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 사이노 운용 가이드 - [네 죄의 무게를 재주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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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메르의 치안을 유지하는 풍기관들의 수장인 대풍기관, 사이노입니다. 그의 전설 임무를 보면 정의를 추구하며 첫 등장 당시 사막에서 알하이탐과 전투를 하며 등장했는데, 그의 진중한 이미지가 엄청 멋있었던 기억이 나는군요. 하지만 윈드블룸 이벤트 등 각종 이벤트에서 그의 유쾌한 어록이 몇 있죠. 지금은 그래서인지 진중한 이미지 보다는 아재개그를 던지는 대호감 이미지로 변모했습니다. 지금부터 이런 사이노에 대해 하나하나 파헤쳐보도록 하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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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메르의 치안을 유지하는 풍기관들의 수장인 대풍기관, 사이노입니다. 그의 전설 임무를 보면 정의를 추구하며 첫 등장 당시 사막에서 알하이탐과 전투를 하며 등장했는데, 그의 진중한 이미지가 엄청 멋있었던 기억이 나는군요. 하지만 윈드블룸 이벤트 등 각종 이벤트에서 그의 유쾌한 어록이 몇 있죠. 지금은 그래서인지 진중한 이미지 보다는 아재개그를 던지는 대호감 이미지로 변모했습니다. 지금부터 이런 사이노에 대해 하나하나 파헤쳐보도록 하죠.
수메르의 치안을 유지하는 풍기관들의 수장인 대풍기관, 사이노입니다. 그의 전설 임무를 보면 정의를 추구하며 첫 등장 당시 사막에서 알하이탐과 전투를 하며 등장했는데, 그의 진중한 이미지가 엄청 멋있었던 기억이 나는군요. 하지만 윈드블룸 이벤트 등 각종 이벤트에서 그의 유쾌한 어록이 몇 있죠. 지금은 그래서인지 진중한 이미지 보다는 아재개그를 던지는 대호감 이미지로 변모했습니다. 지금부터 이런 사이노에 대해 하나하나 파헤쳐보도록 하죠.
사이노의 레벨 돌파재료. 돌파 특성은 치명타 피해(Lv.90 기준, 88.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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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 황금 스카라브가 진짜 찾기 어렵습니다. 그 넓은 사막에서 한 마리씩 심지어는 돌아다니고 있는 녀석들을 찾아야합니다. 보호색까지 띄고 있어서 타이나리가 있어야 그나마 찾기 편하게 찾을 수 있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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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 황금 스카라브가 진짜 찾기 어렵습니다. 그 넓은 사막에서 한 마리씩 심지어는 돌아다니고 있는 녀석들을 찾아야합니다. 보호색까지 띄고 있어서 타이나리가 있어야 그나마 찾기 편하게 찾을 수 있겠습니다.
저 황금 스카라브가 진짜 찾기 어렵습니다. 그 넓은 사막에서 한 마리씩 심지어는 돌아다니고 있는 녀석들을 찾아야합니다. 보호색까지 띄고 있어서 타이나리가 있어야 그나마 찾기 편하게 찾을 수 있겠습니다.
스킬
1. 일반 공격 · 일곱 성인의 창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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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냥 평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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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냥 평타입니다.
그냥 평타입니다.
2. 비밀스러운 의식 · 명계의 인도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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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방을 향해 돌진하며 빠르게 찌르며 번개 원소 피해를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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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방을 향해 돌진하며 빠르게 찌르며 번개 원소 피해를 줍니다.
전방을 향해 돌진하며 빠르게 찌르며 번개 원소 피해를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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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소 구슬도 3개나 뱉으며 대기시간도 7.5초로 나름 짧은 편입니다. Q 스킬을 쓰기 전에는 그저 원소 충전용 스킬에 불과합니다.
원소 구슬도 3개나 뱉으며 대기시간도 7.5초로 나름 짧은 편입니다. Q 스킬을 쓰기 전에는 그저 원소 충전용 스킬에 불과합니다.
