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스토리M 직업 - 윈드브레이커 육성 후기

안녕하세요. 치코and리타입니다. 저는 메이플M의 직업을 육성하면서 모험가, 데몬족, 노바족 등의 직업을 키웠는데요, 아직까지 시그너스 직업군들을 키우지 않았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시그너스 직업군들의 경우 링크 스킬이 피버스킬과 관련이 되어있으므로 마법사, 전사 직업군을 불문하고 반드시 키워야 하는 직업군들입니다.

그래서 저는 시그너스 직업군 중 궁수를 맡고 있는 윈드브레이커, 줄여서 윈브를 키우기로 결정했습니다.

그리고 지금까지 직업 포스팅을 올리면서 닉네임을 가렸는데, 매일 모자이크 하기가 너무 귀찮아서 그냥 모자이크 처리를 하지 않기로 결정했습니다.

레벨 20까지 에픽 퀘스트를 치르고 전용 수련장에서 1차 스킬을 사용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사실 1차 스킬은 별 볼일이 없습니다.

레벨 30까지 에픽 퀘스트를 포함해서 약 30분 정도가 걸렸습니다.

2차 스킬은 페어리 턴과 거스트 샷을 배웁니다. 주력기는 페어리 턴으로 데벤져의 3차 주력기와 같은 맥락이 스킬입니다.

Y축 범위는 처첨하지만 꾹 참고 사냥을 해주는 모습입니다. 그나마 다행이라서 계수는 적당해서 몹들이 원킬 나는 수준까지는 됩니다.

레벨 40때 딜과 생존성을 올리기 위해 본캐에서 3000 골드 리프를 사용하여 장갑, 신발, 활, 상하의를 맞추었습니다. 참고로 궁수 한벌옷은 레벨 40 때 입을 수 없기에 그냥 상하의를 맞추었습니다.

그리고 뉴트로 이벤트로 얻은 경험치 훈장을 장착했습니다.

레벨 60을 달성했습니다. 서리바람의 군무가 3차 주력기입니다.

그런데 Y축 범위가 길 줄 알았더만, 실상은 전혀 그렇지 않고 그냥 좌우 주변 몹들만 공격할 수 있었습니다. 심지어 자동사냥으로 시전했을 때 움직이지도 않았으며 그 자리에서 우뚝 서있기만 해서 그냥 2차 주력기로 계속 사냥을 했습니다.

레벨 100을 찍고 4차 스킬을 배웠습니다. 주력기 천공의 노래와 설치기 에메랄드 더스트를 배웁니다.

주력기의 타수와 데미지가 상당히 높아서 꽤 편한 사냥을 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여러가지 생존 버프를 배워서 타 궁수, 마법사 직업 대비 잘 안 죽는 모습까지 보여서 마음에 들었습니다.

아무튼 유니온 S등급인 레벨 140까지 찍었습니다. 이벤트로 받은 활과 신발, 장갑, 한벌옷, 모자를 착용했으며 후에 시간이 되면 육성을 할 예정입니다.

총평은 쓰기에 나쁘지 않았으며 좋은 링크 스킬을 가진 직업을 키우고 싶거나 궁수 직업에 흥미를 느끼시는 분들께 추천드리고 싶은 직업으로 생각합니다.

이상 치코and리타의 메이플스토리M 윈드브레이커 육성 후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메이플스토리M윈드브레이커

#메이플M윈드브레이커

#메이플M윈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