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 이모탈 2시즌 배틀패스 보상 및 기타 업데이트 패치 내용 살펴보자 비밀골방은 건재했다

시즌이 약 한 달 조금 넘는 정도라서 금방 새로운 시즌이 오네요. 그만큼 디아블로 이모탈의 배틀패스 가격도 저렴하죠. 5900원~ 바로 구매!

이번이 2시즌인데 2시즌에는 어떤 보상들이 있는지 둘러보도록 하죠. 스킨 빼고는 거진 비슷한 것 같네요. 이미 디아블로 이모탈을 즐기고 계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꼭 강화 배틀패스를 구입하지 않아도 무료 부문에도 전설 장비를 지급해 주는 둥, 게임 플레이를 하면서 도움받을 수 있는 부분이 많지요. 10등급 때 전설 무기 지급해 주는 것도 똑같습니다.

죽음의 전율 비타스 업데이트

'업데이트' 내용부터 보자면 아마 상위권 유저분들이 많이 기다리고 계셨던... '비타스'가 추가되었습니다. 새로운 지옥성물함 공격대 우두머리로 '죽음의 전율 비타스'이죠.

요구하는 전투 평점이 '2000'이라서 지금 시점으로는 사실상 상위 유저들을 위한 추가 콘텐츠입니다.

다음으로 '굶주린 달 주간 이벤트'가 추가되었는데 7월 15일 오전 3:00부터 시작해서 7월 18일 오전 3:00까지 오픈된다고 하네요. 이벤트에 참여하면 '달조각'을 획득할 수 있고 이 달조각은 '축복'으로 바꿀 수 있고요. 축복을 7개 받으면 '무작위 보상'으로 교환할 수 있다고 해요.

매크로 관련(?) 패치

오호라... 패치가 있는데 '졸툰 쿨레의 도서관, 자베인 산'이 매크로로 판치는 곳이었죠. 사실 여기 말고도 썩은습지, 어둠숲 뭐 전부 다... 말뚝 박고 한자리에서 사냥해서 매크로 때문에 문제가 컸었는데 이를 방지하기 위해 '몬스터 생성 로직'을 조정했다고 합니다.

더구나 '장시간 동안 하나의 기술을 시전 한 후에는 자동 대상 지정이 작동되는 방식'을 조정했다고 합니다. 즉, 이제 버튼 하나만 누르고 있는다고 범위에 있는 모든 몬스터를 장시간 동안 잡을 수 없다는 말이겠죠. 잘했네요. 잘했는데 이걸 이제서야 패치하는 갓리자드...-_-a... 그래도... 참 다행입니다...라고 하고 싶었지만...

위 영상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실태 조사 겸 가보니까... 여전히 매크로가 판을 치고 있고 비밀골방 같은 곳에는 여전히 점령하고 있습니다.

물론 눈으로만 봐도 몹의 리젠 위치가 바뀌었고 매크로의 효율이 매우 떨어졌다는 게 바로 보일 정도인데... 개발자 의견에 "......하는 일의 효율을 떨어뜨리기 위한 것입니다." 이 멘트가 매우 마음에 걸렸었는데 진짜 딱 '효율을 떨어뜨린 정도'네요.-_-...... 왜 더 강력하게 패치하지 못하고 규제할 수 없는 걸까.... 매크로 방지하는 것도 너무나도 쉬운데... 돈 때문인가?... 이 한순간의 돈 때문에?...음...-_-... 그래도 영정은 먹이고 있다 합니다... 좀 복불복이라는 소리가 있지만 그래도 그나마 다행...

이번 패치처럼 하지 말고 그냥 '한자리에 오래 머물러있으면' 공격 안 되게, 튕기게 해놓으면 되잖아요. 왜 안 하는 건지 모르겠네...;;;

생성 지점을 반복적으로 공략하는 일의 효율을 떨어뜨리기 위해 괴물 생성 로직을 조정하고 하나의 기술을 시전 후 자동 대상 지정 작동하는 방식을 조정한다... 아니, 매크로는 스킬 여러 개 쓰는데 그냥 편법으로 기본 공격 버튼 누르고 있는 유저만 조금 방지한 셈... 정작 제일 악성 유저인 매크로는... 잡을 생각이 없는 건가?... 이거는 지금 쓰다 보니까 충격이네...

진짜 말 그대로 '효율만 떨어졌을 뿐' 매크로는 여전히 건재하다는 게 지금 졸툰 쿨레 도서관에 매크로가 여전히 판치고 있는 것만 봐도 알 수 있네요... 와... 이건 좀 쇼킹하네요. 와... 뭐지 이거?... 블리자드의 기술력이 딸린다고 하기에는 너무 간단한 방지법이자 너무 많은, 아니 '고전 온라인 게임'들도 이런 매크로 방지 기술은 다 쓰고 있는데 왜........ 아... 이거 좀 거시기하네요. 이거 또 손절각 보는 분들 많이 발생할 듯...

