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레지에레키, 새로운 엘리트 레이드 약점은 뭘까?
2023년 4월 9일 새로운 시리즈의 엘리트 레이드가 등장할 예정이다. 바로 포켓몬고 레지에레키. 약간 썬더를 모티브를 했나 싶을 정도로 강렬한 전기를 내뿜고 있는 외형이 특징이다.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녀석이라, 인 게임에선 어떻게 구현될지 기대가 된다.
다만 등장하는 시간과 날짜가 지정되어 있는 한정 레이드라, 놓치면 언제 다시 잡을 수 있을지 모른다. 도감 등록을 원하는 트레이너라면 꼭 놓치지 말고 플레이하시길 권장한다. 그럼 어떤 포켓몬을 준비해 가면 좋을지 같이 알아보도록 하자.
기간은 언제야, 이번 주 일요일 3번에 걸쳐 있어
나오는 날은 2023년 4월 9일이다. 시간은 총 3번에 걸쳐 진행되는데, 각각 오전 11시, 14시, 17시로 나누어져 있다. 주말이라 조금만 신경 쓰면 포획할 수 있기 때문에, 잊지 말고 참여하시길 바란다. 괜히 놓쳤다가 나만 못 잡았어 하지 말고.
지난 후파와 마찬가지로 등장하는 구역은 그 전날에 미리 붉은색 알로 표시가 된다. 부화되기 24시간 전부터 알려주기에 어디쯤에 있는지 파악하시고 가면 유리하다. 어딘지 헷갈려서 못 잡았다는 분도 간혹 있었거든. 더군다나 리모트 패스는 사용할 수 없으니 그 점도 참고하시길 바란다.
나랑 와이프도 집에서 편하게 해야지 했는데, 원격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표시 뜨고 얼마나 달렸는지 모른다. 알이 깨지는 곳이랑 거리가 있어서 말이야. 우리처럼 이런 불상사 겪지 않으려면 미리 가까운 곳에 대기하는 것이 좋다. 그리고 나오는 곳이 한정적이라, 많은 유저가 집결될 예정이니, 조심해서 즐기도록 하자.
그리고 인원 걱정하시는 분도 가끔 있던데, 걱정하지 마시길. 만약 친구랑 같은 체육관에 도착했더라도, 다른 팀으로 나누어질 정도로 인산인해를 이룰 테니까 말이지.
약점은 누구로 데려갈까, 땅 타입이면 오케이야
단일 속성이라 딱 하나만 준비하면 된다. 바로 땅 타입. 워낙 많기 때문에 본인이 가지고 있는 친구들 중에 에이스들만 데려가셔도 괜찮다. 워낙 많은 사람들이 모일 예정이라 어떤 걸 들고 가던 문제없겠지만, 그래도 1인분 하고 싶으면 지금부터 소개할 녀석들 위주로 챙겨가시면 되겠다.
우선 지난 2월에 원시 진화로 돌아온 그란돈은 꼭 데려가자. 머드 샷과 단애의 칼을 배웠다면 끝이다. 더 무언가를 들고 갈 필요도 없을 정도니 말이다. 만약 없다면 일반 그란돈을 가져가도 문제없다. 애초에 1티어급이거든. 두 번째는 대지의 힘을 배운 한카리아스.
단단하기도 하고, 전기 기술을 맞아도 누가 긁었나 싶을 정도로 단단한 친구니 괜찮은 선택일 거다. 다음은 몰드류. 강력한 드릴라이너를 가진 녀석이다. 초보라도 두더류를 진화시켜 가질 수 있으니 한 마리쯤은 챙겨가도록 하자. 괜히 이상한 거 가져가서 눈총 받지 말고.
그 외에는 거대코뿌리도 있다. 다만 여기서 암석포를 쓰는 게 아니라 지진을 쓰는 개체로 준비하면 된다. 만약 진짜 아무것도 없다 하시면 길 가던 니드런 잡아서 니드킹이나 퀸으로 만들어 써도 괜찮다. 어차피 고인물 형님들이 다 해결해 주실 거니까 찡긋.
졸업기술은 어떻게, 도감 등록용으로 안성맞춤
본가에서는 엄청난 스피드를 자랑하는 몬스터로 등장한다. 다만 포고로 넘어오면서 조금 달라질 것으로 예상하는데, 퀵에서는 전기 쇼크와 록온을 가지고 있고, 차징에서는 노말의 파괴 광선과 번개, 전자포를 달고 나올 것으로 보고 있다.
출처 : 포켓몬고 공식 유튜브
그중에 굳이 고른다면 전기쇼크와 높은 대미지의 전자포를 졸업기술로 선택할 것으로 본다. 다만 아쉽게도 다른 전기 타입에 더 효율이 좋은 몬스터가 많기 때문에 도감 등록용으로 전락하지 않을까 하는 시선도 많다. 실제로 내구도가 심각하게 부족한데다, 그렇다고 공격력도 뛰어난 편이 아니라서 말이야.
정확하게 말하면 용도가 애매해져 버린 셈이지. 초보 입장에서는 더 나은 전설급을 잡기 전에는 쓸 수 있겠다는 판단이 든다. 일반 몬스터보다는 그래도 훨씬 나은 선택일 테니까. 그리고 추가적으로 제한적인 리서치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놓치지 말도록 하자.
포켓몬고 레지에레키에 대해서 알아봤다. 능력치는 아쉽지만 한정적으로 만날 수 있어 도등을 노린다면 꼭 잡아보시길 바란다. 괜히 나중에 후회하지 말고. 그럼 다음에도 더 좋은 정보로 찾아뵙도록 하며, 궁금한 사항이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시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