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글레이시아 가이드

글레이시아는 4세대 신오지방의 포켓몬입니다.

1세대 관동지방의 포켓몬 이브이가 진화한 여러 모습 중 하나죠.

4세대에서 리피아와 함께 추가되었습니다.

타입 : 얼음

약점 : 바위, 불꽃, 격투, 강철

내성 : 얼음

모든 이브이 진화형이 그렇듯이 단일타입이며 글레이시아는 얼음입니다. 그래서 방어상성이 썩 좋은 편은 아니죠.

최대 CP : 3535

공격력 : 238

방어력 : 205

체력 : 163

능력치는 공격력이 높은 형태입니다. 얼음타입 중에서는 상위권이에요. 247의 맘모꾸리와 비교해도 9밖에 차이가 안납니다. 240의 메가 눈설왕도 큰 차이가 안나고요. 덕분에 레이드에서는 상당한 화력을 자랑하죠. 하지만 배틀리그에서 사용하기에는 기술에 좀 문제가 있습니다.

글레이시아의 기술들

노말타입만 봐도 꽤나 단조롭다는것을 알수 있습니다.

물론 얼음뭉치얼음숨결의 성능이 안좋은 것은 아닙니다. 얼음숨결은 레이드에서 강력한 모습을 보여주고 얼음뭉치는 레이드와 배틀리그 모두 우수하죠.

비장의무기와 물의파동을 얻기 위해서는 대단한 기술머신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스페셜 어택은 좀 많이 아쉽습니다.

일단 노말 어택과 마찬가지로 얼음타입 기술들에는 문제가 없습니다.

눈사태는 레이드에서나 배틀리그에서나 포켓몬고에서 가장 강력한 기술 중 하나입니다.

얼어붙은바람은 배틀리그에서 우수한 기술이고요.

냉동빔도 나쁘지 않은 기술이지만 위의 두 기술에 비해서는 많이 밀리네요.

진짜 문제는 저 특별한 기술들입니다. 2번 있었던 이브이 커뮤니티데이에 제공된 기술들이지만 글레이시아에게는 큰 의미가 없습니다.

특히 물의파동이 아쉽습니다. 글레이시아의 약점을 모조리 보완할수 있는 기술이 될수 있었거든요. 물타입 기술은 글레이시아의 약점인 불꽃과 바위의 약점을 찌를수 있고 강철과 격투를 상대로도 효과가 나쁘지 않습니다.

하지만 물의파동 자체의 성능이 폐급이라는게 문제입니다. 예를 들어 바위타입을 상대할때 당연히 물의파동이 데미지가 많이 들어갈것 같지만 사실은 아닙니다. 눈사태가 훨씬 더 많은 데미지를 입힙니다. 물론 이건 눈사태의 성능이 사기적인 것도 있지만 물의파동의 성능에 문제가 있는 것도 맞습니다.

비장의무기 역시 나쁜건 아니지만 글레이시아가 딱히 뭔가를 할수 있는 성능이 아닙니다. 거기다 노말 타입이라 약점을 찌를수 있는 타입도 없죠.

배틀리그

결국 남은 것은 얼음타입 뿐입니다. 눈사태의 화력은 정말 굉장하고 얼어붙은바람으로 상대의 공격력까지 하락시킬수 있지만 얼음타입이 먹히지 않는 적을 상대로는 무력합니다.

현재로서는 물의파동의 성능이 좋아지거나 뭔가 더 다른 기술을 갖게 되는게 아닌 이상 글레이시아를 배틀리그에서 사용하는 것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레이드

얼음숨결과 얼음뭉치의 차이는 크지 않습니다. 거의 같다고 보시면 됩니다.

다만 눈사태는 꼭 사용하시는게 좋습니다. 다른 기술들과 차이가 좀 나니까요. 냉동빔보다는 5%이상, 얼어붙은바람보다는 20%이상 좋습니다.

레이드에서 얼음타입으로서의 글레이시아는 배틀리그에서와는 달리 상당히 강력합니다. 10위 안에는 꼭 들어가며 메가진화 포켓몬들을 제외하면 5위 안에 들어갈때도 있습니다.

또한 만들기도 쉬운 포켓몬이라서 초보자들이 사용하기에도 좋죠.

진화

이브이를 글레이시아로 진화시키기 위해서는 사탕 25개가 필요합니다.

그리고 또 한가지, 아이스 루어모듈이 필요합니다.

근처 포케스탑에 이 아이템이 사용된 상태여야만 합니다. 그래야 이브이를 글레이시아로 진화시킬수 있게 됩니다.

이 방법을 제외하고 이브이를 글레이시아로 진화시킬수 있는 방법이 있긴 합니다.

이브이의 이름을 Rea로 바꾸는 것입니다.

단, 이 방법은 계정당 단 한번만 가능합니다. 그러니 가능하면 신중하게 사용하시길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