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홀딩스, 하반기 실적 개선 노력컴투스홀딩스, 신작 출시와 제노니아 성과에 의한 영업손실 감소 목표컴투스홀딩스, 하반기 실적 회복 기대컴투스홀딩스, '빛의 계승자 이클립스'와
- [jd
- [jd
컴투스홀딩스, 하반기 실적 향상을 위한 노력
- [jd
컴투스홀딩스, 하반기 실적 향상을 위한 노력
컴투스홀딩스, 하반기 실적 향상을 위한 노력
- [jd
매출은 높아지지만 이익률은 하락, 전 분기 대비 손실 발생
매출은 높아지지만 이익률은 하락, 전 분기 대비 손실 발생
- [jd
투자 손실과 마케팅 증가로 매출 하락
투자 손실과 마케팅 증가로 매출 하락
컴투스홀딩스, 하반기 실적 향상을 위한 노력
컴투스홀딩스(CEO 정철호)는 하반기에 실적을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이번 하반기에는 신작 출시와 함께 제노니아의 성과를 토대로 영업손실을 줄이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또한, 상반기에는 마케팅 비용을 증가시켜 영업손실을 감소시키는데 성공했습니다. 이런 노력들 덕분에 하반기에는 회사가 되돌아설 수 있는 모습을 보일 것으로 기대합니다.
고려하여 '빛의 계승자 이클립스'와 같은 새로운 게임들을 출시해 나갈 예정입니다.
최근 2분기 경영실적을 보고, 컴투스홀딩스가 발표했습니다. 이에 따르면, 매출액은 323억원으로 기록되었지만, 영업손실은 124억원이 발생했습니다. 그리고, 당기순손실은 165억원으로 계산되었습니다.
매출은 높아지지만 이익률은 하락, 전 분기 대비 손실 발생
성과가 예상보다 좋지 않아서 매출과 이익률이 나타났다.
이 기간의 매출은 전년 동기에 비해 12% 증가했지만, 전 분기와 비교하면 11.2% 감소했습니다. 따라서 전 분기 대비로는 손실이 발생했으며, 이전 분기와 비교하여 적자를 기록하였습니다.
또한, 영업손실 규모는 전년과 비교했을 때 매우 뚜렷한 상승세를 보여주고 있다.영업손실 규모가 이전 해와 비교하여 상당한 증가했다는 사실을 확인할 수 있다.
투자 손실과 마케팅 증가로 매출 하락
관계업체의 투자 수익 감소로 인해 매출이 하락하였고, 새로운 게임 '제노니아' 출시로 인한 마케팅 비용 증가로 인해 영업 손실이 발생하였습니다.
사업 수익은 2분기에 전년 동기 대비 22.1% 증가하여 322억원을 달성했으며, 전분기 대비로는 32.5% 상승했습니다. 그러나, 관계 기업 투자 수익은 아쉽게도 단지 1억원에 불과했습니다.
2분기 동안의 마케팅 예산은 전 분기 대비로 529.6% 늘어나 123억원으로 증가했습니다. 이에 더해, 전년 동기 대비로도 403.4% 증가한 것입니다.
'제노니아' 출시 전 손실 발생, 성과 예상은 3분기, 신작 출시로 게임사업 확장
100억원의 마케팅 비용을 사용한 결과로 인해 '제노니아' 출시 전 손실을 발생했다고 밝힌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그는 또한, '제노니아'의 성과가 3분기에 본격적으로 나타날 것으로 예상하며, '빛의 계승자 이클립스'와 '알케미스트(가칭)'와 같은 신작들이 출시되면 게임사업이 확장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컴투스홀딩스는 2023년에 발표한 사업 계획을 그대로 유지하고, 제노니아 출시 이후의 성과를 최대한 유지하도록 노력하며 목표를 성취하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제노니아'는 처음에는 매년 1000억원의 매출을 달성하려고 기획하였습니다.
제노니아의 모객 목표 달성, 매출은 아직 미달
최초로 설정한 목표로 '제노니아'는 연간 매출액 1000억원을 원하였습니다.
하지만, 국내 구글 플레이에서 '제노니아'의 매출 순위는 20~30위로 유지되고 있지만, 실제 성과는 예상보다 좋지 않은 것으로 보인다.
- [jd
- [jd
모객은 목표를 성취했지만, 제노니아의 매출은 아직 목표에 도달하지 못했습니다.- 모객은 목표를 이루었지만, 제노니아의 매출은 아직 목표를 달성하지 못한 상태입니다.- 모객은 목표에 도달했지만, 제노니아의 매출은 아직 목표를 달성하지 못했습니다.- 제노니아의 모객은 목표를 달성했지만, 매출은 아직 목표에 도달하지 못한 상황입니다.
