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M 11월 첫 업데이트, 스탠바이M 방송 이번엔 어떤 선물이?
지난 11월 6일 리니지M에 11월을 맞아 첫 업데이트가 진행되었습니다. 황금빛 슬라임 대소동이 시작되며 다양한 즐길 거리들이 찾아와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데 오늘 이 최신 업데이트 소식을 간단하게 정리해 보려고 하니 주목해 보시길 바랄게요.
참고로 방송에서 곧 찾아올 4분기 에피소드에 대한 스포(?)도 예고되었다
먼저 가장 큰 관심을 받고 있는 건 아무래도 11월 11일 20시 진행될 특별 방송 스탠바이M: Gallery of Aden이 아닐까 싶어요. 그 이름처럼 이번 라이브 방송에서는 24년 리니지m의 발자취를 담은 작품들을 소개하며 유저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준비했다고 해요. 15일 이내 접속 기록이 있는 계정의 60레벨 이상의 캐릭터에게는 방송 당일 선물 우편도 제공될 예정이라 하니 어떤 이야기들이 공개될지 기대하며 쏟아지는 선물을 맞이할 준비를 마쳐두시길 추천드립니다. 늘 방송을 통해 어마어마한 양의 선물들을 제공하고 있으니 말이죠.
이번 11월에는 황금빛 슬라임 대소동이 계속될 예정입니다. 4주 동안 황금빛 슬라임들이 아덴 전역 이곳저곳에 출몰하게 되었다고 생각하시면 편할 것 같아요. 이번 1주 차에는 황금 슬라임 처치와 GOLDEN 시즌 패스가, 2주 차에는 황금 소나무 막대가, 3주 차에는 황금 드래곤 포획이, 4주 차에는 대왕 황금 슬라임 침공이 찾아올 예정이라 하니 남은 업데이트들 역시 기대해 보도록 하자고요.
일단 게임에 접속하시면 GOLDEN 시즌 패스부터 챙겨주시길 바랍니다. 300만 아데나로 메뉴 내 패스 UI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구매 시 바로 활성화되어 25년 1월 8일 점검 전까지 미션을 수행하며 달성도에 따라 다양한 보상을 챙길 수 있거든요.
황금 슬라임의 희귀 변신 카드 상자, 황금 슬라임의 희귀 마법인형 카드 상자, 황금 슬라임의 희귀 성물 카드 상자, 상급 축복의 가루 상자, 드래곤의 루비, 드래곤의 사파이어, 드래곤의 다이아몬드, 드래곤의 고급 다이아몬드 등의 보상이 제공됩니다.
황금 슬라임 처치라는 시련 던전도 11월 13일 점검 전까지 이용할 수 있게 되었는데요. 빠른 속도의 황금 슬라임을 따라가 처치하면 되는 간단한 방식으로 맵 스킬로 더블 라이트닝도 준비돼 있으니 열심히 황금 슬라임을 처치해 보상을 챙겨주길 바랍니다. 처치만 해도 확정으로 상급 축복의 가루 500개가 지급되고 완료 보상으로 경험치와 변신 제작 코인, 황금 슬라임 보상 상자가 지급되니까요.
보상 상자에서는 확정으로 드래곤의 성수가 제공되고 확률에 따라 추가로 영웅 제작 비법서나 희귀 제작 비법서, 명예 코인 상자, 변신 제작 코인 상자, 마법인형 제작 코인 상자 등의 보상을 받을 수 있으니 혹시 모를 붉은 빛을 기대해 보셔도 좋겠죠?
11월 13일 점검 전까지 이용 가능한 시련 던전이 하나 또 있습니다. 바로 토끼 소녀의 보물 상자. 방식은 다들 익숙하실 것 같아요. 바닥에 놓여있는 상자들 중 3개를 선택해 코인 보상을 획득하기만 하면 되니 매일 꾸준하게 참여해 주길 바랄게요.
이 시련 던전 역시 완료 보상으로 경험치와 변신 제작 코인, 토끼 소녀의 보물 상자를 받을 수 있습니다. 상자 오픈 시 아인하사드의 축복과 경험치를 지급하는 딸기맛 막대과자가 제공되며 또 확률에 따라 영웅 변신 카드 토끼 소녀나 희귀 변신 카드 맘보 토끼(당근), 드래곤의 다이아몬드 상자 등의 보상이 추가로 제공된다고 하니 여기에서도 혹시 모를 붉은 빛의 행운을 기대해 보도록 하자고요.
여기까지는 리부트 월드와 레거시 월드 모두 즐길 수 있는 이벤트였습니다. 리니지M의 레거시 월드에서만 이용 가능한 시련 던전이 하나 또 등장했으니 주목해 보시길 바라요. 바로 기르타스 유일 성물 획득을 기념하여 등장한 기르타스의 부활이라는 시련 던전. 파괴의 울림이라는 맵 스킬을 사용하여 몬스터를 처치 시 명예 코인 상자와 성물 제작 코인 상자를 받을 수 있는 던전이라 보시면 됩니다.
기르타스의 위엄 동상도 이용이 가능해졌는데요. 기란 마을부터 해적섬, 오만과 신념의 탑, 혼돈의 개미굴 등 각 지역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터치하여 활성화하시면 3시간 동안 경험치 획득량 증가 +3%, 근거리/원거리/마법 대미지 감소 +3%의 버프를 획득할 수 있으니 잊지 말고 3시간마다 기르타스의 위엄 동상을 방문하셔서 버프를 활성화하신 뒤 모험을 즐겨보시길 추천드리고 싶네요.
지난 11월 5일 개발자의 서신이 공개되기도 했죠. 공허의 사원 시즌 2 종료에 대한 이야기와 함께 3분기 에피소드를 마무리하며 유저들에게 감사 인사와 함께 향후 업데이트에 대한 이야기를 전하는 서신이었는데 여기에 예고된 업데이트가 이번 11월 6일 적용되면서 큰 관심을 받는 중입니다. 리니지M이 오랜 시간 많은 분들께 사랑을 받고 있는 이유도 바로 이런 꾸준한 개선 덕분이 아닐까요?
바로 발동형 스킬의 이펙트 범위 옵션을 직접 설정할 수 있는 신규 기능이 업데이트로 추가된 것인데요.
인구 밀도가 높아지며 발동형 스킬로 인해 게임 지연 현상이 빈번하게 발생하기도 하고 나만의 캐릭터를 보는 맛이 조금 떨어진다고 생각되었기에 발동형 스킬 이펙트 범위 옵션을 설정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했다고 해요. '쾌적하게 멍을 때릴 권리'를 이 신규 옵션을 활용하셔서 즐겨보시는 건 어떨까요? 내 캐릭터만 잘 보면 되는 상황들에서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이번 주 역시 엄청난 소식들이 리니지M에 쏟아진 듯하죠. 11월 내내 계속될 황금빛 슬라임 대소동을 즐기며 진행되고 있는 이벤트에 최대한 참여해 보시길 추천드리며 이만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특히 11월 11일 20시 스탠바이M 방송에서 4분기 에피소드의 어떤 스포(?)가 공개되고 얼마나 풍성한 선물들이 제공될지 기대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은데요. 공식 홈페이지를 방문하셔서 최신 업데이트, 이벤트 소식 확인 후 DJ 메티스와 함께하는 추억 라디오 4화도 직접 확인해 보며 풍성하게 모험을 즐겨보시길 바랄게요. 감사합니다.
공식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