3. 성스러운 의식 · 이리의 질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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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이노가 [길을 여는 사자]로 변신합니다. 변신한 상태에서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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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이노가 [길을 여는 사자]로 변신합니다. 변신한 상태에서는
사이노가 [길을 여는 사자]로 변신합니다. 변신한 상태에서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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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소 마스터리 100pt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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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소 마스터리 100pt 증가
원소 마스터리 100pt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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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 공격 번개 원소 부여 및 강화
일반 공격 번개 원소 부여 및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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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헐적으로 [말로를 꿰뚫는 눈] 즉, 화면에 큰 눈동자가 생기는데 이 때를 맞춰 E 스킬을 누르면 E 스킬 강화
간헐적으로 [말로를 꿰뚫는 눈] 즉, 화면에 큰 눈동자가 생기는데 이 때를 맞춰 E 스킬을 누르면 E 스킬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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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공격과 낙하공격에 대한 강화는 이루어지지 않으니 사이클에 포함시키면 안됩니다. 따라서 싸이클은 다음과 같습니다.
강공격과 낙하공격에 대한 강화는 이루어지지 않으니 사이클에 포함시키면 안됩니다. 따라서 싸이클은 다음과 같습니다.
E-Q-E- 평타 4- E -평타 4-눈동자 E-평타 4...
번개의 분노 성유물 기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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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실 EQE 쓴 뒤 평타만 때리다 눈동자가 생기면 E 스킬 누르는 식의 간편한 운용도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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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실 EQE 쓴 뒤 평타만 때리다 눈동자가 생기면 E 스킬 누르는 식의 간편한 운용도 가능합니다.
사실 EQE 쓴 뒤 평타만 때리다 눈동자가 생기면 E 스킬 누르는 식의 간편한 운용도 가능합니다.
사이노 스킬 돌파 재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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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이노의 추천 스킬 레벨업 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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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이노의 추천 스킬 레벨업 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사이노의 추천 스킬 레벨업 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Q 스킬 > E 스킬 >>>일반 공격
일반 공격 계수는 딜링에 영향을 끼치지 않으므로 생략 가능
특성
낙하하는 깃털의 심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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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스킬에서 설명한 눈동자가 생기는 그 효과입니다. 눈동자 이펙트에 맞춰 E 스킬을 써주도록 합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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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스킬에서 설명한 눈동자가 생기는 그 효과입니다. 눈동자 이펙트에 맞춰 E 스킬을 써주도록 합시다.
Q 스킬에서 설명한 눈동자가 생기는 그 효과입니다. 눈동자 이펙트에 맞춰 E 스킬을 써주도록 합시다.
아홉 개 활의 통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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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특성 때문에 사이노는 원소 마스터리 시계의 효율이 가장 좋습니다. 이는 성유물 파트에서 후술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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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특성 때문에 사이노는 원소 마스터리 시계의 효율이 가장 좋습니다. 이는 성유물 파트에서 후술하겠습니다.
본 특성 때문에 사이노는 원소 마스터리 시계의 효율이 가장 좋습니다. 이는 성유물 파트에서 후술하겠습니다.
운명의 자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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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 운명의 자리는 2돌, 6돌 입니다. 사이노의 별자리 효율은 완만히 상승 곡선을 그리다가 2돌과 6돌에서 크게 증가하는 형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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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 운명의 자리는 2돌, 6돌 입니다. 사이노의 별자리 효율은 완만히 상승 곡선을 그리다가 2돌과 6돌에서 크게 증가하는 형태입니다.
핵심 운명의 자리는 2돌, 6돌 입니다. 사이노의 별자리 효율은 완만히 상승 곡선을 그리다가 2돌과 6돌에서 크게 증가하는 형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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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돌 : 번개 원소 피해 보너스를 최대 50%까지 제공합니다. 사이노는 일반공격 딜러이기 때문에 상시로 이 효과를 받을 수 있는것이나 진배없습니다. 공격속도 증가의 1돌도 물론 DPS 증가에 도움이 되지만 그 비율이 2돌일 때와 큰 차이가 있습니다.
