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게임즈 인기 모바일게임 히트2 (HIT2) 런칭 소감
넥슨게임즈를 대표하는 인기 모바일게임 히트의 최신작 히트2 (HIT2)가 정식 런칭했다. 전작의 경우 입문이 늦어 가볍게 치고 빠졌지만 이번에는 오픈 전부터 해보려고 마음먹었고, 또 사전 다운로드 4시간만에 애플 앱스토어에서 인기순위 1위를 찍는 모습을 보면서 꼭 해야겠다 마음 먹고 입문을 하게 되었다.
넥슨게임즈의 히트2 (HIT2)는 크로스 플랫폼으로 출시되어 PC와 모바일에서 모두 플레이가 가능하다. 전작부터 시원스러운 액션과 몇 세대는 뛰어넘은 듯한 그래픽으로 큰 사랑을 받았는데 이번에도 어김없이 놀라운 그래픽을 보여주었고, 특히 PC 버전의 경우 대화면 플레이에 적합한 뛰어난 그래픽을 보여주었다. 캐릭터 선택창에서 시작해 압도적인 분위기의 필드 그래픽은 첫 만남부터 필자의 마음을 사로잡는데 성공했달까?
히트2에는 총 6개의 직업이 등장한다. 대검 / 둔기 / 쌍검 / 지팡이 / 보주 / 활이 준비되어 있다. 다만 엄청 신중하게 고를 필요까지는 없는 게 어차피 어떤 직업을 선택해도 클래스 변신 시스템을 통해 언제든지 다른 직업으로 변경이 가능하다.
클래스 전환 후 무기만 바꿔 들면 다른 직업을 경험할 수 있기 때문에 하나의 캐릭터로 2, 3개 직업을 동시에 키워 볼 수도 있다. 이렇게 클래스를 자유롭게 바꿀 수 있고, 바뀐 클래스에 따라 외형도 따라 바뀌기에 별도의 커스터마이징은 지원하지 않는다. 그래서 필자는 무기도 외형도 마음에 쏙 든 '둔기'로 시작!
다시 한 번 말하지만 인게임 그래픽이 엄청나다. 아무리 크로스 플랫폼을 지원한다 할지라도 PC 버전의 그래픽에 대해 크게 기대하지 않았는데 히트2의 PC버전은 그런 편견을 깨주었다. 중간, 높음으로도 충분히 훌륭한 그래픽을 보여주지만 그래도 최고까지 가능한 PC 사양이라면 꼭 풀옵으로 해보시길 바란다.
최적화도 잘 되어 있는 편이라 웬만해선 풀옵으로 구동해도 렉이 걸리거나 프로그램이 강제 종료되는 일은 없을 거라 생각한다. 실제로 유저와 몬스터가 바글바글 한 곳에서도 렉 없이 굉장히 쾌적한 사냥을 하고 있는 중이다.
진행 방식은 우리에게 익숙한 MMORPG 스타일로 메인 퀘스트와 특정 구간마다 개방되는 튜토리얼 퀘스트, 일일 퀘스트 등을 깨다보면 자연스럽게 시스템에 익숙해지면서 레벨업과 기본적인 장비, 스킬을 갖출 수 있게 했다. 여타 MMORPG 게임에선 조금 빨리 입문한 유저들 중 일부가 저렙존에서 막피를 하고 다니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 히트2에선 그런 장면을 전혀 볼 수 없었다.
초보존에서 괜히 막피를 볼 수 없었던 게 아니다. 개발단계부터 플레이 초반에 PK 스트레스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설계했기 때문. 튜토리얼 역할을 하는 파도의 섬과 첫 번째 필드인 테라가드에는 HARD 채널이 존재하지 않아 퀘스트를 클릭하고 알아서 싸우게 한 후 적당한 시간이 흐른뒤 다음 퀘스트만 눌러주면 되는 편안하고 아늑한 초반 육성이 가능하다.
