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틀그라운드 모바일 - 이벤트 모드 - 헤비 머신건 모드 전용 무기

오랜만에 배그 모바일을 들어가서 즐기다가 문득 신기한 무기가 나온다는 정보를 보고 해 보았어요. 그래서 기억에 남는 무기들을 나열해 보려구 해요.^^

1. M79 유탄발사기

M79

실제 미국에서 운용 중인 M79

장탄수는 1발이고, 광역 데미지를 입히는 강력한 무기예요. 전용 탄약으로 40mm 유탄을 쓰고, 이 모드를 플레이 하면 가장 흔하게 보이는 무기예요. 나무위키에서도 나오기는 하던데 데미지가 무려 500 이래요. 하지만 폭발력이 로켓탄보다 많이 약한데다 유탄이 그렇듯이 사정거리와 낙차가 있어서 멀리 안 날아가요. 박격포와 거의 똑같다고 보시면 됩니다.

2. M3E1-A 대전차미사일

인게임에서의 모습.

실제 스웨덴군이 운용 중인 M3 MAAWS 모습.

헤비머신건 첫 출시 당시부터 지금까지도 나오는 미사일이예요. RPG-7처럼 폭발하는 로켓을 한발씩 발사 하는데, 데미지 범위가 정말 무시무시하게 높고 이 무기의 진가를 발휘 하는 경우는 적의 차량을 감지 하는 전용 스코프를 탐지하고 있어서 일단 조준만 하면 거의 대부분의 이동수단을 대파시킨다고 할 수 있을 만큼 강력한 무기예요. 실제 모델도 찾아봤는데 발사 후 몇 초 동안은 로켓의 추진제가 작동하는데 시간이 걸려서 격발까지 시간이 조금 걸리고 저 스코프가 사정거리 제한이 있다보니 유효 사정거리는 아마 500~600m까지밖에 안 되는 거로 알고 있어요. 심지어 상대 측에서 로켓이 날아와 격추시킬 것이라는 문구를 쉽게 접할 수 있는데다 헬기의 경우 회피 컨트롤을 잘 하면 미사일을 피할 수 있기 때문에 난이도가 조금 쎄요.

3. M32 밀코 다연발 유탄발사기

인게임에서의 모습.

미국에서 운용 중인 실제 M32의 모습.

40mm 유탄을 쓰고 M79와는 다르게 6발을 장전할 수 있어요. 단발 발사 모드밖에 없지만 사이가 샷건처럼 연사가 가능하기 때문에 지상전에서는 상당히 유리하다고 할 수 있어요. 단점이라면 발당 유탄 데미지가 M79보다 어째서인지 낮고(이것 때문에 이 무기 쓰다가 수십 번이나 당했음) 재장전 할 때 시간이 거의 7초로 M249와 DP-28을 능가할 정도로 느려터졌어요. 잔탄을 남기고 장전하면 발당 2초가 걸려서 자주 재장전을 해야 하고 마구 남발하면 안 된다는 리스크가 있어요.

4. AT4 유도 레이저 미사일

실제 AT4 무반동총의 모습.

M3E1과 상당히 닮은 로켓 발사기예요. 하지만 각각 고유 특징이 있듯이 이쪽은 스코프를 보면 레이저가 작동되어 미사일을 발사할시, 발사자의 마음대로 궤적을 바꾸어가며 아무렇게나 공격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어요. 이 미사일은 정면으로 잘 가면서 포크볼처럼 갑자기 땅아래로 뚝 떨어지는 것도 가능하지만 컨트롤이 장난 아니게 어렵다는 단점이 있어요.

5. RPG-7 로켓 런처

인게임에서의 모습.

실제 RPG-7과 로켓의 모습.

M3E1과 함께 초창기 때부터 있었던 로켓 발사기예요. 마찬가지로 장탄수 1발이고 사정거리는 약 350m~400m 정도로 많이 짧아요. 하지만 단발 데미지가 아주 높고(버기 한 방) 카운트다운 없이 닿기만 하면 바로 터진다는 장점이 있어서 수류탄을 아무렇게나 쏘는 것과 비슷하게 쓸 수 있어서 마찬가지로 중반까지 잘 쓰이는 무기예요. 하지만... 아래 무기가 이 장점들을 다 가져가 버려서 후반에서는 잘 안 쓰여요.

6. M202 4연발 네이팜 바주카

실제 운용 중인 미국 현지의 M202 모습.

인게임에서의 모습.

헤비머신건 2.0의 최강 무기라고 할 수 있는 로켓 발사기예요. RPG-7처럼 400m 정도의 사정거리 제한이 있지만 이 무기의 진가는 바로 압도적인 공격력과 범용성.

장탄수는 여태 로켓 발사기들과 다르게 4발로 M32 마냥 많은 편이며, 단발(Single) 모드와 일제 사격(Salvo) 모드가 있어요. 일제 사격은 장전된 모든 로켓을 한 번에 발사한다는 뜻이예요.

먼저 말한 것처럼 일단 공격력이 정말 여태 배틀그라운드 시리즈의 무기들과는 비교를 불허할 정도로 정말 엄청나게 높아요. 이 로켓탄 1발로도 상대에게 상당한 부담감을 주는데 이걸 한 번에 4발을 발사할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M202는 압도적인 성능을 자랑해요. 특히 근거리와 중거리 사격전에서 정말로 무서운 위력을 보여주는데, 일단 상대와 가까운 위치에서 적중시킬 수 있는 상황만 만들어진다면 M202는 조건 불문하고 모든 것을 한꺼번에 부숴요. 농담이나 오버가 아니고, 진짜로 M202 일제 사격(4발)에 맞으면 플레이어(쏴봤으나 최대 10명 가까이의 인원이 한번에 죽는 것으로 확인)들이 죽는건 물론이고 버기, UAZ, 보트, 헬기(군용 포함), 다시아, 심지어 체력 2500의 돼지 BRDM-2 장갑차조차도 속 시원하게 박살을 내버려요. 게다가 4발을 한꺼번에 쏘면 대폭발이 일어나니 꽤 넓은 광역 피해를 줘서 주변에 있는 장애물에도 큰 피해를 입혀요.

다만 팀킬 가능성이 너무 높고 실수로라도 땅에 발사하게 되면 자신에게도 그만한 피해가 들어오며, 점프와 동시에 땅바닥에 M202를 일제 사격 모드로 발사하면 그 순간 자살 판정으로 간주되서 사망하게 되니 조심해야 해요.

사용 영상.

번외. M79 소드오프

https://www.youtube.com/watch?v=nZ_Griqsb_0

M79의 간략한 권총 버전. 대신 데미지가 절반으로 좀 낮다는 단점이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