- [jd
모객은 목표를 성취했지만, 제노니아의 매출은 아직 목표에 도달하지 못했습니다.- 모객은 목표를 이루었지만, 제노니아의 매출은 아직 목표를 달성하지 못한 상태입니다.- 모객은 목표에 도달했지만, 제노니아의 매출은 아직 목표를 달성하지 못했습니다.- 제노니아의 모객은 목표를 달성했지만, 매출은 아직 목표에 도달하지 못한 상황입니다.
모객은 목표를 성취했지만, 제노니아의 매출은 아직 목표에 도달하지 못했습니다.- 모객은 목표를 이루었지만, 제노니아의 매출은 아직 목표를 달성하지 못한 상태입니다.- 모객은 목표에 도달했지만, 제노니아의 매출은 아직 목표를 달성하지 못했습니다.- 제노니아의 모객은 목표를 달성했지만, 매출은 아직 목표에 도달하지 못한 상황입니다.
카툰 렌더링 그래픽과 함께 성장하는 MMORPG
카툰 렌더링 그래픽을 갖춘 것과 같은 특징으로 인해 기존 MMORPG 이용자 외에도 새로운 이용자들이 늘어났고, 맨 처음에는 접속이 불안해서 매출이 좋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현재는 장기적인 성과를 이루기 위해 계속해서 개선 패치를 진행하고 있으며, 이러한 개선 노력이 명확히 효과를 발휘하고 있습니다.
서비스 시작 후 100일이 지났으므로, 9월 초에는 대규모 업데이트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현재 수준을 유지하면서도 업데이트를 실행함으로써 콘텐츠 만족도를 더욱 높이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이를 충분히 달성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다가오는 몇 달 동안에는 '빛의 계승자 이클립스'와 '알케미스트'라는 새로운 작품들이 발매될 예정입니다. '빛의 계승자 이클립스'는 9월에, '알케미스트'는 11월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새로운 스토리와 전략의 미묘한 조화, 빛의 계승자 이클립스
컴투스홀딩스에서 개발한 방치형 RPG인 '빛의 계승자 이클립스'는 다크 판타지 수집형 RPG인 '빛의 계승자'의 그래픽 리소스를 적극 활용하고 있습니다.
다른 이전 작품과의 차이점은, 새로운 스토리를 제공하며 전략적인 요소를 강화했으며, 사용자들의 편의성을 고려하여 방치형 요소도 도입하여 차별을 두었습니다.
‘알케미스트’는 고품질 방치형 게임으로, 다른 게임들과는 다른 새로운 경험을 선사합니다. 이 게임은 단순히 레벨이나 스탯을 올리는 것뿐만 아니라 장비 수집과 애니메이션 변경 등 시각적인 즐거움을 제공하여 플레이어들에게 색다른 시각적인 요소에 집중할 수 있는 기회를 주고 있습니다.
[게임사업 확장과 블록체인 협력으로 성장 중인 컴투스홀딩스]
손경현 컴투스홀딩스 게임사업본부장은 아직 '빛의 계승자 이클립스'의 직접적인 마케팅은 시작되지 않았지만, 이미 30만 건의 사전예약을 기록 중입니다. 또한, 일부 해외 국가에서의 소프트론칭을 통해 시장 반응을 확인하고 있으며, 9월에는 이 게임을 전 세계 시장에 공개할 예정입니다라고 설명했습니다. 그리고 또 다른 게임 '알케미스트'는 주요한 퀄리티에 맞춰 준비 중이며, 9월에는 사전예약을 개시하고 11월에는 글로벌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블록체인 생태계의 '엑스플라'와 올인원 플랫폼 '하이브'는 사업을 적극적으로 진행하며 성장하고 있다.
엑스플라는 현재 오아시스와 함께 일본의 웹3 시장을 공략하기 위한 협력을 이루고 있으며, 더불어 악셀라라는 크로스체인 프로토콜과도 협업하고 있다.
YGG와 OLA GG, 그리고 외부 기업과의 협력으로 웹3 커뮤니티 구축
우리는 일드길드게임즈(YGG)과 올라지지(OLA GG)와의 협력을 더욱 강화하여, 세계적으로 최고 수준의 웹3 커뮤니티를 구축하였습니다.
이외에도 '서머너즈워 크로니클', '미니게임천국', '낚시의 신 크루'라는 게임들도 최근에 도입되었습니다.
현재 '하이브'는 아마존웹서비스(AWS), 구글 클라우드, 텐센트 클라우드와 함께 협업하여 외부 기업에서 하이브 플랫폼의 이용을 더욱 증대시키고 있습니다.
#제노니아출시일
#제노니아캐릭터
#제노니아크로노브레이크
#천상비모바일
#웹삼국지2
- [j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