2돌 : 번개 원소 피해 보너스를 최대 50%까지 제공합니다. 사이노는 일반공격 딜러이기 때문에 상시로 이 효과를 받을 수 있는것이나 진배없습니다. 공격속도 증가의 1돌도 물론 DPS 증가에 도움이 되지만 그 비율이 2돌일 때와 큰 차이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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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돌 : Q 스킬 시전, [눈동자 E]를 발동하면 강력한 추가타를 제공하는 형식의 별자리입니다. 비슷한 메커니즘으로는 방랑자 6돌이 있는데, 6돌 방랑자가 OP 캐릭터가 되어 혼자 모든것을 박살내버리는 파괴왕으로 군림하는 것을 생각하면 사이노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제대로 세팅하면 사이노 눈동자 E 를 보기 위해 빌드업을 하다가 적이 죽어버릴 정도로 강력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6돌 : Q 스킬 시전, [눈동자 E]를 발동하면 강력한 추가타를 제공하는 형식의 별자리입니다. 비슷한 메커니즘으로는 방랑자 6돌이 있는데, 6돌 방랑자가 OP 캐릭터가 되어 혼자 모든것을 박살내버리는 파괴왕으로 군림하는 것을 생각하면 사이노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제대로 세팅하면 사이노 눈동자 E 를 보기 위해 빌드업을 하다가 적이 죽어버릴 정도로 강력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무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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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덴의 원충이 그렇듯, 다른 스텟을 챙기는 캐릭터는 본디 공격력을 높게 가져가기 어렵습니다. 이는 사이노 역시 마찬가지였으나, 전용 무기의 설계가 원마에 비례한 공격력 제공인지라 이런 단점이 단박에 사라졌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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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덴의 원충이 그렇듯, 다른 스텟을 챙기는 캐릭터는 본디 공격력을 높게 가져가기 어렵습니다. 이는 사이노 역시 마찬가지였으나, 전용 무기의 설계가 원마에 비례한 공격력 제공인지라 이런 단점이 단박에 사라졌습니다.
라이덴의 원충이 그렇듯, 다른 스텟을 챙기는 캐릭터는 본디 공격력을 높게 가져가기 어렵습니다. 이는 사이노 역시 마찬가지였으나, 전용 무기의 설계가 원마에 비례한 공격력 제공인지라 이런 단점이 단박에 사라졌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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잘 어울리는 외형, 돌파 스텟이 치피인 사이노에게 적합한 높은 치확, 단점을 보완하는 무기 효과까지 어느하나 버릴 것 없는 명실상부한 사이노의 전용 무기 입니다.
잘 어울리는 외형, 돌파 스텟이 치피인 사이노에게 적합한 높은 치확, 단점을 보완하는 무기 효과까지 어느하나 버릴 것 없는 명실상부한 사이노의 전용 무기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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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디 소의 전용 무기로 설계되었지만, 빠른 템포의 전투를 하는 사이노에게 잘 어울리는 무기 입니다. [눈동자 E]는 3 갈래의 번개 줄기를 뱉기 때문에, 7회 중첩을 쌓기 어려운 편이 아니라서 픽뚫 화박연이 나왔다면 사이노에게 쥐어줘도 나름의 성능을 뽑아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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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디 소의 전용 무기로 설계되었지만, 빠른 템포의 전투를 하는 사이노에게 잘 어울리는 무기 입니다. [눈동자 E]는 3 갈래의 번개 줄기를 뱉기 때문에, 7회 중첩을 쌓기 어려운 편이 아니라서 픽뚫 화박연이 나왔다면 사이노에게 쥐어줘도 나름의 성능을 뽑아낼 수 있습니다.
