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게임순위 유지하고 있는 리니지M의 REQUIEM(레퀴엠) 업데이트 소식 알아보자

꾸준한 업데이트 및 이벤트로 높은 모바일게임순위를 유지하고 있는 리니지M에 새로운 소식이 공개되었습니다. 며칠 전 알려진 레퀴엠 업데이트 및 사신 리부트와 관련된 소식인데, 개인적으로 이번 업데이트에 대해 궁금한게 많았던 터라 바로 알아보게 되었어요.

이번에 공개된 소식은 위에서 언급한 사신 리부트에 관련된 상세 정보가 공개되었다는 건데요. 아무래도 사신 클래스를 기대하는 사람이 많기도 했고, 미리 준비하라는 뜻에서 이런 정보를 공개한 것 같습니다. 기존 스킬 리뉴얼, 신규 스킬 추가 등 정말 많은 내용이 있던데 확실히 이번 사신 리부트를 제대로 준비한 느낌이 나더군요.

일단 (구)데스 사이드: 스턴이 패러독스라는 스킬로 변하고, 파이널 데스와 (구)데스 큐브가 데스 파인더라는 이름으로 리뉴얼됩니다. 여기에 그림 리퍼, 제노사이드(레퀴엠), 데스 레이븐이라는 스킬이 추가되는데 정확한 수치는 아직 나오지 않았지만 지금보다 훨씬 더 좋은 성능을 가질 거라고 생각이 들었어요.

여기에 신규 변신도 나오는데, 아무래도 리부트를 준비하면서 같이 나오는 거라 성능은 물론 외형 또한 잘 뽑힐 거라고 예상이 됩니다. 신화 사신(여)과 다이애나가 추가되는데 일러스트는 벌써 합격점이라 빨리 인 게임에서 보고 싶어지네요.

특히 이번에는 캐릭터를 굳이 새로 키우지 않아도 클래스 체인지를 해서 바로 사신 클래스 전환이 가능한데요. 3월 20일 업데이트 이후 이벤트 기간 동안 사신 클래스로 전환하면 일부 장비, 액세서리, 스킬 등이 각 클래스에 맞는 형태로 교환됩니다. 리니지M이 아무래도 지금 바로 시작해서 키우면 시간이 좀 소요되는 편이라 이런게 있으면 바로 할 수 있어서 좋아요.

현재는 사전예약이 아직 진행 중인데, 사전예약 시 국왕 에오딘의 보급 상자 또는 국왕 에오딘의 성장 지원 상자를 받을 수 있습니다. 각각 살펴봐도 보상이 굉장히 큰 편인데 현재 상황에 맞춰 원하는 걸 고르면 되는 셈이에요. 어차피 사전예약 자체도 그렇게 어렵지 않은 셈이라 미리 해두는 걸 추천합니다.

또한 업데이트를 맞아 새로운 TJ쿠폰도 주어지는데, 이번 쿠폰은 스페셜 룬 복구권입니다. 3월 20일 전 에오딘의 보물 상자를 획득하고 정기점검 이후 사용하면 되는데 [시즌패스] REQUIEM의 최종 보상으로 받을 수 있어요. 확실히 이런 굵직한 업데이트마다 이런 걸 준다는 것도 리니지M이 꾸준한 인기를 유지하는데 한 몫 한다고 봅니다.

3월 20일 이후 업데이트되는 내용이 꽤 많은데, 유일 등급 마법인형과 신념의 탑 4층, 오림의 흔적 시즌6, 공허의 사원 시즌1도 예고되어 있습니다. 진짜 이번에 준비하고 있는 항목이 굉장히 많은 편인데 사신 리부트와 맞춰서 할 게 많아지는 셈이라 마음에 드네요.

3월 20일 전에도 여러 가지 업데이트 및 이벤트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일단 이번 업데이트 기념으로 3월 20일 월요일 20시에 인사이드M - 엘모어 탐험대가 진행됩니다. 특별 생방송으로 진행되는데 보통 이런걸 하면 쿠폰도 준다는 걸 알아서 저도 시간에 맞춰 봐두려고 해요.

그리고 이벤트 기간 동안 특수 던전에 추가되는 타락한 평원, 시련 던전에 등장하는 에셈의 선물 상자, 에피소드 전조 이벤트, 개선 업데이트 등 정말 많은 이벤트 및 업데이트를 지금 시점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확실히 리니지M이 이렇게 오래 가는 이유는 이런 깔끔한 운영이 한 몫 한다고 생각하는데 이번 기회에 리니지M을 시작하거나 복귀하는 걸 추천합니다.

플초([email protected])

사전예약 : 2024. 3. 6.(수) ~ 3. 19.(화) 23:59

lineagem.plaync.com

본 포스팅은 해당게임사로부터 소정의 고료를 지급받았으나 주관적으로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