 상태이상 하나당 천둥의 주먹 데미지가 8%씩 증가하여 최대 32%까지 증가한다.

Nest of Vipers(가슴): Flying Dragon이 이제 Dragon's Strike를 부여하여 각 기본 공격이 파괴적인 에너지 파동을 방출하게 합니다.

Ripcurrent Shells (어깨): Imprisoned Fist가 이제 약해지는 조명탄을 부여하여 각 기본 공격이 적을 느리게 하는 에너지 파동을 방출하게 합니다.

이타르의 얼굴(주 무기): 갇힌 주먹은 또한 내부 성역 내에서 적중할 경우 적의 돌진 스킬을 3초 동안 비활성화합니다.

강령

Bloodwrought Divinity(오프핸드): 시체 창은 더 이상 시체를 소모하지 않으며 대신 근처의 출혈 효과를 소모하여 적을 공격하는 창을 형성합니다.

금지된 자의 애무(어깨): 이제 시체 폭발이 대상 지역의 시체를 소모하여 덩굴손을 뻗어 주변의 모든 적에게 피해를 주고 끌어당깁니다.

절묘한 시체(주무기): 이제 그림낫이 수확의 바람을 발사하여 피해를 입히고 시체를 생성합니다.

출혈의 그림자(바지): 음산한 낫도 출혈을 적용하여 3초 동안 피해를 입힙니다.

불가사의한 감시자(투구): 시체창이 짧은 시간 동안 적을 4번 공격한 후 폭발을 일으켜 주변 적들에게 피해를 줍니다. 동일한 적에게 추가 폭발로 인한 피해가 50% 감소합니다.

들쭉날쭉한 키틴(가슴): 시체 폭발이 3초 동안 치명타 확률을 5% 증가시켜 최대 3번까지 중첩됩니다.

격풍

Breathtaker(어깨): Wind Walk는 이제 움직일 때 주위에 바람 조각을 생성하여 무작위 적에게 피해를 입히고 둔화시킵니다.

Deep Redound(주 무기): Squall이 이제 당신과 당신의 Zephyrs를 앞으로 돌진하게 하여 경로에 있는 적들에게 피해를 입힙니다. 출혈 중인 적이 공격을 받으면 남은 출혈 피해를 모두 즉시 입으며 돌풍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재설정됩니다.

Gloating Remora(투구): Blade Dance는 이제 원형 바람 칼날을 방출하여 적에게 피해를 입히고 출혈을 유발합니다.

하울링 닻(바지): 측풍도 적에게 출혈을 일으켜 5초 동안 피해를 입힙니다.

Ripperjaws(오프 핸드): 스킬 3개를 사용한 후 Wind Edge가 강화되어 다음 주 공격이 찢어지는 돌풍을 방출하여 피해를 입히고 4초에 걸쳐 적에게 출혈을 일으키게 합니다.

미끄러운 껍질(가슴): 돌풍이 3초 동안 공격력을 8%만큼 증가시킵니다. 최대 3번까지 중첩됩니다.

마법사

Changeling's Guise(투구): Scorch는 이제 근처의 냉각되거나 얼어붙은 적에게 날카로운 얼음 파편을 발사하며, 얼어붙은 적에게 타격을 가하면 한 번 튕겨 나옵니다.

긴급 탈출(어깨): 얼어붙은 적 하나당 순간이동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

아이스 스파이크(주 무기): 5초마다 다음 매직 미사일이 프로스트 미사일로 변해 근처의 모든 적에게 피해를 줍니다.

Fractured Footsteps(바지): 순간이동이 이제 Ice Step으로 전환되어 대상 위치에 있는 적에게 피해를 주고 동결시킵니다.

Lissana's Sorrow(가슴): Frostfield가 이제 Creeping Chill을 부여하여 적에게 공격을 가하고 치명타 시 적들을 동결시킵니다.

Withering Chill (오프 핸드): Chilled 또는 Frozen 적에 대한 Scorch Critical Hit Chance가 증가합니다.

전장 클래스 밸런스 변경

다음 직업 밸런스 변경 사항은 전장의 직업에 영향을 미칩니다.

야만인

Skull Motte(Cleave): Cleave는 이제 6%에서 시작하여 3번 중첩되며 피해가 최대 18% 증가합니다.

스파르터스크(사기화): 사기화는 영향을 받은 적에게서 모든 이로운 효과도 제거합니다.

Decollater (Cleave): 처음 2번의 연속 공격 데미지가 13% 증가합니다. 3차 연속 공격의 피해량이 25% 증가했습니다.

최후의 통곡(고대인의 망치): 피해량과 반경이 증가했습니다(해머 타격과 분출 모두).

Renitent Rage(고대인의 망치): 중첩당 공격력이 8%에서 10%로 증가했습니다.

혈기사

블러디 왈츠(박쥐 떼): 중첩당 공격력이 8%에서 10%로 증가했습니다.

