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리포터: 깨어난 마법, 실시간 카드 대결 게임의 재미를 느껴보자

해리포터: 깨어난 마법, 실시간 카드 대결 게임의 재미!

확실히 넷이즈가 게임을 잘 만듭니다. 해리포터: 깨어난 마법이 제 개인적인 예상을 훌쩍 뛰어넘는 퀄리티로 출시되어 놀라움을 자아냈습니다. 해리포터 세계관을 배경으로 한 메인 스토리에 매력적인 캐릭터들, 그리고 카드 수집과 배틀의 전략적인 재미를 모두 담고 있는 명작입니다. 6월 27일 전 세계 동시 출시했으며, 게임 자체가 워낙 고퀄리티이기 때문에 이 게임을 통해 해리포터 세계관에 입문해도 될 정도! 오늘은 해리포터: 깨어난 마법 플레이 후기를 전해드리겠습니다.

실시간 카드 배틀, 그리고 스토리의 조화

주인공은 어떠한 이유로 호그와트 학교에 입학하게 되고, 그곳에서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면서 성장하게 되는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우리가 알고 있는 영화와 비슷한 느낌이지만, 게임은 게임 나름대로의 이야기를 담고 있어서 서로 비교하는 재미도 좋습니다. 특유의 거친 펜 터치로 이루어진 그래픽은 해리포터 특유의 감성을 잘 살려서 몰입감이 배가되네요.

해리포터는 마법의 세계이기 때문에 전투도 마법으로 진행합니다. 화면 하단에 10개의 마나가 채워지는데, 이렇게 쌓이는 마나를 이용해서 카드를 내면 됩니다. 카드 효과가 클수록 마나 소모가 심하고, 간단한 효과는 마나 소모가 적지만 자주 사용할 수 있죠. 각각의 마법 카드를 상성 관계가 명확하기 때문에 이를 파악해서 적재적소에 사용하는 게 중요합니다.

게임 초반에 소환할 수 있는 트롤은 높은 체력으로 적의 공격을 막아주지만 이동 속도가 느리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반면에 거미는 공격속도와 이동속도가 빠르지만 광역 공격에 취약하죠.

플레이어의 무빙도 중요합니다. 무빙 횟수는 마나 게이지 왼쪽에 표시되며 횟수 제한이 걸려 있어요. 상대의 마법을 피하거나 무빙으로 마법을 조종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단순히 카드만 낸다면 평면적인 전투가 되었을 텐데 말이죠! 카드를 내면서도 무빙을 할 수 있는 판단도 내려야 하는 게임입니다. 좌뇌와 우뇌를 동시에 써야 하는 게임이라 더욱 재미있어요.

덱 구성은 게임 승리의 절반 이상을 차지할 정도로 중요한데요. 저는 아직 게임 초반이라 카드는 많이 없지만, 덱 구성하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덱은 8장의 기본 카드와 3장의 동료 카드로 구성해요.

동료 카드는 동료를 소환하는 능력인데요. 레전드 카드인 말포이 3인방을 예를 들면 드레이코 말포이, 그레고리 고일, 빈센트 크래브를 소환합니다. 세 명 중 한 명이 처치 당하면 나머지 두 명은 도망갑니다. 소환 지속력이 아쉽긴 하지만 3명을 한 번에 소환하기 때문에 순간적으로 적의 화력을 분산시킬 수 있습니다.

마법은 다양한 특징이 있어서, 그 특징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는 순간에 사용해야 합니다. 기후 마법의 경우 지정 범위에 뇌운을 소환해서 지속 피해를 입히는데요. 혼전 중에 사용하면 효과가 좋지만, 시작부터 사용하면 이동으로 쉽게 피할 수 있기 때문에 타이밍이 중요합니다.

벤투스 마법은 일직선으로 허리케인을 시전해서 적을 멀리 밀어냅니다. 강력하지만 느린 적에게 효과가 좋으며 특히 트롤에게 잘 통하는 마법이죠. 그리고 실드에 200% 추가 피해를 부여하기 때문에 몸빵이 강력한 적에게 효과가 좋습니다.