또한 초반 성장 재료의 원활한 수급을 필드 콘텐츠를 통해 확보할 수 있게 하였으며, 성장 / 재화 획득을 위해 명중 컬렉션 아이템 획득을 추천하고 있다. HIT2에서는 명중 스탯이 성장과 전투 환경에 있어 중요도가 높다고 하니 앞으로 신경 써서 키우면 좋을 듯하다.
명중은 컬렉션 아이템을 획득해서도 올릴 수 있는데 꼭 명중이 아니더라도 초반에 쓸모 없는 장비는 버리거나 분해하지 말고 적극적으로 컬렉션에 적용시키도록 하자. 나중에 고렙 때 다시 와서 채울려면 귀찮고 번거롭기 때문이다.
게임을 플레이하면서 개발자노트도 읽어봤는데 명중 스탯 획득 적극 지원, 전체 채팅 레벨 제한 하향 조정, 희귀 등급 이상의 클래스 공격 및 시전 속도 개선 등 유저들의 피드백에 발 빠르게 응답하는 것도 볼 수 있었다. 따라서 게임을 하다 불편한 게 있으면 적극적으로 어필하면 좋을 듯싶다.
그리고 이왕 인기모바일게임을 해볼 마음을 먹었다면 8/31 오후 11시 59분 이전에는 반드시 시작하시면 좋겠다. 왜냐하면 특별 선물로 희귀 클래스 선택권을 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본인이 원하는 희귀 직업을 고를 수 있는 선택권으로 희귀부터 획득 난이도가 높은 만큼 초반 뿐만 아니라 중후반까지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실제로도 아주 만족스럽게 쓰고 있는 중.
이와 함께 각 계정 당 1회씩만 사용할 수 있는 쿠폰 코드 2종도 8/31 까지 입력할 수 있다. VERYSTR220827, VERYHIT220828 2종으로 22연뽑, 200만 골드, 강화서 주머니 테라가드 영주의 지령서, 트리아 영주의 지령서 등의 아이템을 받을 수 있어 운만 따라준다면 희귀 이상 클래스를 획득할 수도 있다.
초반에 이런 보상들만 잘 챙겨도 물약만 다 떨어지지 않도록 주기적으로 잡화상인에게 구입해주면 누울 일 없이 쑥쑥 성장할 수 있을 거다. 또한 데일리 출석, 특별 레벨업 선물, 그랜드 오픈 기념 스페셜 출석부 같은 인게임 이벤트도 있어 더욱 푸짐하게 즐길 수 있다.
초반부터 해금되는 거래소에서는 흔히 아는 거래소처럼 전체 유저들을 대상으로 자유롭게 장비나 아이템을 사고 팔 수 있으며 여기에 히트2 만의 독특한 시스템인 개인 판매 / 구매 시스템도 도입하였다. 예전에 친한 친구나 지인과 물건을 저렴하게 사고 팔고 싶은데 싸게 올렸다가 다른 유저가 중간에 스틸해가는 불상사가 간혹 발생하는 걸 볼 수 있었는데 개인 거래소가 있는 만큼 그런 걱정은 할 필요가 없을 듯하다. 참고로 개인 거래소는 안심 기기 등록을 해야만 이용할 수 있다.
그리고 100명 이상의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브, 트위치, 아프리카 채널을 보유하고 있다면 누구나 히트2 크리에이터 후원 프로그램에 참여 신청을 할 수 있다. 8/25 ~ 11/30 약 3달 간 베타로 운영되며 방식은 후원자가 히트2의 유료 상품을 구매하면 크리에이터가 그 비용의 일부를 후원 받게 되는 시스템이다. 이제 막 크리에이터로 성장을 하려는 분들에겐 정말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그럼 다양한 이벤트와 쿠폰 등 푸짐한 보상 등을 활용해서 히트2를 보다 재미있게 플레이해보시길 바라며, 추후 괜찮은 팁이 있으면 알려드리도록 하겠다.
사전 다운로드 진행 중
hit2.nexo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