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RPG 타워 오브 판타지][성장할수록 재미있는게임 TOF

모바일RPG 타워 오브 판타지]

[성장할수록 재미있는게임 TOF

8월 출시한 모바일RPG 게임 타워 오브 판타지가 유저들의 기대를 충족시키며 순항 중이다. 이미 CBT를 통해 좋은 평가를 받은 만큼 예정된 인기가 아니었나 싶은데 애플 앱스토어 무료게임 1위를 달성해 인기를 증명했다.

타워 오브 판타지는 PC와 모바일 멀티플랫폼 게임으로 글로벌 동시 출시하여 많은 인기를 끈 대작 게임이다. 개인적으로 기대하던 게임이었는데 드디어 플레이할 수 있게 되다니 즐거운 마음이다. 뮤직비디오 한 편 감상하고, 본격적으로 게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게임을 처음 시작하면 남/여 성별을 선택한 후 커스터마이징을 거쳐 나만의 캐릭터로 만들 수 있다. 기본적인 프리셋을 제공하는데 다양한 설정값을 이용하여 개성 있는 캐릭터를 만들 수 있다. 꾸미는 것에 익숙하지 않아도 다른 유저의 커스터마이징 세팅을 블러 올 수 있어 편리하다.

나중에라도 캐릭터가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한 번은 무료로 변경이 가능한 커스터마이징 쿠폰을 1장 받을 수 있다. 인벤토리의 코스튬 > 외형 메뉴에서 변경할 수 있으니 참고하자. 커스터마이징에서는 얼굴 크기나 광대뼈, 뺨이나 턱, 입술, 눈썹과 눈 모양, 눈동자 위치와 크기, 각도 등을 조절할 수 있다.

메인 에피소드 중심으로 진행하면서 오픈월드게임 방식으로 필드를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는 자유도를 제공한다. 즉, 퀘스트를 진행하다가 경치가 좋은 곳을 발견했다고, 근처에서 채집을 하거나 몬스터를 사냥해도 되고, 유적 탐험 등 원하는 행동을 취할 수 있다.

특정 필드에서는 공중 위로 뛰어오르는 활강이나 길이 막혀있다면 등반하거나 새로운 길을 개척하는 등 자신만의 플레이 스타일로 즐길 수 있다.

타워 오브 판타지의 퀘스트는 기존의 모바일RPG 게임들과는 다르게 다양한 방식으로 진행하게 된다. 단순히 퀘스트 지역으로 이동해 몬스터를 처치하고 완료하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오브젝트를 활용해 장애물을 피하거나 퍼즐을 풀기도 하고, 보드에 탑승하여 공중에 있는 적들과 전투를 벌이는 등 콘솔 게임에서 느낄 수 있는 재미를 경험해 볼 수 있다.

언리얼 엔진 4로 구현된 카툰 랜더링 그래픽은 애니메이션 속 캐릭터를 조작하는 느낌을 주는데 퀘스트를 진행하면서 볼 수 있는 스토리 연출은 게임을 더욱 몰입할 수 있게 도와준다. 특히 각 레플리카들이 착용하는 의상, 무기의 디테일, 머리카락의 움직임과 눈동자의 반짝이는 표현 등 자세히 살펴보지 않으면 지나칠만한 소소한 부분까지 신경 쓴 모습을 볼 수 있다.

재미있는게임 타워 오브 판타지는 직업을 선택하는 것이 아닌 3개의 무기를 장착할 수 있고, 상황에 따라 자유롭게 변경할 수 있다. 전투의 가장 큰 특징이라면 적의 공격을 맞기 직전에 회피에 성공하면 타임 일루전이 발동하면서 해당 범위 내에 있는 적이 순간 정지한다. 이때 무기를 변경하게 되면 연계 공격이 발동하게 된다.

파티 플레이로 공략하는 보스라면 고유의 공격 패턴을 가지고 있는데 칼 같은 타이밍에 회피에 성공하면 발생하는 타임 일루전이 발생할 때 다른 유저의 화면에도 적이 정지하기 때문에 얼마나 많이 타임 일루전을 발동시키느냐가 공략의 핵심이 아닐까 싶다.

현재 모바일RPG 게임 타워 오브 판타지는 정식 출시를 기념하는 다양한 인게임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사전예약 보상과 스타로드의 안내 이벤트, 레벨 달성 이벤트 등의 보상을 노려보도록 하자.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게임 라운지를 방문해 직접 확인해 보자.

게임 라운지

game.koreamobilegame.com

‘타워 오브 판타지’ 공식 홈페이지 —— '타워 오브 판타지'는 퍼펙트월드 게임즈(Perfect World Games) 산하 호타 스튜디오(Hotta Studio)에서 자체 개발한 SF판타지 소재의 오픈월드 RPG 입니다. 자유도 높은 탐험, 시원시원한 전투 시스템, 다양한 인터랙티브 퍼즐과 다양한 캐릭터들이 만나, 구원과 파멸에 대한 마지막 이야기를 들려줍니다.

tof.pwrd.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