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글] 탕탕특공대 공략

무과금/ 이제 11챕터 깸. 극초반에 헷갈렸던 것 위주로만 씀. 공략보다는 팁에 가까운 것 같네요.

1> 난이도

체감상 쉬운 게임은 아님. 컨트롤로 깰 수 있는 게임이면 모르겠는데, 그게 먹히는 건 보스전 뿐임.

사람마다 차이는 있겠으나 대략 전체 장비 레벨 +5 당 메인 미션 1레벨 깰 수 있는 듯.

2> 장비창

5성 무기+장비로 보라별 찍을 수 있는 건 아시죠. 근데 인게임에서는 최대 장비창이 6개 뿐임. 무기와 지원품 각각 6개밖에 못 가진다. 이게 무슨 뜻이냐면...

이렇게 되면 두리안은 보라별 못 찍는다는 소리다. 조합 되는 걸 고려해서 찍어야 함.

3> 조합

사람마다 플레이 스타일에 따라 많이 갈리기는 하지만, 체감한 것들 위주로 씀.

방어막 + 수호자 or/and 화염병

방어막은 후반부 물량 공세 버티려면 준필수. 수호자랑 화염병 없으면 가끔 잡몹들이 방어막 뚫고 와서 최소 하나는 챙기는게 좋다.

둘 다 챙기면 좋은데 화염병과 조합되는 지원품이 영 별로라서 방어막 보라별 + 수호자 보라별 + (딜 부족하면 화염병 5성) 정도로 챙기는 게 좋을 듯.

번개발사기+레이저 발사기

레이저 발사기는 이미지를 찾을 수가 없다 ㅇ_ㅇ ;

아무튼 이 둘을 왜 묶었냐면 조합 지원품이 같아서. 둘 다 범위가 넓어서 무난하게 찍기 좋다.

축구공/두리안

아... 무기 자리 비는데 모 넣지... 할 때 넣기 좋다. 둘 다 최종 테크 타면 강력하다. 근데 움직이는 방향이 랜덤이라 둘 다 넣으면 안정적인 플레이는 좀 어려움. 무빙 잘 치면 쓸만하다.

A형 드론+B형 드론

메인보다 살짝 난이도 낮은 도전 맵에서 쓰면 좋다. 딜뽕이 있다 ^_^ 메인에서 쓰면 범위가 좁아 최종 조합 만들 때까지 영... 시원찮다.

두 개 다 최종 테크 타면 무기란이 하나 비어서 새로 넣을 수 있기 때문에, 후반부가 조금 어려운 장기전에서 쓰면 좋을지도... 난 안 해봤다.

부메랑 / 벽돌 / 드릴샷

잘 안 쓴다. 뭔가 미묘하다.

이렇게 써두기는 했지만 전체적인 스킬 밸런싱이 좋아서 뭘 찍어도 장비 레벨 높으면 딜찍누 가능하다.

4> 무기

샷건 / 쿠나이/ 리볼버/ 카타나 이렇게 네 개.

보스용 > 리볼버, 쿠나이

잡몹용 > 카타나

유틸 > 샷건

사실 등급 높고 등급 스킬 좋은 무기 쓰는게 제일 잘 먹히는 것 같다 ㅎㅎ;

5> 레벨업 뭐부터 할까요

장비부터 하세요. 어차피 나중에는 레벨업 종이? 그거 부족해서 진화 올리게 됨.

6> 무과금용 일퀘

새로 일퀘란이 생기기는 했는데 한 번 정리해두면 좋을 것 같아서 씀. 별 거 없긴 하다.

1) 순찰 3회 + 광고 순찰 1회

2) 일일 이벤트 2회

3) 메인 미션 / 도전

사실 밥 먹다 생각날 때 순찰만 툭툭 돌려도 일주일에 한 챕터는 깨는 것 같다.

빡세게 달리라고 만든 게임은 아님.

그래서 더 재밌는 것 같다 ^_^ㅋㅋ

오랜만에 잡은 모바일 게임이 매우 재밌어서 기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