좀비고등학교 엘프고 재출시 업데이트를 PC 앱플레이어로 직접 즐겨보자

수 모바일 도트게임 좀비고가 다시 한 번 엘프고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업데이트를 진행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 내용을 살펴보기 전에 좀비고는 과연 어떤 게임이고 왜 이렇게 오랜 시간 인기를 이어가고 있는 것인지 알아보는 것이 먼저일 것 같은데요, 2014년 3월에 출시하여 무려 8년이 넘는 시간동안 서비스하고 있다는 것만으로도 어느정도 검증이 되어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가장 큰 매력은 역시 레트로한 느낌을 확 받을 수 있는 2D 도트그래픽이 아닐까 싶습니다. 저야 워낙에 개인적으로 좋아하지만 실사와도 견줄만한 Full 3D 그래픽의 게임들이 계속해서 출시되고 있음에도 이런 클래식한 분위기의 도트 스타일은 언제나 생각보다 많은 유저들이 반기는 그래픽풍이기도 하죠.

기본적으로 이런 레트로 그래픽으로 즐길 수 있는 수많은 스테이지들은 때로는 유쾌하고, 때로는 으스스하기도 한 독자적인 스토리라인을 가지고 있으며 마치 고전 싱글 게임을 플레이하는 것처럼 좀비고의 세계에 점차 몰입하게 됩니다. 서비스해온 기간이 상당한만큼 현재 플레이할 수 있는 스테이지와 스토리의 분량도 엄청나니 꽤 긴 시간을 즐길 수도 있을 것 같네요.

이런 스토리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며 이야기를 읽어나가는 재미가 상당한 것으로 평가되고 있는 이유는 바로 끊임없이 던져지는 떡밥들과 복선, 그리고 그것들이 진행될수록 회수되면서 반전까지 갖추고 있기 때문입니다. 저도 사실 깊이있게 플레이해보지는 못한 상태이기에 점차 흥미를 가지면서 몰입하고 있는 과정인데요.

워낙 이런 류의 도트게임을 좋아해서 실제로 한때 RPG 만들기 프로그램을 통해서 몇 년 동안 직접 제작도 여러 번 해보았을 정도이기 때문에 너무 재미있게 빠져서 뒷 이야기들을 밝혀나가는 재미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이번 좀비고등학교 엘프고 콘텐츠는 2년 전에 진행되었던 것을 재오픈하여 7월 14일부터 8월 25일까지 약 6주 동안 즐겨볼 수 있게 되었으며 해당 기간 동안에는 1~4챕터까지 모두 진행이 가능합니다. 그동안 계속되었던 좀비고의 기존 세계관과 달리 판타지 세계로 떠나 모험을 하게 되며 용사 자격 시험을 치르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다루게 됩니다.

콘텐츠를 재오픈하면서 진행 상황이 초기화되었기 때문에 스토리를 진행하면서 받게되는 보상들을 전부 다 새로 다시 받을 수 있습니다. 기존에 모두 클리어했던 분들도 보상을 새로 챙기면서 그동안 많은 분들이 기다려왔던 좀비고등학교 엘프고 이야기를 다시 플레이할 수 있기 때문에 기존 유저들의 반응도 뜨거워 보이네요.

각 시험들을 통과할 때마다 미네랄과 가스, 어썸팩 등 재화 및 아이템을 계속 획득할 수 있습니다. 이 어썸팩에서는 60여 종의 다양한 스킨들을 받아볼 수 있기에 욕심을 내지 않을 수가 없습니다. 스토리 보상이 아니어도 개당 10가스에 판매하고 있으니 꼭 원하는 스킨이 있다면 가스 구입 후 획득을 노려보는 것도 좋겠죠.

특히 이 기간에만 획득할 수 있는 특별한 스킨 세트들도 다시 찾아왔기에 가스를 사용해 확정적으로 구입할 수도 있습니다. 엘도르 왕실 세트와 수호천사 세트, 악마 세트, 엘도르의 그림자 세트까지 8월 25일 점검 전까지만 구입할 수 있는 스킨들이니 잘 고민해보시길 바랍니다.

