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M 뇌신 스킬과 클래스체인지, 몽환의섬 리뉴얼 정보는?

신규 클래스 출시와 사전예약 및 TJ 쿠폰 등으로 관심을 모았던 리니지M EP.7 'God of Thunder 전율의 섬광' 업데이트가 지난 2022년 8월 24일에 진행됐습니다. 패치가 진행되기 하루 전날 '인사이드M' 시즌3 방송을 통해 주요 정보가 프리뷰 형식으로 공개되며 호기심을 자극하기도 했는데요. 당시 영상으로 확인했던 리니지M 뇌신 스킬은 클래스체인지에 대한 고민을 하게 만들 정도의 매력이 느껴지기도 했습니다.

어쩌면 방송 내 공략이 현실이 되면서 이런 고민이 더욱 깊어지는 건지도 모릅니다. 무엇보다 클체에 소요되는 비용 부담이 줄었다는 점은 상당한 매력 포인트처럼 느껴졌기 때문인데요. 아이템과 스킬에 대한 부분은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따로 준비를 해야겠지만 단순하게 클래스를 바꾸는 데 소요되는 금전적 부담이 줄어들었다는 점은 유학 개념으로 활용하기 괜찮은 타이밍이라는 생각을 하게 만들어주는 것 같습니다.

일단 사전예약 보상부터 챙기자!

업데이트가 진행되고 가장 먼저 관심을 두게 됐던 건 사전예약 보상입니다. 보급과 성장 지원 두 가지 유형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고 기존 서버와 신규 서버(그림리퍼, 발록)에 보상 차이를 두고 있는데요. 어떤 걸 선택하더라도 활용적 측면에서의 효율성은 상대적으로 높다고 볼 수 있습니다.

보급 상자와 성장 지원 상자는 이벤트 큐브 제공에서도 차이가 있습니다. 보급은 '로즈마리의 행운 큐브(이벤트)'만 제공되지만, 성장 지원은 여기에 '로즈마리의 성장 큐브(이벤트)'까지 함께 챙겨 받을 수 있는데요. 확실히 육성에 조금 더 비중을 두고 있는 분들이라면 관심을 둘만합니다.

사전예약 페이지에서 참여했던 핸드폰 번호로 인증을 통해 쿠폰 번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등록 버튼을 누르고 서버를 선택하면 자동으로 코드가 입력되는데요. 지급받을 캐릭터가 있는 서버와 닉네임을 정확히 입력하면 우편함으로 '사전예약 보상 티켓(이벤트)'이 발송됩니다.

웹에서 코드 등록을 통해 받은 '사전예약 보상 티켓(이벤트)'은 제작 아이템으로 활용됩니다. 제작 메뉴에 보이는 'God of Thunder' 항목을 눌러 수령하고 싶은 보상의 종류를 선택하고 제작 버튼을 눌러주면 되는데요. 저는 아직 더 육성이 필요한 상태라 성장 지원을 선택했습니다.

다시 보는 뇌신의 스킬

리니지M 뇌신 스킬은 필드 사냥과 PK 두 가지 환경에 모두 적절히 활용 가능한 형태로 구성돼 있습니다. 특히 스킬 연계 방식을 활용한 공격이 상당히 인상적인 것처럼 보이는데요. 몇 가지 인상적이라 생각되는 스킬의 실제 사용 장면만 보더라도 이런 매력은 금방 확인이 가능합니다.

체인 라이트닝과 스태틱 필드를 연계하는 방식의 공격은 광범위 사냥에 효과적입니다. 스킬 사용 장면에서 보는 것처럼 특정 범위 안에 위치한 몬스터에게 대미지를 주게 되는데요. 이렇게 효율적인 스킬 분배를 통한 지속적인 사냥 유지는 PVE 플레이의 효율성을 높여줄 수 있습니다.

썬더 마크(번개 표식)를 빠르게 중첩시키는 형태의 스킬 연계는 감전 효과와 스턴 부여에 효과적입니다. 상대를 무기력화할 수 있는 요소가 있기 때문에 이런 방식의 활용은 PVP 모드 환경에서 활용하기 좋은데요. 전반적으로 이런 스킬 연계 방식의 공격이 가능한 건 장점인 것 같습니다.

뇌신 클래스 체인지는?

인사이드M 시즌3 방송에서의 공약대로 뇌신 클래스체인지 아이템은 상점에서 500아데나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레벨 75 이상 유저를 대상으로 전체 서버 통합 계정 당 1회에 한해 구매가 가능한데요. 2022년 9월 7일(수) 02:00로 정해진 기한은 미리 확인해둘 필요가 있어 보입니다.

뇌신으로 클체를 진행할 때 변경 가능한 아이템과 스킬 리스트는 반드시 확인해야 합니다. 그리고 장비와 스킬을 클래스에 맞게 바꾸는 과정에 추가 비용이 발생할 수 있는데요. 이 과정에서 미처 교체하지 못한 스킬 카드는 소멸이 될 수 있다는 점은 반드시 확인하고 진행하는 게 좋습니다.

