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아삼국 쿠폰 13개 및 등급표 티어 정보 정리해 봤습니다
오늘 전해드릴 소식은 '천사 성역', '왕도 32인의 여인', '무역왕: 바다의 지배자' 등 환불 일정을 줄이거나 결제가 안되던 기간에 구매 유저만 해주겠다는 우스운 편법으로 국내 약관을 무시하며 배짱을 부리는 중국 상하이의 유통사 중 먹튀로 유명한 유엘유게임즈의 모아삼국 쿠폰 및 등급표 티어 정보입니다.
12월 27일 출시작이라 예전에 초안을 작성해두었던 포스팅인데, 아까워서 늦게나마 보강해서 업로드하게 되었는데요. 사실 플레이할 때 개발 또는 유통사까지 섬세하게 확인하면서 즐기시는 분은 많지 않고, 또 삼국지라는 IP에 대한 꾸준한 수요가 있어 TMI 내용을 정보와 함께 담게 되었으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이제 각설하고 모아삼국 쿠폰 정보부터 알려드리겠습니다. 현재 총 11개가 있고, 'NEWYEAR'는 만료로 확인됩니다. 입력은 메인 화면 좌측 상단의 프로필에서 우하단의 '선물 쿠폰' 메뉴로 들어가 할 수 있으며, 위 코드를 활용해 서버를 옮겨가며 리세도 가능합니다. 오늘 자로 모두 직접 확인해 봤으니 아래 영상을 참조해 주시고요.
서비스 초반보다 모아삼국 쿠폰이 많아져 리세 하기는 오히려 좋아졌다고 봐도 좋지만, 일찍이 쿠폰 중 45,000 금화로 지급되었던 오류가 있었는데요. 이후 모두에게 동등하게 지급하는 것이 아닌 마이너스 재화로 회수하는 방식의 대처로 짧은 시간 동안 논란이 된 바 있어 현재 분위기를 보면 초반 핵심 유저 층이 상당수 등을 돌린 듯합니다.
그래서 모아삼국 쿠폰 입력을 통한 리세까지 시간을 투자하기에는 아까워 보이지만, 개인 취향의 영역이기에 이 부분은 넘어가고요. 이와 별도로 400 연속 뽑기가 주어지고, 초보 혜택에서 메인 스테이지 클리어와 7일 로그인 등을 통해 다양한 루트로 장수를 획득할 수 있어 개인적인 의견으로도 굳이라는 느낌입니다.
다음은 모아삼국 등급표 티어 정보를 확인해 보겠습니다. Tier Ⅲ 이상부터 쓸만하다고 하고, 사마의는 범위 고정 대미지가 으뜸이며 조조의 경우 전체 분노 감소 및 방어 감소와 실드 등 각종 유용한 능력으로 모든 진영에 사용하기 좋다고 합니다. 이외에는 오라와 힐을 함께 가지고 있고 무료 획득이 가능한 채문희가 가장 많이 쓰이는 것 같네요.
촉나라의 경우 모아삼국 등급표 티어 2단계까지 해당되는 여섯 명이 주로 사용된다고 합니다. 그중 관우는 대인 공격력이 최상급이라 조조와 같이 진영을 가리지 않고 쓰이며, 제갈과는 뒷열 디버프 해제, 무적 방패와 힐, 무작위 정화 등의 보조 능력으로 거의 필수로 꼽히는 보조 캐릭터라고 하는데, 처음 보는 이름이 공명보다 좋다니 놀랍네요.
오나라의 경우 티어 Ⅲ에 포함된 손권까지 일곱이 추천 캐릭터이나, 핵과금 분들에게 추천하는 영역이라고 하니 미리 참조하시면 좋겠습니다. 육손의 극딜이 폭발적이라고 하는데, 모아삼국 등급표 티어 최상급에 속하는 사마의, 제갈과, 가후, 그리고 육손까지 전부 하나같이 신규 출시 캐릭터라 뽑기 확률이 적어 잘 안 나오는 것 같네요.
군 소속은 실제로 게임 내에서 가장 많이 쓰이는 듯합니다. Tier Ⅲ까지 9명이 전부 추천 라인업이라 그럴 수밖에 없는 것 같기도 한데요. 실제로 리세 할 때 가후, 원술을 가장 많이 추천하는 듯 보입니다. 그중에서도 잘 나오는 편인 원술로 시작하는 경우가 많다고 하는데, 둘 다 독덱의 핵심이라 함께 가져가면 베스트가 아닐까 싶습니다.
지금까지 말씀드린 모아삼국 등급표 티어 정보가 과연 게임 내에서 실제로 반영되고 있는지 PvP 랭킹을 통해 확인해 봤는데요. 캐릭터가 생성된 곳에서 확인을 하는 바람에, '1서버에서 확인할걸!'라고 생각했을 때는 너무 늦어서 대충 참조만 하시면 좋겠습니다. 일단 전투력으로 랭킹을 구분했는데, 상위권은 거의 비슷한 구성인 것 같죠?
70만 이상부터 100만까지 사이도 주력으로 키우는 캐릭터는 비슷한 듯 보였는데요. 원술을 메인으로 시작하지 않은 유저들은 대체로 가지고 있는 장수 중 좋은 캐릭터를 메인으로 육성하는 듯했습니다. 리세를 좋아하는 유저층이 즐기는 게임은 아니라 대부분 그냥 시작하시고 나오는 거에 맞춰서 플레이하시는 거겠죠?
확인하다 보니 장수 칸이 비어져 있는 모습도 중간에 가끔씩 보였는데, 시너지 버프도 받을 수 있으니 최대한 6인을 사용하는 것을 추천드리고요. 60만 대부터 아래로 내려갈수록 모아삼국 등급표 티어에 관계없이 거의 가지고 있는 장수를 사용하시는 느낌이었습니다. 무소과금일수록 결국 나오는 대로 쓰는 게 최선이라는 뜻이겠죠.
게임 내에서 장군부 상점만 봐도 옥벽 소모 개수로 명장 간의 등급이 나뉘어 있는 걸 확인할 수 있는데, 모아삼국 등급표 티어 자료와 전부 일치하지는 않으나 대체로 비슷하기 때문에 참고해 보시고요. 전체적으로 10년도 전부터 익숙한 양산형 타입이지만, 새로운 일러스트만큼은 꽤 볼만하니 잠깐 재미있게 즐기면 그것대로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