본디 소의 전용 무기로 설계되었지만, 빠른 템포의 전투를 하는 사이노에게 잘 어울리는 무기 입니다. [눈동자 E]는 3 갈래의 번개 줄기를 뱉기 때문에, 7회 중첩을 쌓기 어려운 편이 아니라서 픽뚫 화박연이 나왔다면 사이노에게 쥐어줘도 나름의 성능을 뽑아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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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이노가 챙기기 어려운 공격력을 제공하며 22.1%의 치확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나쁘지 않은 선택입니다.
사이노가 챙기기 어려운 공격력을 제공하며 22.1%의 치확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나쁘지 않은 선택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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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성 무기 중에서는 [호마의 지팡이], [관홍의 창] 등이 고려될 수 있으나, 차라리 다음의 4성 무기를 채용하시는 편이 더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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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성 무기 중에서는 [호마의 지팡이], [관홍의 창] 등이 고려될 수 있으나, 차라리 다음의 4성 무기를 채용하시는 편이 더 좋습니다.
5성 무기 중에서는 [호마의 지팡이], [관홍의 창] 등이 고려될 수 있으나, 차라리 다음의 4성 무기를 채용하시는 편이 더 좋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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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건부로 공격력% 를 지원받을 수 있으며 36.8% 라는 준수한 수치의 치확까지 제공하는 무기입니다. 사이노에게 필요한 스탯을 보유하고있는 무기이지만, 고재련까지 기행에 과금을 해야하는, 시간이 다소 오래 걸린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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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건부로 공격력% 를 지원받을 수 있으며 36.8% 라는 준수한 수치의 치확까지 제공하는 무기입니다. 사이노에게 필요한 스탯을 보유하고있는 무기이지만, 고재련까지 기행에 과금을 해야하는, 시간이 다소 오래 걸린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조건부로 공격력% 를 지원받을 수 있으며 36.8% 라는 준수한 수치의 치확까지 제공하는 무기입니다. 사이노에게 필요한 스탯을 보유하고있는 무기이지만, 고재련까지 기행에 과금을 해야하는, 시간이 다소 오래 걸린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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폰타인 업데이트와 함께 추가된 신규 기행 무기 입니다. 사이노의 가장 유명한 파티, [사 나 행 시] 파티를 기준으로 효과를 볼 수 있으며, 특히나 만개 파티에서는 원마의 효율이 더욱 높아지기 때문에 해당 무기의 중요성은 더욱 올라가겠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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폰타인 업데이트와 함께 추가된 신규 기행 무기 입니다. 사이노의 가장 유명한 파티, [사 나 행 시] 파티를 기준으로 효과를 볼 수 있으며, 특히나 만개 파티에서는 원마의 효율이 더욱 높아지기 때문에 해당 무기의 중요성은 더욱 올라가겠군요.
폰타인 업데이트와 함께 추가된 신규 기행 무기 입니다. 사이노의 가장 유명한 파티, [사 나 행 시] 파티를 기준으로 효과를 볼 수 있으며, 특히나 만개 파티에서는 원마의 효율이 더욱 높아지기 때문에 해당 무기의 중요성은 더욱 올라가겠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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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이노는 일반 공격을 주로 사용하는 그의 메커니즘 상 위 2가지 케이스를 제외하면 여타 4성 무기들 보다 3성 무기 백술창의 밸류가 더 높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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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이노는 일반 공격을 주로 사용하는 그의 메커니즘 상 위 2가지 케이스를 제외하면 여타 4성 무기들 보다 3성 무기 백술창의 밸류가 더 높습니다.
사이노는 일반 공격을 주로 사용하는 그의 메커니즘 상 위 2가지 케이스를 제외하면 여타 4성 무기들 보다 3성 무기 백술창의 밸류가 더 높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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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3.4%의 치확은 5성 무기 화박연보다 높은 수치이며, 무기 효과로 일반 공격이 가하는 피해 증가 효과는 사이노와 매우 잘 어울립니다. 게다가 무과금으로 얻을 수 있는 진정한 무과금 종결 무기라 할 수 있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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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3.4%의 치확은 5성 무기 화박연보다 높은 수치이며, 무기 효과로 일반 공격이 가하는 피해 증가 효과는 사이노와 매우 잘 어울립니다. 게다가 무과금으로 얻을 수 있는 진정한 무과금 종결 무기라 할 수 있겠습니다.
