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W 신흥 강자 다크엘프 온다, 디렉터스 토크2 정리

지난주 4월 29일에 리니지W 디렉터스 토크2가 진행되었습니다.

늘 유저들과 소통을 강조해 오는 MMORPG 게임답게, 이번 진행을 통해서도 평소 유저들이 궁금해하던 부분들을 하나씩 풀어주셨는데요.

특히 5월 4일에 추가될 예정인 다크엘프에 대한 이야기도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그래서 오늘 포스팅을 통해 방송을 리뷰해 볼 건데, 먼저 디렉터스 토크2가 시작되기 전에 반가운 인물들이 모습을 보였더라고요.

바로 배우 마동석, 가수 윤민수, 개그맨 지상렬! 지난 방송 때 개발진들이 이들과 닮았다고 하여 화제가 된 적이 있는데, 진짜로 섭외에 성공하는 엔씨소프트의 클라스를 볼 수 있었습니다.

유저들의 반응은 "이왜진...", "딥페이크가 아니었어!", "형들이 왜 거기서 나와?" 등 당연히 분위기를 뜨겁게 달구어주었지요. :)

이때 5월 10일까지 사용 가능한 100만 아데나 쿠폰으로 'SRUP100'이 공개되었으니 빠르게 입력 고고!

신규 클래스

본격적으로 주요 내용을 살펴보자면, 먼저 5월 4일에 업데이트될 예정인 신규 클래스 다크엘프입니다.

아무래도 리니지W가 출시되고 처음으로 출시되는 클래스답게 관심이 무척 뜨거웠으며, 유저들의 기대대로 PvP에서 좋은 활약을 펼칠 수 있어 보였는데요.

무기로 이도류크로우를 사용하며 은신 및 강력한 흑정령 마법을 통해 암살자 느낌의 클래스를 제대로 보여줄 듯합니다.

앞으로 기존 PvP의 메타를 새롭게 바꿔줄 것으로 기대감이 모이고 있으니, 5월 4일 업데이트가 진행되면 바로 플레이해 보시길 바라는데요.

신규 파티 던전

그리고 5월 11일 중에는 신규 파티 던전으로써 갈망의 화원이 추가될 예정입니다.

케레니스 관련한 이야기를 경험해 볼 수 있다고 하며, 특히 다양한 난이도로 나누어져 있기 때문에 소속된 파티원들의 수준에 따라 그에 맞춰 공략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더라고요.

보상으로 케레니스의 모자 / 로브 / 장갑 / 신발을 획득할 수 있다고 하니, 이 역시 11일에 업데이트되면 바로 파티 구성 후 공략해 보시길 바랍니다.

서버 이전 시스템

5월 18일에는 서버 이전 시스템이 등장하는데, 첫 이전은 무료라고 하니 지금부터 충분히 고민을 해보시길 추천합니다.

최상급 난이도의 오만의 탑도 추가된다고 하는데, 그만큼 상당한 수준의 보상이 기다리고 있다고 하니 저도 이를 목표로 열심히 육성해야겠군요.

참고로 이 외에도 신규 월드 안타라스, 잊혀진 모래 사원, 신규 지역 기란 등 일일이 다루어드리지 못한 내용들이 많으니, 자세한 부분은 공식 채널의 영상을 통하여 꼭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사전예약 진행

그렇다면 지금 시점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바로 5월 4일 업데이트를 앞두고 3일 23:59까지 진행되는 사전예약에 참여하는 것입니다.

보상이 좋아서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고 할 수 있는데, 다크엘프의 성장 지원 상자와 고급 장비 보급 상자, 장비 강화 지원 상자, 빛과 그림자의 흔적을 지급해 준다고 하는군요.

이 같은 보상들은 신규, 복귀 유저가 부담 없이 시작할 수 있게끔 충분한 지원이 될 것 같습니다.

사전예약 페이지에서 다크엘프의 소개, 트레일러, 전용 무기, 스펠 등 주요 내용들을 미리 확인해 볼 수 있었는데요.

스펠을 보면 적에게 폭발적인 대미지를 가할 수 있는 아머 브레이크와 몸을 숨길 수 있는 블라인드 하이딩, 그리고 무기 대미지가 더블로 강력해지는 더블 브레이크까지!

확실히 '전장의 킬 스틸러'로 활약할 수 있을지 업데이트 이후에 지켜볼 만한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클래스 체인지

기존에 다른 클래스를 육성하는 분들이라고 해도, 4일 업데이트 때 클래스 체인지가 찾아온다고 하니 이 부분도 적극적으로 고민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변경하기 전 클래스가 보유한 여러 스펠들을 다크엘프에 맞게 전환할 수 있다고 하니 클래스 체인지의 부담감은 많이 줄어들겠더라고요.

