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메타몽 출현 및 볼트로스 전설 레이드
윌로우박사의 새로운 포켓몬고 이벤트가 시작되었습니다. 이번에는 야나프, 바오프, 앗차프 등을 사냥과 이상한 상자를 이용한 멜탄과의 만남, 메타몽 출현 등에 대한 것인데요.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메타몽이라 이번 기회에 CP 개체값 좋은 녀석을 꼭 사냥할 계획입니다. 처음으로 메타몽을 잡았던 건 2017년 일본에 포켓몬고 서비스가 시작되었을 때였는데, 당시 일본여행 중이라 여행도 잠시 뒤로한 채, 메타몽 사냥에 열을 냈던 기억이 있습니다.
3월 21일부터 29일까지 이상한 상자를 통해 멜탄을 잡을 수 있습니다. 예전에도 한 번 이런 이벤트를 했던 것 같은데? 방식은 저번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포켓몬고에서 포켓몬 홈 또는 닌텐도 스위치 포켓몬 게임인 포켓몬스터 레츠고! 피카츄 레츠고! 이브이로 포켓몬을 전송하면 되는데요.
이 때 이상한 상자를 사용하면 멜탄, 그것도 운이 좋으면 이로치 멜탄을 사냥할 수 있습니다. 최근 다양해진 사이즈로 멜탄이 등장할 것이라고 하니 꼭 이로치가 아니더라도 기록을 세울 수는 있을 것 같네요. 박사의 모험 도전이라고해서 7500원 패키지 얼마전에 결제했는데, 아직 사용법을 잘 몰라서 킵 중입니다. 이것도 멜탄 관련된 것으로 알고 있는데, 박사의 모험 도전 빨리 클리어해야겠습니다.
이번 이벤트의 핵심 포켓몬인 메타몽입니다. 처음 포켓몬고가 나왔을 때 메타몽의 출현을 어떻게 표현할지 궁금했었는데, 당시 일본 후쿠오카 여행에서 처음으로 메타몽을 만나 변신하는 메타몽을 보고 감탄사를 남발했던 기억이 있네요. 그래서 저기 위에 보이는 스샷의 메타몽 잡은 날과 장소가 일본 후쿠오카로 표시가 되는 겁니다. 꽤 오래 시간이 지났지만 여행의 추억이라 CP 계체값은 좋지 않아도 아직 소장하고 있는 중입니다.
이런 메타몽의 경우 다른 포켓몬을 사냥하다보면 갑자기 해당 포켓몬이 메타몽으로 변신하면서 잡을 수 있는데, 이번에는 디그다, 질퍽이, 블루, 가재군, 찌르코, 단굴, 동챙이, 레오꼬 등을 사냥하다보면 운이 조으면 메타몽, 이로치 메타몽을 잡을 수 있습니다. 실제로 만약 잡는다면 대박사건이겠네요.
야나프, 바오프, 앗차프 등이 전세계에 출몰한다고 합니다. 필드사냥에서 만날 수 있다고 하는데, 평소 쉽게 만나기 힘들기도 한 녀석들이라 이번에 몇 마리 잡아볼까 생각 중입니다. 특히, 야나프나 바오프는 잡은적이 있는데, 앗차프는 아직 잡은 기록이 없어서 도감작을 위해서라도 이번에 꼭 한마리는 사냥할 계획입니다. 넉넉하게 잡아서 진화까지 시켜줄 수 있다면 좋겠네요.
3월도 벌써 중순을 향해 가고 있는데, 3월 21일부터 28일까지는 전설 레이드 배틀에서 볼트로스 화신폼을 잡을 수 있습니다. 루기아는 28일부터 4월 10일까지 등장한다고 하는데, 개인적으로 루기아 아직 없어서 볼트로스 보다 루기아 잡는데 더 공을 들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볼트로스는 오늘 전설 레이드 통해서 한 마리 사냥했습니다. 스킬은 전기쇼크와 번개 조합이 1티어 졸업 스킬이라고 하는데, 그것보다는 조금 낮은 전기쇼크와 번개펀치 조합을 얻었습니다. 타입 및 상성을 보면 약점은 바위와 얼음, 강철, 격투, 땅, 벌레, 비행, 돌에 저항이 있습니다.
뮤츠, 가이오가, 루주라, 리자몽, 팬텀 등으로 레이드를 뛰었는데, 대략 7명 정도 참여하니 크게 무리없이 잡을 수 있더군요. 체력이 그렇게 높은 편이 아니라 사냥이 좀 더 쉬웠던 것 같기도 합니다. 같은 기간 메가레이드에서는 메가이상해꽃과 메가후딘을 잡을 수 있습니다. 둘 다 고티어로 평가 받고 있는 녀석들이라 메가 에너지도 모으고, CP 개체값 좋은 녀석들 사양해도 좋을 것 같네요.
이번에 정리해본 포켓몬고 이벤트 관련 소식은 여기까지입니다. 여러분이 이글을 보고 있을 때쯤이면 저는 아마 일본여행 중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참, 우연히도 메타몽 이벤트 기간에 다시 일본여행을 떠나게 되네요. 일본산 메타몽 사냥! 다시 한 번 도전해봐야겠습니다. 그럼, 여러분도 즐겜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