23.4%의 치확은 5성 무기 화박연보다 높은 수치이며, 무기 효과로 일반 공격이 가하는 피해 증가 효과는 사이노와 매우 잘 어울립니다. 게다가 무과금으로 얻을 수 있는 진정한 무과금 종결 무기라 할 수 있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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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월 보물 상자에서만 나오기 때문에 나오면 잘 보관해두시기 바랍니다.
리월 보물 상자에서만 나오기 때문에 나오면 잘 보관해두시기 바랍니다.
성유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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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시 당시에는 나히다가 없어서 원마 보충이 되지 않는 번분 세트가 등한시 되었으나, 나히다 출시 이후 현시점에는 단연 종결 성유물로 취급받는 번개 같은 분노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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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시 당시에는 나히다가 없어서 원마 보충이 되지 않는 번분 세트가 등한시 되었으나, 나히다 출시 이후 현시점에는 단연 종결 성유물로 취급받는 번개 같은 분노 입니다.
출시 당시에는 나히다가 없어서 원마 보충이 되지 않는 번분 세트가 등한시 되었으나, 나히다 출시 이후 현시점에는 단연 종결 성유물로 취급받는 번개 같은 분노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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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이노는 풀 원소와 주로 사용되니, 촉진 반응은 20%, 만개 반응은 40%의 가하는 피해가 증가합니다.
사이노는 풀 원소와 주로 사용되니, 촉진 반응은 20%, 만개 반응은 40%의 가하는 피해가 증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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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다가 원소 반응을 하면 스킬 재사용 대기 시간이 감소하는 효과로 인해서 1돌의 밸류가 더 올라갑니다. 명함 단계에서는 유동적으로 E 스킬 타이밍을 조절하여 [눈동자 E] 타이밍에 맞게 발동하는 센스가 필요했다면, 번분 + 1돌 을 뚫으면 평평평평E 를 반복하면 타이밍이 딱딱 맞아 떨어집니다.
게다가 원소 반응을 하면 스킬 재사용 대기 시간이 감소하는 효과로 인해서 1돌의 밸류가 더 올라갑니다. 명함 단계에서는 유동적으로 E 스킬 타이밍을 조절하여 [눈동자 E] 타이밍에 맞게 발동하는 센스가 필요했다면, 번분 + 1돌 을 뚫으면 평평평평E 를 반복하면 타이밍이 딱딱 맞아 떨어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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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소 전투 스킬의 재사용 대기 시간 감소를 통해 간접적으로 원충을 지원해주는것은 덤이고 말입니다.
원소 전투 스킬의 재사용 대기 시간 감소를 통해 간접적으로 원충을 지원해주는것은 덤이고 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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같은 원소 캐릭터 존재 1명 당: 공격력 +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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같은 원소 캐릭터 존재 1명 당: 공격력 +14%
같은 원소 캐릭터 존재 1명 당: 공격력 +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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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른 원소 캐릭터 존재 1명 당 : 원 마 + 50pt
다른 원소 캐릭터 존재 1명 당 : 원 마 + 50p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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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효과를 통해 사이노 자체의 데미지는 높게 가져갈 수 있지만, E 스킬의 타이밍이 번분에 비하면 묘하게 맞지 않아서 전체 DPS로 보면 번분 아래의 효율입니다.
이 효과를 통해 사이노 자체의 데미지는 높게 가져갈 수 있지만, E 스킬의 타이밍이 번분에 비하면 묘하게 맞지 않아서 전체 DPS로 보면 번분 아래의 효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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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노부, 나히다 등 다른 수메르 캐릭터들의 성유물 파밍 중 사이노까지 같이 맞춰줄 수 있다는 가성비까지 따지면 나쁘지 않습니다.