황금 꾸지람(박쥐 떼): 더 이상 박쥐 떼가 있는 위치를 목표로 삼지 않습니다. 대신, 떼는 이제 플레이어 중심에 위치하여 플레이어를 따라다니며, 적군이 떼 안에 2초 이상 있으면 시간이 지남에 따라 피해를 입히며 150% 증가합니다.

타락한 빛(Mephitic Cloud): 더 이상 유독한 안개의 정적 구름을 방출하지 않습니다. 대신, 안개가 당신을 따라다니며(반경이 25% 더 작음) 적이 구름 안에 2초 이상 있으면 시간에 따른 피해가 150% 증가합니다.

Venerated Closeness(피의 덩굴손): 공격력이 30%만큼 증가했습니다. 최대 충전량이 1 증가했습니다. 기절 지속 시간이 2초로 증가했습니다.

십자군

빛의 소환: 전장과 추방의 의례에서 플레이어가 16초 이내에 버프를 다시 받을 때마다 빛의 소환으로 인한 면역 효과의 지속 시간이 50%씩 감소합니다. (원래는 20초 이내였습니다)

부정한 벽(신성한 깃발): 이동 속도 보너스는 스택당 15%에서 12%로 감소했지만 스택은 3에서 5로 증가했으며 새로운 최대치는 60%입니다.

케지스탄 선라이즈(낙하검) : 공격력이 38% 증가합니다.

비난의 가면극(신성한 깃발): 공격 속도 보너스가 20%에서 30%로 증가했습니다. 지속 시간이 6초에서 3초로 감소했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12초에서 6초로 감소했습니다.

피 묻은 천(빛의 소환): 공격력이 65% 증가합니다. 경호원의 공격 범위가 20% 증가했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12초에서 9초로 감소했습니다.

스컬 크래커(낙하하는 검): 데미지가 38% 증가했습니다. 피해 반경이 25% 증가했습니다. 지속 시간이 6초에서 5초로 감소했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12초에서 9초로 감소했습니다. 이제 검이 더 빨리 떨어집니다.

악마 사냥꾼

풍요로운 여정(복수): 피해량이 21% 증가했습니다. 동일한 적에게 여러 번 공격할 때의 투사체 피해 감소량이 65%에서 50%로 변경되었습니다.

- 바지. 복수 사용시 버프 장판이 깔리고 그 위에 있는 자신과 소환수가 유도 미사일을 쏘는 정수.

인데 왜 원래 정수랑 설명이 완전히 다르지? 오류인가? 유사한 다른 정수라면 투검을 동시에 던지는 거 밖에 없는데...

Yearling Kin(복수): 소환 대상을 지정할 수 없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12초에서 9초로 감소했습니다.

- 몸통. 복수 소환. 피격 불가가 됐고 대기시간 감소까지. 난사 소환과 조합하면 좋을듯. 바지의 복수 유도미사일과 조합하면 상당히 강하다.

부서진 유리 위의 왈츠(칼 함정): 센트리의 공격 속도 보너스가 30%에서 40%로 증가했습니다.

- 어깨. 공속 증가.

문 앞의 멧돼지(센트리): 피해량이 40% 증가했습니다.

- 머리. 그림자 자동 쇠뇌(피격 불가).

페인소어(스트레이프): 기본 공격 간격이 0.2초에서 0.23초로 증가했습니다.

- 보조무기. 주공격난사. 공속 감소. 대략 13% 감소했네요. 좀 OP이긴 했지만 결국 칼질당했군.

- 주공격난사의 너프가 큽니다. 너프되도 강하겠지만 폭딜 만으로 격풍사를 상대하긴 힘들지도.

이제 다시 소환난사로 돌아가야 할듯. 복수소환과 같이 써도 되고 소환난사 대신 복수소환과 다른 기술을 조합해도 됩니다.

수도사

귀족의 길(플라잉 드래곤): 근처의 적들이 일종의 넉백이나 강제 이동에 영향을 받은 경우에만 스킬이 활성화됩니다. 스킬을 활성화하면 해당 적에게 순간이동하여 일련의 공격을 가하고 해당 시퀀스에서 대상으로 삼을 수 없게 됩니다. 공격력이 11% 증가했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12초에서 4초로 감소했습니다.

베데닌의 찌르기(플라잉 드래곤): 방어구 파괴 효과가 10%에서 6%로 변경되었지만, 최대 3번까지 중첩됩니다(최대 18%).

Fist of Aranoch(Flying Dragon): 스택당 데미지가 3%에서 4%로 증가했습니다.

로어 오브 더 씨(웨이브 스트라이크) : 적을 중앙으로 끌어당기는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반경이 50% 증가했습니다.

강령

쓰러질 듯한 낫(뼈 창): 피해를 줄이지 않고 적을 관통하는 더 큰 뼈 창이 이제 100%(기존 50%) 발생합니다.

