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4.1버전 폰타인 근황 이벤트 무기 90작과 동시에 연비 최종 스펙 공개

안녕하세요. 최근에 원신이 할만한게 없기도 해서 블로그에 소식이 없엇는데요.

이번 이벤트에서 주는 배포무기를 연비에게 줬더니 진짜 사이클 굴리는데에 아무문제가 없엇고 연비의 원충문제도 해결되는 상황이 되어서 제가 나선에서도 예능파티로 많이 쓰는 연비 스펙을 공개하고자 글을 적게 되었습니다.

연비

이번 베포무기는 일반공격후 강공격과 일반공격의 강피증도 있고 주옵이 원충인지라 연비의 원충요구랑인 80인 상태인데 이 배포무기를 주고 나선 12층을 굴러본 결과 사이클이 꼬이는 상황이 오지도 않고 12층도 무난하게 밀수 있었던거 같습니다.

특히 저는 발화파티에 연비를 가장 애용하는 편인데요.

발화파티에 향릉을 왜 안쓰냐고 물어보실텐데 향릉의 경우 사이클이 한번 꼬이면 리트까지 해야할 상황까지 오고 다른 캐릭터의 사이클까지 꼬이는 답이 없는 상황까지 가기도 해서 향릉 발화파티는 선호하지 않는 편입니다.

연비를 키우게 된 계기는 당시에 심연 얼음 사도 3마리가 나선 12층에 나올당시에 연비를 써서 한번 발화파티로 굴러볼까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고 90렙과 동시에 육성을 하게 되엇는데 나름 발화딜이 쏠쏠하기도 하고 나히다,베넷,행추써서 몹 환경에 따라 못쓰는 상황까지 잇엇지만 12층에서도 통할정도의 딜이 나오기에 자주 쓰게 되었습니다.

향릉에 비해 딜이 약하고 유통기한이 빨리 오는편에 속하지만 조합만 맞춘다면 탈 4성급의 성능을 보여주는 캐릭터라고 생각합니다.

마치며)

사실 느비예트 나오고나서 1~2주정도 쓰고 창고로 보냈는데요.

아무래도 지금 당장은 아무리 좋아도 푸리나의 출시 후 같이 써보면 얼마나 좋을지 느껴보고자 창고로 보냇습니다.

이번에 라이오슬리가 나왔는데 제가 느끼기엔 좋긴 좋은데 평타(1돌시 강공도 섞을수 있음)딜러인데 제 플레이 방식이랑 전혀 맞지 않는 캐릭터가 나왔는데 아무래도 전에 나왔던 느비예트가 너무 좋게 나왔기 때문에 비교가 될 상황밖에 안되지만 지금 연구중인 덱으로 볼때 신학,미카(둘중 하나)를 넣고 거기에 카즈하,종려를 넣어서 쓰는 조합이나 라이오 몰빵(운근,미카,신학을 넣어서 쓰는 조합은 있는데 이 몰빵 조합 자체가 카운터 몹이 나올경우 힘이 빠지기에 저라면 라이오,야란,카즈하,미카 or 라이오, 행추, 종려, 미카 파티로 굴러볼만한 파티이지 않나 싶습니다.

이 조합같은 경우 신학이 없을경우에 해당되나 아무래도 여러 서브딜과 원소융합을 해서 쓰는 걸 선호하는 편인지라 각각의 스타일에 맞게 쓰면 될꺼 같습니다.

(참고로 전 라이오슬리를 뽑지 않았습니다.(타 스트리머나 쓰는 유저의 평을 보고 느낀걸 글로 적었습니다.)

조만간 푸리나 특성 책, 무기 재료만 모으고 4.2버전으로 넘어갈 준비를 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