시노부, 나히다 등 다른 수메르 캐릭터들의 성유물 파밍 중 사이노까지 같이 맞춰줄 수 있다는 가성비까지 따지면 나쁘지 않습니다.
번개 원소 피해 보너스 + 15% / 원소 마스터리 + 80p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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둘 모두 사이노에게 유효한 옵션이기 때문에, 사이노를 그저 나선비경 돌파가 가능한 수준으로 육성하는 것으로 충분하다고 생각하신다면 22세트로 조합 하셔도 나선 36별 달성까지는 무리가 없으실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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둘 모두 사이노에게 유효한 옵션이기 때문에, 사이노를 그저 나선비경 돌파가 가능한 수준으로 육성하는 것으로 충분하다고 생각하신다면 22세트로 조합 하셔도 나선 36별 달성까지는 무리가 없으실것입니다.
둘 모두 사이노에게 유효한 옵션이기 때문에, 사이노를 그저 나선비경 돌파가 가능한 수준으로 육성하는 것으로 충분하다고 생각하신다면 22세트로 조합 하셔도 나선 36별 달성까지는 무리가 없으실것입니다.
사이노의 권장 성유물 옵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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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이노는 원소 마스터리에 비례해 가하는 피해 증가 특성을 가지고 있기도 하며, 만개 트리거로서 사용되기도 하기 때문에 시계에서 원마를 챙기는 편이 더욱 범용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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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이노는 원소 마스터리에 비례해 가하는 피해 증가 특성을 가지고 있기도 하며, 만개 트리거로서 사용되기도 하기 때문에 시계에서 원마를 챙기는 편이 더욱 범용적입니다.
사이노는 원소 마스터리에 비례해 가하는 피해 증가 특성을 가지고 있기도 하며, 만개 트리거로서 사용되기도 하기 때문에 시계에서 원마를 챙기는 편이 더욱 범용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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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결 스펙은 다음과 같습니다.
종결 스펙은 다음과 같습니다.
[치확 / 치피 / 원충 / 원마]
= [85% / 230% / 120% / 300pt]
번분 / 전용무기 기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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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금 성유물은 번분보다 E 스킬을 자주 돌리지 못하기 때문에 원충을 20% 정도 더 챙겨 주셔야 사이클이 잘 굴러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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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금 성유물은 번분보다 E 스킬을 자주 돌리지 못하기 때문에 원충을 20% 정도 더 챙겨 주셔야 사이클이 잘 굴러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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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금 성유물은 번분보다 E 스킬을 자주 돌리지 못하기 때문에 원충을 20% 정도 더 챙겨 주셔야 사이클이 잘 굴러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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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금 성유물은 번분보다 E 스킬을 자주 돌리지 못하기 때문에 원충을 20% 정도 더 챙겨 주셔야 사이클이 잘 굴러갑니다.
도금 성유물은 번분보다 E 스킬을 자주 돌리지 못하기 때문에 원충을 20% 정도 더 챙겨 주셔야 사이클이 잘 굴러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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준종결은 [치확 75% / 치피 200%]을 목표로 파밍합시다. 으레 일반공격 딜러들이 그렇듯, 치확은 최소 75%는 챙겨야 합니다.
준종결은 [치확 75% / 치피 200%]을 목표로 파밍합시다. 으레 일반공격 딜러들이 그렇듯, 치확은 최소 75%는 챙겨야 합니다.
추천 파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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빈 자리에는 행추, 야란 중 하나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보통 경직 저항력까지 생각해서 행추를 선택하는 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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빈 자리에는 행추, 야란 중 하나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보통 경직 저항력까지 생각해서 행추를 선택하는 편입니다.
빈 자리에는 행추, 야란 중 하나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보통 경직 저항력까지 생각해서 행추를 선택하는 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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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마 300pt 사이노는 시노부의 85% 정도의 데미지를 주는 만생탄을 발사합니다. 거기에 나히다와 촉진 반응까지 겸하여 데미지를 넣을 수 있는 수메르 당시 사이노 최고의 조합으로 꼽혔고, 지금도 실전성이 있는 파티 입니다.