특수 던전 '몽환의 섬' 리뉴얼

리니지M 뇌신 스킬과 클래스체인지에 관심을 갖게 만든 EP.7 'God of Thunder 전율의 섬광' 업데이트가 진행된 지 일주일이 지났습니다. 2022년 8월 31일(수)에 진행된 8월 5주차 패치는 '몽환의 섬' 리뉴얼 소식을 담고 있는데요. 신규 몬스터와 아이템이 추가 소식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새롭게 추가된 신규 몬스터는 구름 대정령과 기존 몬스터에 이펙트가 붙은 각성 몬스터입니다. 구름 대정령의 경우 자동 사냥이 아닌 플레이어가 직접 전투로 공격 및 처치를 해야 하는데요. 다양한 보상이 지급되는 보물 상자를 만들 수 있는 풍룡의 파편(각인)도 드랍 아이템으로 추가됐습니다.

신규 드랍 아이템이 더해지면서 제작 메뉴에 풍룡의 보물 상자(각인)가 추가됐습니다. 풍룡의 파편 10개당 1개의 보물 상자를 만들 수 있는데요. 아데나(300,000)를 비롯해 무기, 갑옷 마법 주문서와 축복받은 무기(각인), 갑옷 마법 주문서(각인), 퓨어 엘릭서 등이 지급됩니다.

창 무기 성능 개선과 인벤토리 확장

창 무기의 성능과 일부 스킬 개선 내용도 이번 패치에 반영돼 있습니다. 악마왕의 창, 고대 신의 창, 오시리스 창 옵션과 함께 일부 스킬이 개선된 걸 확인할 수 있는데요. 그중에서 고대 신의 창은 기존보다 추가 대미지가 무려 +4가 더 늘어난 상황이라 활용성이 좋아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인벤토리 최대 확장 수량 증가에 대한 내용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확장 가능한 인벤토리 최대 수량이 240칸까지 증가될 수 있도록 개선된 걸 확인할 수 있는데요. 인벤토리 활용이라는 부분에서 받을 수 있는 스트레스 지수를 조금은 완화시켜주는 역할을 해줄 것 같습니다.

성장의 특수 던전 이벤트

현재 진행 중인 이벤트와 관련해서는 성장 특수 던전 시간 증가 이벤트와 몽환의 섬 제작 이벤트가 있습니다. 우선 2022년 9월 7일 정기 점검 전까지 그림자 신전을 제외한 특수 던전 이용 시간이 1시간씩 증가하게 되는데요. 몽환의 섬 리뉴얼로 보상이 강화된 것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획득한 풍룡의 파편(각인)은 다양한 아이템 제작에 활용이 가능합니다. 드래곤의 성수(이벤트), 수련의 서 선택 상자(이벤트), 구호 증서(이벤트), 변신/마법인형 각성서 조각, 상급 축복의 가루 상자(이벤트), 스킬 카드 뽑기권 상자(이벤트), 종합 코인 상자(이벤트)를 만들 수 있죠.

BJ로 보는 발록 그리고 뇌신

신규 서버 발록에서 활동 중인 BJ <BEST혁이>의 최근 방송 내용을 보면 업데이트 패키지로 아이리스 마법인형 뽑기에 도전하는 장면을 볼 수 있습니다. 아쉽게도 뱀파이어가 나와 결과는 실패로 끝나버리고 마는데요. 그래도 컬렉션에 추가해 스펙업을 하게 됩니다. 그리고 오만의 탑에서 적혈 썰자에 도전해 보지만 죽이지 못하고 베르시키고 마는데요. 여기서도 뇌신은 몹에 가둬지지 않는 특징이 있다는 걸 확인할 수 있죠.

신규 서버 발록에서 활동 중인 다른 BJ <엔틱보스>의 영상을 통해 뇌신에 대한 간접 체험도 가능합니다. 며칠간 뇌신을 플레이해 보니 폭발적인 딜이 나오는 캐릭터는 아니라고 의견을 말하기도 했는데요. 오버차지 발동 확률과 스턴 이펙트는 확실히 이전보다 좋아졌다는 의견이 많습니다.

신규 클래스 출시에 많은 비중을 뒀던 EP.7 'God of Thunder 전율의 섬광' 업데이트는 확실히 리니지M 뇌신 스킬과 클래스체인지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갖게 만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사전예약 보상을 통해 챙기게 된 보상이 확실히 성장에 많은 도움을 준다는 걸 새삼 확인하게 되는데요. 앞서 보상 수령 장면을 보셔서 아시겠지만 성장 지원을 선택해서 받은 무기와 드래곤의 성수는 육성에 많은 도움이 된다고 생각됩니다.

리니지M 업데이트 페이지 / 구글 플레이 스토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