요정의 꽃비 정찰

너무나 기대되는 이번 신규 클래스, 5월 4일 업데이트까지 단 이틀 정도 남겨두고 있기에 오늘 내일은 밤을 설치지 않을까 싶은데요. :)

일단 지금 게임에 접속해도 최근 진행된 4월 4주차 업데이트를 통해 새로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먼저 요정의 꽃비 정찰이라고 해서 특정 확률로 특정 지역에 꽃비가 내리는데, 살랑살랑하게 꽃잎이 휘날리는 모습이 정말 예쁘더라고요!

이때 이벤트 몬스터로 정찰병 페어리가 등장하며, 꽃비 정찰이 발동된 지역은 맵에서 찾을 수 있으니 따뜻한 연출을 감상해 보시길 바랍니다.

수련 구슬

그리고 토벌의 증표를 이용해서 혈맹 수련장에 있는 상인 NPC인 블레시아에게 수련 구슬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공격의 / 방어의 / 회복의 수련구슬 3가지 종류가 있으며, 10분 동안 그에 어울리는 버프 효과를 적용받을 수 있으니 필드 사냥이나 레이드, 공성전 등 필요에 따라 활용해 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이를 통해 토벌의 증표 사용처가 더욱 늘어난 것도 좋은 것 같습니다.

꽃피는 요정 마을

5월 11일 점검 전까지 꽃피는 요정 마을 이벤트도 진행 중입니다.

30 레벨 이상의 캐릭터라면 특수 던전 입장을 통해 하루에 2시간씩 이용할 수 있는데, 레벨 구간에 따라 입장 후 아데나, 시들지 않는 꽃잎, 갑옷 / 무기 마법 주문서의 보상을 획득해 보세요.

시들지 않는 꽃잎으로는 희귀 방어구 제작 비법서 조각, 장신구 마법 주문서와 같은 아이템을 구매할 때 쓰이더라고요.

붉은 기사단의 소나무 막대

마지막으로 5월 11일 점검 전까지 진행되는 붉은 기사단의 소나무 막대 이벤트인데요.

혈맹 출석을 통해 혈맹원의 접속 충족 인원에 따라 데포로쥬의 인장, 희귀한 소나무 상자, 영웅의 소나무 상자 등을 획득할 수 있고, 이를 통해 보스 몬스터까지 소환하여 붉은 기사의 주화, 명예 코인 등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붉은 기사의 주화로는 몽환의 섬 시간 충전석, 용기의 물약 등을 제작할 수 있으니 혈맹 활동도 부지런히 진행해 보시길 바라는데요.

위클리 뉴스

리니지W 유저라면 매주 위클리 뉴스 챙겨보는 재미가 쏠쏠하죠.

그중에서도 조우 06 서버의 근황을 흥미롭게 살펴봤는데, 각 세력은 대량의 다이아를 포상금으로 걸어서 용병을 200명까지 빠르게 채우더라고요.

용병 세력을 좌측과 우측으로 나눈 후 공격을 진행하는 불도그 세력 vs 중앙으로 바로 이동하여 공격을 진행하는 전쟁s 혈맹의 구도는 그야말로 치열한 대규모 전장을 방불케했습니다.

면류관을 획득하는 데에 성공한 한국 세력은 수성까지 성공하며, 첫 켄트성 공성전의 승리자 타이틀을 거머쥘 수 있게 되었어요.

에바 07 서버에서도 대만 세력 vs 한국 세력의 전투가 치열하게 펼쳐졌는데요.

수비가 견고한 대만 세력을 뚫기 위해 한국 세력은 좌측을 집중 공략했지만, 그 안에서도 이미 많은 대만 세력이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대만 세력은 수성까지 성공하였는데, 이에 방송인 인범 님은 축하한다는 메시지를 남기며 양측 훈훈한 분위기로 전투가 마무리되었던 것 같아요.

이렇게 매주 공성전 이슈를 살펴보는 것은 리니지W의 큰 재미 중에 하나인데요.

5월 4일 중으로 PvP의 새로운 강자로 떠오를 다크엘프가 추가된다면, 공성전의 분위기 또한 새롭게 바뀔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오늘 제가 강조해 드렸던 사전예약 보상은 꼭 챙겨 두시길 바라며, 이상으로 근황 정리를 마치겠습니다.

공식 홈페이지 :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