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블록스 스튜디오로 로블록스(ROBLOX) 게임 만들기 03: 환경설정

우선, 한글로 되어 있는 메뉴를 영어로 바꾸는 방법을 알아보자.

로블록스 스튜디오를 깔면 기본적인 언어로 설정이 되는 것 같다. 내가 만든 계정은 한국계정이니까 언어가 한국어로 나온다.

한국어로 되어 있으면 편한데 왜 바꿔야 할까?

이런 프로그램을 여러개 다뤄본 경험으로 미루어 볼때, 영문을 한글로 번역한것이 너무 어설픈것이 많아 이해하기가 쉽지 않고 잘 와닿지 않는 경우가 많았다. 어차피 레퍼런스도 외국 것이 많을 테니 영어 메뉴로 익혀서 헷갈리는 일이 없는 편이 나을 것 같다.

환경설정을 바꿔보자.

좌상단에 있는 "파일"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은 창이 나온다.

여기서 밑에서 3번째 줄에 있는 Studio 설정... 을 눌러준다.

위와 같은 창이 뜨면 스크롤을 해서 아래로 가보면

언어가 한국어로 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한국어 옆에 드롭다운 메뉴를 누르면 English가 있는데 이것을 선택하자.

언어가 English로 되면 성공!

변경 사항 저장 창이 뜨면 다시시작을 눌러서 로블록스 스튜디오를 다시 시작한다.

영문으로 바뀐 화면을 볼 수 있다.

로블록스 스튜디오는 초기 화면에 있는 New 메뉴에서 All Templates(모든 템플릿), Theme(테마), Gameplay를 선택할 수 있다.

테마는 Concert (공연장), Village(마을), Castle(성), Suburban(교외), Pirate Island(해적섬), City(도시), Starting Place(시작장소)가 있다. 만드는 게임에 가장 어울리는 장소를 선택하면 필요한 오브젝트들이 있는 것 같다.

Gameplay에는 Racing (경주), Obby(오비? 로블록스의 장애물 통과 게임), Line Runner (달리기 게임), Capture the Flag(깃발 잡기 게임),Team/FFA Arena,Cmbat등 로블록스의 대표게임들을 바로 에디트 할 수 있는 것 같다.

All Templates에서 Classic BasePlate를 선택해 보자.

게임 에디트 화면이 바로 나온다.

상단에 보면 HOME, MODEL, AVATAR, TEST, VIEW, PLUGINS가 보인다.

아무래도 요 6가지 메뉴에 모든 기능이 들어 있는 것을 예감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