Silvered Wings(Corpse Lance): 이제 3개의 랜스를 분산하여 발사하며, 적은 최대 한 개의 랜스로만 피해를 입을 수 있습니다.

Craving-Bay(Grim Scythe): 데미지가 20% 증가했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12초에서 9초로 감소했습니다.

Wraithstitch Trews(Grim Scythe): 더 이상 적을 냉각시켜 공격 속도를 감소시키지 않습니다. 대신 이제 적중한 적 하나당 주 공격 속도가 5% 증가하여 최대 8회(40%)까지 중첩됩니다.

Gatefysk Helm(Grim Scythe): 갑옷 찢어짐 효과가 10%에서 6%로 변경되었지만 이제 최대 18%까지 중첩됩니다.

마법사

코트 오브 더 아스트럼(라이트닝 노바): 최대 충전량이 2만큼 증가합니다. 데미지가 약간 증가합니다. 이제 충격 상태에 있는 적을 공격할 때 아크가 피해를 주는 불꽃을 남깁니다.

Vaetia's Resourceful Facetenance(Scorch): 공격력이 24% 증가하고 반경이 50% 증가합니다. 전기장은 더 이상 기절시키지 않고, 대신 적을 추적하여 충격 상태를 부여합니다.

엉겅퀴 꽃(아케인 윈드): 최대 충전량이 1만큼 증가합니다. 공격력이 20%만큼 증가합니다. 지속 시간이 5초에서 3초로 감소했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9초에서 6초로 감소했습니다.

* 새로운 세트 아이템

에드윈터를 위한 기도 : 앙메트 냉기 버젼.

손, 발, 허리, 목, 반지 2개, 팔찌 2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2피스 보너스: 냉각된 적을 공격할 때 데미지가 15% 증가하고, 얼어붙은 적을 공격할 때 데미지가 30% 증가합니다. 냉각 및 동결 효과에 면역인 보스는 표시되어 이러한 보너스를 발동합니다.

4세트 보너스: 추가 냉각을 적용하면 이미 냉각된 적을 3초 동안 동결시킬 확률이 30%입니다. 같은 적 플레이어를 10초에 한 번 이상 얼릴 수는 없습니다.

6세트 보너스: 냉각된 적에게 피해를 주면 12초 동안 산의 숨결이 부여되어 공격이 냉각되거나 얼어붙은 적을 산산조각나게 합니다. 냉각된 적들은 더 큰 피해를 입고, 얼어붙은 적들은 부서질 때 막대한 피해를 입습니다. 산의 숨결은 40초에 한 번 이상 발동할 수 없으며 각 적은 0.5초에 한 번 이상 산산조각날 수 없습니다.

* 완료된 퀘스트 다시 진행 가능.

* 성역에 읽을 거리 책 추가.

* 생존자의 재앙 : 0614~0621

격풍사 추가.

보스 모드 추가.

보물 고블린 출현 증가.

시작 버프 리롤 2회.

현재 직업과 관련된 전설 장비만 드랍.

* 피의 골목 : 0614~0621. 그림자 전쟁 pvp 이벤트.

* 무리의 시련 : 0621~0628.

* 클랜 숙제 : 0615~0622

* 숙제 : 0622~0629

* 서버 통합 : 2주 후.

* 상반기에 선조 장비 제거 예정.

선조의 탁상 장비는 인벤토리로 반환.

사이랭거에서 저주 장비 드랍.

* 저주 장비 개선 : 모든 부정 효과 제거.

* 망각의 기둥, 지옥학살자 현상금 전설 드랍 확률 증가.

공포 균열 : 타워 3개에서 공포의 정수가 나오지 않으면 다음 타워 파괴시 반드시 드랍. (타워 3개만 부수고 공포 균열을 끝낸 뒤 다음 공포 균열에서 100% 드랍하는지 확인 필요.)

* 정복자 트리 : 편의성 개선.

* 전장 공격력 생명력 압축 : 현재 착용 장비의 공격력 생명력이 75%로 반영. 변경 수치는 나와봐야 알듯. 전체적으로 공명이 높아지고 있어서 감소하는 쪽이 되지 않을지.

* 연전 새 시즌 : ~1213

* 재련 슬롯 추가?

240번 재련하면 무료 해금.

* 도전 균열 단계 50 증가.

* 잿빛고원 거미처치 현상금 요구 갯수 감소.

* 0613이후 새 캐릭터를 생성하면 보너스 보상 획득.

* 사역마 공격 적중률 증가.

* 업적 항목 추가 : 신규 컨텐츠 관련.

* 영웅의 여정 새 시즌.

* 고문서 추가 : 신규 컨텐츠 관련.

https://news.blizzard.com/en-us/diablo-immortal/24096023/beat-back-the-writhing-abyss-in-the-age-of-unmaking

The next chapter in the Age of Unmaking conjures up powerful Runes, new Abyssal Verge, Erreban Castles gameplay, and more.

news.blizzard.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