인센디오는 해리포터 팬이라면 모르는 사람이 없는 마법이죠? 헤르미온느가 지하에 갇혀 있는 용을 탈출시킬 때 사용했던 마법입니다. 마법 툴팁에서도 헤르미온느의 모습이 보여서 반갑네요! 인센디오는 강력한 효과를 가진 범위 마법으로 거미처럼 자잘한 적들을 처치할 때 좋습니다.

괴물책은 적의 주의를 끌어들일 수 있는 마법입니다. 특히 상대가 트롤을 소환했다면 잽싸게 괴물책을 소환해서 트롤의 타겟을 바꿀 수 있습니다. 트롤 소환 비용이 5 마나, 괴물책은 3 마나이므로 무려 2마나를 이득 보는 교환인 셈. 이렇게 유리한 상성으로 마나를 아끼고 더 많은 마법을 시전하는 게 승리의 비결!

결투클럽, 티어, 글로벌 경기에서 실력을 쌓자!

결투클럽은 다른 마법사와 실시간으로 대결하는 게임 모드이며 1 vs 1, 2 vs 2 모드 두 가지가 존재합니다. 두 게임 모드 모두 상대 마법사의 체력이 0이 되면 승리하는 방식. 2 vs 2 전투를 4명이 마법을 사용하기 때문에 화면 가득 채우는 마법을 보는 재미, 그 마법을 카운터칠 마법을 생각하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2 vs 2 전투는 팀원이 쓰러지면 부활도 시킬 수 있어요.

티어는 마법사의 결투 능력을 나타냅니다. 결투에서 승리하면 결투 포인트를 획득하며, 결투 포인트가 일정 한도에 도달하면 더 높은 티어로 승급하는 방식. 티어의 이름은 곧 자신의 실력! 각 티어마다 현재 티어에서 제한된 최고 카드 레벨 조건이 있기 때문에 최대한 비슷한 조건에서 실력을 겨룰 수 있습니다.

마법사 티어 마스터 등급을 달성하고 포인트가 일정 조건을 만족하면 글로벌 모드가 오픈됩니다. 해당 모드에서 마법사는 3세트의 덱을 소지하고 매칭을 진행하게 되는데요. 3개의 덱 중에 덱 하나를 금지시키고, 자신의 남은 2개의 덱 중에 하나를 선택해 전투를 진행하는 방식. 글로벌 경기는 포인트라 따라 그에 대응되는 랭킹을 획득합니다.

메인 스토리만 완료해도 불타는 키 무료 획득!

해리포터: 깨어난 마법에서는 메인 스토리만 완료해서 최대 30개의 불타는 키를 무료로 제공합니다. 메인 스토리 완료 보상은 1-1부터 2-1까지 존재하며 클리어하는데 긴 시간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불타는 키는 상점에서 신입 한정 - 출발 동행 이벤트에서 사용할 수 있는데요. 10최 열람마다 불타는 키 9개를 소모합니다. 출발 동행에서 루미너스 등급 동료 카드 "론 위즐리"와 에픽 등급 카드 "블러저"의 획득 확률이 증가합니다. 그리고 29회까지 론 위즐리를 획득하지 못하면 30회째 열람에 반드시 론 위즐리를 획득합니다. 그리고 10회, 30회, 60회 소환에서 추가 보상이 주어지는 신입 한정 이벤트!

해리포터 세계관을 제대로 구현한 게임

해리포터: 깨어난 마법은 단순히 카드 배틀 게임을 넘어서 해리포터 세계관과 스토리를 제대로 담아낸 게임입니다. 메인 스토리 퀄리티는 정말 놀라운 수준이며, 게임 중간에 호그와트 성 주변을 비행하는 이벤트에서는 감탄이 절로 나오더군요. 호그와트 성 전체를 볼 수 있고, 퀴디치 경기장까지 모두 구현해냈습니다. 단순히 카드 배틀로 과금만을 유도하는 게임이 아닙니다. 모바일 해리포터 게임 중에 가장 높은 완성도를 가지고 있는 게임이라 확신합니다. 해리포터: 깨어난 마법은 아래 링크에서 만날 수 있어요!

마법을 믿는 당신을 위한 마법 세계, 해리포터 : 깨어난 마법 공식 카페입니다.

cafe.koreamobilegame.com

해리포터: 깨어난 마법 공식카페 바로가기

해리포터: 깨어난 마법 게임 라운지 바로가기

본 포스팅은 해당 게임사로부터 소정의 고료를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