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M 클래스 리부트 사전예약, 아트토이 혜택 정리!
안녕하세요. 박스군입니다. 최근 대규모 업데이트를 준비하고 있는 모바일 게임이 하나 있는데요. 다들 아시다시피 리니지M입니다. 이번에 업데이트 전 사전예약과 함께 클래스 리부트 소식 등을 확인해 볼 수 있는데요. 가볍게 소개해 드리고, 진행 중인 이벤트 소식도 함께 이야기해 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6월 8일 대규모 업데이트를 앞두고 있는 리니지M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TRIGGER 업데이트 사전예약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구글 플레이, 앱 스토어, 갤럭시 스토어를 통해 신청할 수 있는데요. 기존 서버와 특화 서버인 그림리퍼 서버의 경우 2가지 선택 유형으로 지원 상자를 선택할 수 있고, 이번에 새롭게 나오는 신 서버 발록 서버의 경우에도 푸짐한 혜택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기존 서버의 스모커 지원 상자의 경우 최상급 변신 뽑기 팩과 마법인형 뽑기 팩을 포함한 다양한 보상 상자가 있는 것과 부캐릭터 육성이 필요한 분들을 위한 장비 및 성장 지원 상자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림리퍼 서버의 경우 수호석이 부재이다 보니, 기존 서버 수호석 대신에 축젤과 축데이 등이 포함되어 있는 차이점이 있습니다. 해당 부분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참고하시면 좀 더 자세하게 체크해 볼 수 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최상급 변신 뽑기 팩과 최상급 마법인형 뽑기 팩이 포함된 지원 상자를 선택해 보상받을 계획입니다.
신 서버 발록의 경우 발록의 가호를 통해 PVE 대미지 리덕션 +2, PvP 대미지 리덕션 +2 효과를 받을 수 있으며 각종 아이템을 지급받아 볼 수 있습니다. 신 서버인 만큼 9검을 지급하지는 않고, 장비 같은 경우 7검 5셋 기간제로 지원을 해주며, 초반에는 7검 5셋만 되어도 충분히 사냥하고 성장할 수 있죠. 그 밖에 성장 지원 아이템과 행운 큐브를 통해 다양한 보상을 받아 시작할 수 있기 때문에 리니지M을 새롭게 시작하고자 한다면 신 서버 발록을 추천해 드립니다.
이번 리니지M 클래스 리부트의 주인공은 이변 없이 총사가 되었는데요. 피스메이커, 데우스 엑스 마키나, 그레시안 실드 스킬과 함께 룰 브레이커 스킬이 새롭게 등장하여 전투의 판도를 뒤흔들 수 있어 보입니다. 그와 함께 신규 변신으로 메이드 안나와 Mr.스모커 역시 등장하였는데요. 상당히 매력적인 일러스트로 총사를 키우시는 분들이라면 충분히 탐낼만할 것 같습니다.
총사 클래스가 리부트 되면서 그에 따라 클래스 체인지도 지원할 예정입니다. 기존에 육성 중이던 클래스에서 리부트 된 총사로 게임을 즐기고 싶은 분들은 이번 기회에 새롭게 클래스 체인지 하여 새롭게 육성해 보셔도 좋을 것 같네요.
이번에 등장하는 신 서버 발록은 리미티드 서버로서 최대 89 레벨까지 성장 가능하며, 엘릭서나 하프 엘릭서, 변신/마법인형(전설까지), 악세 등도 제한되어 출시가 됩니다. 그림리퍼 서버와 비슷하게 시작하는 느낌이라고 생각하시면 되며, 새로운 리미티드 서버에서 유저들과 치열한 전투를 펼쳐 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그 밖에도 리니지M 오만의 탑 리뉴얼과 에오딘 성채: 나그바스의 예배당이 업데이트될 예정이며, 편의 사항으로 컬렉션 기능이 개선되고, 침묵의 동굴은 업데이트 기념으로 아이템과 경험치 1.5배 UP 하여 이용해 볼 수 있습니다.