저는 일단 좀비고등학교 엘프고 채널로 이동한 뒤 로비로 들어오는데까지 성공해서 본격적인 챕터 1의 스토리를 풀어나가기 시작했습니다. 간단한 졸업시험을 마친 뒤 드디어 학교를 졸업하게 되었는데요, 갑자기 여왕이 나타나 너무 많은 용사는 필요없다면서 정말 진짜 자격을 갖춘 자만이 용사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이야기합니다.

지도를 보고 성당으로 이동해서 첫 번째 미션인 파티 던전에 도전했지만 보스의 공격을 제대로 피하지 못해 차디찬 바닥에 누워버렸습니다. 그래도 파티원 분들이 계속 부활시켜주고 저대신 보스를 때려잡아서 클리어는 할 수 있었습니다.

첫 던전을 완료하고 나면 보상으로 냉기 마법석을 획득하게 되는데요, 이제 이 마법석을 아까 졸업할 때 받아준 팬던트에 끼워 넣으면 마법이 냉기 마법으로 바뀌게 됩니다. 앞으로 마법석을 얻을 때마다 이런 식으로 필요한 마법을 교체하여 사용할 수 있게 되니 참고해주세요. 나중에 팬던트의 칸이 더 많이 열리게 되면 여러 마법석의 조합도 가능하니 참고해주세요.

이제는 남쪽 평야로 나가 두 번째 파티 던전에 도전해야 하는데, 과연 저는 모든 시험들을 통과해서 용사의 자격을 얻을 수 있게 될까요? 강화나 특급요리를 통해 꾸준히 강해져야 2, 3, 4챕터들의 스토리도 수월하게 진행할 수 있기 때문에 진짜 성장하는 재미를 느낄 수 있을 것 같아 기대가 됩니다.

사실 좀비고는 상하좌우 4개 방향의 이동과 간단한 키 몇 개로만 모든 조작이 가능하기 때문에 스마트폰으로 가볍게 즐기는 것이 더 편하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만 직접 경험해보고 나니 역시 처음의 생각처럼 움직이는 조작이 터치 패널로 하기에는 상당히 난이도가 있었습니다. 스마트폰의 터치 스크린 보다는 예전에 버튼을 열심히 누르면서 게임을 하던 피쳐폰의 감성을 가지고 있기도 하죠.

그래서 저는 앱플레이어를 이용해서 PC로 하는 것을 더 선호하고 실제로 해보니 훨씬 더 편리했습니다. 녹스 앱플레이어를 사용했으며 기본 세팅으로는 WASD와 스페이스바, 시프트 키가 설정되어 있지만 만약 방향키가 더 편하다거나 조사 키를 바꾸고 싶다면 얼마든지 내 입맛대로 키배열을 바꿀 수가 있다는 것이 장점이네요.

유치해 보이지만 은근히 무섭기도 하고 흥미진진한 스토리들을 담고 있으니 이것들만 경험해도 꽤 오랫동안 즐겨볼 수 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앞서 이야기한 것처럼 앱플레이어를 써서 PC로 하는 것이 훨씬 조작면에서 편리하며 스마트폰의 배터리 관리에도 도움이 되기 때문에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2년 만에 좀비고에 돌아온 엘프고 업데이트를 PC 앱플레이어로 즐겨본 후기였습니다 :)

완벽한 호환성의 모바일 앱플레이어 녹스는 모바일 게임을 포함한 다양한 앱 사용시 아주 빠르고 안정적으로 즐길수 있도록 전면적인 업그레이드를 했습니다. 다른 플레이어들 보다 빠르게 다양하고 스폐셜한 경험을 해보세요! 제2의나라 롤플레잉 더보기 파이널 기어 액션 더보기 바람의나라: 연 롤플레잉 더보기 어몽어스 액션 더보기 오딘:발할라 라이징 롤플레잉 더보기 쿠키런:킹덤 롤플레잉 더보기 명일방주 전략 더보기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롤플레잉 더보기 A3: 스틸얼라이브 롤플레잉 더보기 페이트/그랜드 오더 롤플레잉 더보기 가디언 테일즈 롤플레...

kr.bignox.com

본 포스팅은 녹스로부터 소정의 고료를 지원받았지만 주관적으로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