원마 300pt 사이노는 시노부의 85% 정도의 데미지를 주는 만생탄을 발사합니다. 거기에 나히다와 촉진 반응까지 겸하여 데미지를 넣을 수 있는 수메르 당시 사이노 최고의 조합으로 꼽혔고, 지금도 실전성이 있는 파티 입니다.
[푸 나 백]엔진을 사용하는 사이노 만개 조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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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히다와 백출의 풀 원소 제공으로 격화 반응을 더욱 자주 일으키며, 푸리나의 지원으로 사이노 자체의 딜링, 만생탄의 데미지 까지도 업그레이드되는 새로운 사이노 고점 파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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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히다와 백출의 풀 원소 제공으로 격화 반응을 더욱 자주 일으키며, 푸리나의 지원으로 사이노 자체의 딜링, 만생탄의 데미지 까지도 업그레이드되는 새로운 사이노 고점 파티입니다.
나히다와 백출의 풀 원소 제공으로 격화 반응을 더욱 자주 일으키며, 푸리나의 지원으로 사이노 자체의 딜링, 만생탄의 데미지 까지도 업그레이드되는 새로운 사이노 고점 파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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푸리나의 물 부착이 행추보다 심심해서 만개가 잘 안터지는 점이 차이점이지만, 백출이 왕실 성유물을 채용하고 드래곤 슬레이어 무기를 착용하며 공격력과 풀 원소 반응 지원까지 해줄 수 있어, 오히려 격화 반응을 더 잘, 강력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되면서 데미지 자체는 기존 나행시 조합보다 잘 나오는 편입니다.
푸리나의 물 부착이 행추보다 심심해서 만개가 잘 안터지는 점이 차이점이지만, 백출이 왕실 성유물을 채용하고 드래곤 슬레이어 무기를 착용하며 공격력과 풀 원소 반응 지원까지 해줄 수 있어, 오히려 격화 반응을 더 잘, 강력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되면서 데미지 자체는 기존 나행시 조합보다 잘 나오는 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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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 시노부가 빠지면서 원충이 부족한 경우가 있습니다. 기존 세팅보다 원충을 +20% 정도 해주면 되겠습니다.
단, 시노부가 빠지면서 원충이 부족한 경우가 있습니다. 기존 세팅보다 원충을 +20% 정도 해주면 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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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수 격화 파티도 있겠습니다만, 푸리나가 출시된 이상, 격화 파티가 푸나백 만개 파티에 비해서 메리트가 있는 편이 아닙니다. 그래도 대표적인 파티 하나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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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수 격화 파티도 있겠습니다만, 푸리나가 출시된 이상, 격화 파티가 푸나백 만개 파티에 비해서 메리트가 있는 편이 아닙니다. 그래도 대표적인 파티 하나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순수 격화 파티도 있겠습니다만, 푸리나가 출시된 이상, 격화 파티가 푸나백 만개 파티에 비해서 메리트가 있는 편이 아닙니다. 그래도 대표적인 파티 하나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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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 초마다 갱신되는 백출의 보호막 + 힐링, 나히다의 풀 부착 및 원마 지원, 피슬의 격화 보조까지 가능하기 때문에 파티의 운용 자체는 안정적인 편입니다. 사실 6돌 사이노에게는 (푸리나가 없다면)이쪽 파티가 더 높은 고점을 낼 수 있지 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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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 초마다 갱신되는 백출의 보호막 + 힐링, 나히다의 풀 부착 및 원마 지원, 피슬의 격화 보조까지 가능하기 때문에 파티의 운용 자체는 안정적인 편입니다. 사실 6돌 사이노에게는 (푸리나가 없다면)이쪽 파티가 더 높은 고점을 낼 수 있지 말입니다.