리니지M 클래스 리부트와 대규모 업데이트에서 빼놓을 수 없는 이벤트는 단연 TJ 쿠폰이 아닐까 하는 생각을 해보는데요. 이번 TJ 쿠폰은 총 5장으로 준비되어 있으며, 6월 8일부터 신규 출석 체크를 통해 획득해 볼 수 있습니다. 6월 8일 기준으로 일반 장비 복구, 룬 복구 TJ 쿠폰을 획득해 볼 수 있으며 이후 6월 28일 변신 합성, 7월 5일 마법인형 합성, 그리고 7월 12일 스킬 합성을 시즌 패스와 출석체크를 통해 획득해 볼 수 있으니 꾸준히 즐기면 푸짐한 보상 모두 챙겨 볼 수 있겠죠?
ⓒ 주식왕용느 유튜브
이번에 리니지M TRIGGER 업데이트 특별 방송으로 인사이드M 시즌2 슛!터뷰도 진행되었는데요. 이때 엄청난 쿠폰과 우편 보상을 지급받아 볼 수 있었습니다. 저 역시 해당 방송을 챙겨 보면서 보상을 모두 받아 볼 수 있었는데요. 영웅 마법인형 하나 획득할 수 있었습니다.
리니지M은 그리고 이번에 아트토이가 새롭게 등장하게 되었는데요. 굿즈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아트토이는 6월 2일까지 사전판매가 진행되었고, 6월 8일부터 재고 소진 시까지 공식 구매가 진행되는데요. NFC 방식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해당 굿즈와 함께 인게임 다양한 아이템들을 보상으로 받아 볼 수 있어 매력적입니다.
아트토이 피큐어 패키지는 리니지M 굿즈와 함께 인게임 내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어서 훨씬 더 효율적인 구매를 할 수 있다는 이야기가 많이 있는데요. 10종의 아트토이와 전용 LED 베이스를 통해 집안의 분위기를 훨씬 더 매력적으로 바꿀 수 있을 것 같고, 첫 번째인 만큼 한정판 굿즈로서 가치가 높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NFC 쿠폰을 통해서 기본적으로 아트토이 마법인형 패키지 상자를 획득해 볼 수 있으며, 패키지 상자에서는 아트토이 신비한 마법인형 뽑기 팩 10개와 상급 마법인형 뽑기 팩 10개, 코인 선택 상자 20개를 받아 볼 수 있습니다. 확률적으로 마법인형 탐험 증표 선택 상자와 도구리 마법인형 카드 상자까지 획득해 볼 수 있으며, 보물 아이템이 추가로 랜덤 보상 지급됩니다.(드다, 코인, 축젤, 축데이 등)
ⓒ 렌 유튜브
아트토이는 기존에 인 게임 내에서 판매 중인 상점 아이템보다 구매하면 더 효율적이라고 볼 수 있다는 평이 나오고 있는데요. 리니지M 전문 유튜버 렌 님이 분석한 부분을 보면, 효율이 약 4.8배 정도 나오는 것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혹시나 과금을 생각하고 있다면 보다 효율적으로 아트토이를 선택하는 것이 낫다고 볼 수 있겠네요.
현재 진행 중인 이벤트로는 침묵의 동굴 이벤트와 현충일 기념 푸시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7월 6일까지 침묵의 동굴은 맵 버프를 통해 보다 효율적으로 사냥을 할 수 있는데요. 아인 20% 감소 효과를 통해 폭풍 성장을 할 수 있어 보입니다. 침묵의 수정 이벤트 아이템을 획득해 다양한 아이템도 제작할 수 있으니까요. 그리고 6월 6일 현충일을 기념한 푸시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는데 잘 활용하면 좀 더 빠르게 사냥하여 클래스를 육성해 보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리니지M 특화 서버인 그림리퍼의 경우 87 레벨 300명을 모두 달성하여 현재 테베라스까지 모두 즐겨 볼 수 있게 되었는데요. 현재는 기존 서버와 거의 콘텐츠 오픈이 비슷한 수준까지 도달했습니다. 이와 함께 이번에 새롭게 출시되는 신 서버 발록을 준비하는 분들도 꽤나 있을 것 같은데요. 특화 리미티드 서버만의 매력이 충분히 있는 것 같습니다.
리니지M 클래스 리부트와 함께 대규모 업데이트가 준비되어 있는 만큼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데요. 아직 사전예약을 하지 않은 분들은 늦지 않았으니 서둘러서 신청해두셔서 혜택 놓치지 마시기 바랍니다.
사전예약 / 구글 플레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