2시즌 배틀 패스 보상 목록

우선 처음에는 역시 '무기 스킨'을 줍니다. 이번에는 '피의 서약단' 스킨으로 음... 다른 직업은 어떤지 모르겠는데 강령술사는 뭔가 좀 징그럽네요.

처음에 무기 지급받고 최종 보상이 전신 스킨 줍니다. '수집가의 강화 배틀 패스'를 구입하면 포털 스킨하고 프로필 스킨, 14등급을 점프시켜줍니다.

스킨 설명란을 보시면 또 멘트 적혀있습니다. 멘트 읽어보는 재미가 제법 있군요.

그리고 처음부터 '전설 보석' 하나를 줍니다. '찬란한 송곳니'를 주는데 피해량을 늘려주는 전설 보석이죠.

그나저나 스킨... 음... 뭐 마음에 드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저는 좀... 많이 징그럽네요.-_-a 강령술사라서 이런 괴이한 컨셉도 좋아하긴 하는데 이건 좀... 많이 징그럽네요.-_-a...

특히 방패 스킨... 아놔 징글징글 하구먼... 탑뷰 시점으로 볼 때는 괜찮은데 이걸 인벤토리 들어갈 때마다 봐야 한다니... 저는 좀 거시기 합니다.

저는 그냥 1시즌 스킨 보상인 잿빛고원의 유령 무기 착용하는 걸로...-_-a 몸통 부분은 나중에 생각해 봐야겠네요. 근데 얼굴도 살갗 벗겨진 것 같은 느낌이라 마음에 안듬...-_-a...

5등급 보상 때 또 전설 보석을 줍니다. '셀레드의 쇠약'을 주는데 이거 앞으로도 많이 몇 번 더 주더군요. 셀레드의 쇠약은 공격력 증가 옵션이 달려있죠.

10등급 보상 때 드디어 '전설 문장'을 줍니다. 뭐 5성은 기대도 안 하고 아무튼 전설 보석은 먹을 수 있으니까 꿀맛이죠~

근데 5성 전설 보석은 뭐 다들 아시겠지만, 만약 얻더라도 업그레이드하기가 힘든지라... 무소과금은 그냥 2성 강화하는 게 좋은 듯.

15등급 보상은... 실화냐... '이모티콘' 줍니다. 아놔 필요 없다고 이런 거...-_-ㅋ... 근데 무료 보상에서 전설 보석을 주기 때문에... 아마도 디아블로 이모탈이 일부러 이런 보상을 강화 배틀패스에 넣은 듯합니다. 쩝...-_-a

20등급에서 이제 또 전설 보석 '셀레드의 쇠약'을 줍니다. 거진 전설 보석 업그레이드용이라 할 수 있겠죠. 다양하게 주면 강화 배틀 패스 하나로 전설 보석 종류별로 다 맞추니까 일부러 중복 전설 보석을 주는 것이라 할 수 있겠죠... 에이C...-_-a... 그 대신 무료 보상에는 '전설 문장'을 줍니다. 20등급에 전설 보석을 두 개 얻는 셈이죠.

25등급에 또! 전설 문장을 줍니다. 나이스... 근데...

30등급에 또 '이모티콘'... 이거 1시즌에도 이모티콘 보상 있었던 것 같긴 한데 아놔... 좀 기분 그렇네요.-_-a... 그 대신 역시나... 무료 보상에는 '제련석'을 줍니다. 아놔 이런 속 보이는 디아블로 이모탈...

35등급에는 역시나 똑같은 셀레드의 쇠약 전설 보석을 줍니다. 무료 보상은 문장과 칼자루 주화, 재활용 재료를 줍니다.

마지막 40등급에는 피의 서약단 방어구 스킨과 전설 보석인 찬란한 송곳니를 줍니다. 40등급에서 전설 보석 2개와 스킨을 얻는다고 볼 수 있겠죠.

배틀 패스는 고문서만 열심히 하면 금방 얻을 수 있죠. 또, 이제 입문하신 분들은 꼭 강화 배틀패스 구입하고 고문서 활동 열심히 하세요~ 레벨업 금방금방 됩니다. 메인 퀘스트는 특정 콘텐츠들 하려면 필요해서 일단 레벨부터 밀어놓고 메인퀘스트는 천천히 하셔도 괜찮을 겁니다. 물론 고문서 활동을 위해서 메인퀘스트는 어느 정도 밀어놔야 하는데 그때그때 밀어두면 되죠.

디아블로 이모탈의 2시즌도 재미나게 즐겨봐야겠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