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스왑 게이밍 키보드 레이저 BlackWidow V4 리뷰

최근에 순간순간이 중요한 게임을 하다보니 반응속도가 고파졌습니다. 특히, 키보드의 반응속도가 아쉬운 경우가 종종 있었는데요. 0.1초의 반응속도로 인해 상황이 달라지는 경우가 곧 잘 보였기 때문입니다. 기본적으로 키보드들은 500~1000의 폴링레이트를 갖는데, 이보다 더 높은 폴링레이트를 가진 키보드가 없을까 고민하던 찰나, 가져오게 되었습니다.

레이저 BlackWidow V4 화이트 키보드는 키보드를 포함 여러 게이밍 장비를 만드는 회사인 레이저의 텐키리스 키보드로, 텐키리스에서 일부 키를 더 줄인 75% 화이트 키보드입니다. 기본 텐키리스에서 일부 키를 더 줄여서 공간 활용도를 높이면서도 특수 키가 엔터키 바로 옆에 딱 붙어 있기 때문에 특수키를 활용하기 편하도록 배열되어 있는 것도 장점입니다.

레이저 BlackWidow V4 화이트 키보드 배열은 한국어.

의외로 잘 모르는 사람이 있는 것이지만, 배열이 한국어가 아닌 경우에는 한/영키가 빠져 있습니다. 물론, 최근에는 이를 선호하는 사람들이 조금씩 늘고 있지만 여전히 한/영키가 있어야 Alt로 한/영을 바꾸지 못하는 게임에서 유용하게 쓸 수 있습니다.

레이저 BlackWidow V4 화이트 키보드는 순수 올화이트 게이밍 키보드입니다. 일부 회사는 화이트라고 내놓지만 까고 보면 일부분이 검은색이나 파랑색으로 칠해져 있어서 낚이곤 합니다. 하지만, 이 키보드는 키보드를 고정하는데 도움을 주는 바닥면 고무와 로고, 키보드에 인쇄된 각인 외에는 모든게 흰색입니다. 심지어 같이 제공하는 케이블마저도 흰색이고요.

레이저 BlackWidow V4 화이트 키보드의 측면에는 미디어의 재생을 끄고 킬 수 있는 단추와 음소거, 음소거를 해제하는 단추, 음량을 조절하는 휠이 있습니다. 이 키들은 게임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을 이용해 다른 기능으로 바꿀수도 있습니다. 가령, 볼륨 휠을 마이크 볼륨으로 지정하거나 윈도우 확대/축소 기능을 배정하는 등 다양하게 매핑해서 쓸 수 있습니다.

한편, 키보드의 바닥면에는 키보드의 각도를 2단계로 조절할 수 있는데, 오른쪽 사진처럼 하나만 꺼내어 쓰면 6도를 기울여 쓸 수 있고, 2개를 모두 꺼내어 쓰면 9도를 올려 쓸 수 있습니다.

밝은 곳에서도 빛나는 조명

레이저 블랙위도우 V4 키보드의 LED는 밝은 곳에서도 눈이 이끌릴 정도로 밝게 빛났는데요. 그렇다고 해서 눈이 아픈 과한 느낌이 아닌, 적당히 눈이 LED를 구경하도록 유도하는 느낌의 밝기였습니다.

밝을때도 자신을 뽐내듯 밝게 빛나는 키보드가 인상적입니다. 레이저 BlackWidow V4 화이트 키보드는 스위치를 자유자재로 다른 스위치로 바꿀 수 있는 키보드입니다. 즉, 자주 누르는 키를 청축이나 갈축 등으로 바꾸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특정 키를 과도하게 눌러 고장이 난 경우 해당 키의 스위치를 제거하고 다른 스위치로 교체할 수도 있죠.

키보드의 Fn 키를 누르면, 같이 눌러서 사용 가능한 버튼을 알려줍니다. 다른 키보드와 달리 LED로 알려주기 때문에, 사용자가 버튼 콤보를 잊어먹더라도 LED를 보고 누를 수 있도록 배려해둔것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측면의 특수키 버튼들도 LED가 잘 들어가 있습니다. 특수키를 빼놓고 LED를 집어 넣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레이저 키보드는 이마저도 꼼꼼하게 챙겼습니다.

쉬운 축 교환이 가능한 키보드

기본적으로 탑재된 스위치를 제거하고 다른 스위치로 교체가 가능합니다. 가령, 특정 키는 청축으로 대다수 키는 은축이나 적축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또, 사용하다가 특정 스위치가 고장난 경우 키보드 자체를 교체하거나 A/S를 보내는 일 없이 스위치만 교체해서 고칠 수 있기 때문에 사용자 입장에서도 수리 때문에 번거롭지도 않고요.

업계 최고의 반응속도 8000Hz의 폴링레이트

레이저 BlackWidow V4 화이트 키보드는 다른 키보드들과 달리 8000Hz의 반응속도를 갖고 있는데요. 폴링레이트를 조절하려면, 게임 소프트웨어를 설치해야합니다.

키보드를 연결한 다음 재부팅하거나, 약 5분정도 기다리면 위의 화면이 나타납니다. 설치 과정을 잘 살펴보고 설치를 진행하면 됩니다. 소프트웨어가 있으면 키보드 매크로, 키보드 버튼 스왑, RGB 설정 변경, 키보드 폴링레이트 변경 등의 여러 기능을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설치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레이저 시냅스 설정을 통해 게임 모드가 동작하면 윈도우 키, 알트탭 키, 강제 종료 키인 ALT + F4를 비활성화하는 기능을 킬 수 있습니다. 또한, 폴링레이트를 125에서 8000까지 높힐 수 있습니다. 따라서, 해당 프로그램이 없이는 키보드가 제성능을 내기 어렵습니다. 고사양 컴퓨터라면 반드시 폴링률을 높혀 키보드 입력 반응속도를 높혀주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타건감, 타건음

키보드는 사각사각한 소리가 나는 타건음과 눌렀을때 바로 위로 올라오는 느낌이 들었는데요. 그래서, 키를 반복적으로 누를때 좀 더 느낌이 좋았습니다.

눈을 사로잡지만 과하지 않은 LED, 내 맘대로 축 교환이 손쉽 가능한 핫스왑 키보드, 8000Hz의 업계 최상의 폴링레이트, 텐키리스보다 더 줄인 75%, 레이저 전용 프로그램을 이용한 매크로 및 키매핑, 정직한 올 화이트 컬러 등은 꽤 마음에 드는 요소였습니다. 특히, 제 기준으로는 매우 높은 폴링레이트와 매크로와 키매핑, 타건음이 좋았는데요.

어디 모난데 없는 키보드인 만큼, 끝판 볼 수 있는 게이밍 장비로서 추천드릴 수 있을거 같습니다.

[레이저플레이스] 웨이코스 레이저 스토어 프리미엄 게이밍기어 RAZER 공식 수입 판매점 웨이코스 AS안내

brand.koreamobilegam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