2.5 초마다 갱신되는 백출의 보호막 + 힐링, 나히다의 풀 부착 및 원마 지원, 피슬의 격화 보조까지 가능하기 때문에 파티의 운용 자체는 안정적인 편입니다. 사실 6돌 사이노에게는 (푸리나가 없다면)이쪽 파티가 더 높은 고점을 낼 수 있지 말입니다.
여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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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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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점
장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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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원시원한 타격감, 어렵지 않은 조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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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원시원한 타격감, 어렵지 않은 조작
시원시원한 타격감, 어렵지 않은 조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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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개 모두 우수한 별자리 돌파
6개 모두 우수한 별자리 돌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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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 1 상황, 다수전에서 강력한 모습
1 : 1 상황, 다수전에서 강력한 모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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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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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점
단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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길게 가져가는 딜 타임으로 오는 단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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길게 가져가는 딜 타임으로 오는 단점
길게 가져가는 딜 타임으로 오는 단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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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수의 적이 여러번의 웨이브에 거쳐 나오는 환경에서 꼬이는 사이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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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수의 적이 여러번의 웨이브에 거쳐 나오는 환경에서 꼬이는 사이클
다수의 적이 여러번의 웨이브에 거쳐 나오는 환경에서 꼬이는 사이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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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스킬을 통한 원충 때문에 약한 적들이 나와 딜 타임이 애매하게 끝나면 원충이 비는 경우가 생각보다 자주 연출
Q 스킬을 통한 원충 때문에 약한 적들이 나와 딜 타임이 애매하게 끝나면 원충이 비는 경우가 생각보다 자주 연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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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런 점을 보완해줄 풀 원소 서포터의 부재
이런 점을 보완해줄 풀 원소 서포터의 부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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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확 치피 이외에 원충과 원마까지 신경써줘야하는 사이노의 높은 세팅 난이도
치확 치피 이외에 원충과 원마까지 신경써줘야하는 사이노의 높은 세팅 난이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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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단점을 정리하면 이렇게 되겠군요. 하나 확실한 것은 사이노의 플레이 자체가 시원시원하고 재미있는것입니다. 하지만 다음 버전에서 라이덴의 복각이 점쳐지고 있고, 현재 느비예트에 이어 푸리나 픽업이 진행 중입니다. 자금 상황이 넉넉하지 못하다면 이번 사이노/아야토 픽업은 신중히 고민하고 뽑으셨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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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단점을 정리하면 이렇게 되겠군요. 하나 확실한 것은 사이노의 플레이 자체가 시원시원하고 재미있는것입니다. 하지만 다음 버전에서 라이덴의 복각이 점쳐지고 있고, 현재 느비예트에 이어 푸리나 픽업이 진행 중입니다. 자금 상황이 넉넉하지 못하다면 이번 사이노/아야토 픽업은 신중히 고민하고 뽑으셨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장단점을 정리하면 이렇게 되겠군요. 하나 확실한 것은 사이노의 플레이 자체가 시원시원하고 재미있는것입니다. 하지만 다음 버전에서 라이덴의 복각이 점쳐지고 있고, 현재 느비예트에 이어 푸리나 픽업이 진행 중입니다. 자금 상황이 넉넉하지 못하다면 이번 사이노/아야토 픽업은 신중히 고민하고 뽑으셨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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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인이 사이노를 좋아한다면, 푸리나와 백출을 가져와 [푸 나 백]엔진이 있는 상황이라면 사이노는 이들과 잘 어울리는 메인딜러가 되어줄 수 있습니다.
본인이 사이노를 좋아한다면, 푸리나와 백출을 가져와 [푸 나 백]엔진이 있는 상황이라면 사이노는 이들과 잘 어울리는 메인딜러가 되어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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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 픽업때 본인의 자금 상황과 애정 정도를 고려하여 현명하고 즐거운 티바트 라이프 되시기 바랍니다!
다음 픽업때 본인의 자금 상황과 애정 정도를 고려하여 현명하고 즐거운 티바트 라이프 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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