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리포터: 깨어난 마법 후기, 쉬운 실시간 전략 카드 대결 RPG 강추!

많은 팬, 유저들의 기대를 한몸에 받고 있던 그 게임, 해리포터: 깨어난 마법이 지난 6월 27일 드디어 서비스를 시작하며 큰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한국 이외에도 미국, 유럽, 오세아니아, 중동 등 전 세계 각지에 있는 여러 유저들에게 호그와트로 입학할 수 있는 문이 열리고 있는 것인데요. 오늘 그 후기와 추천작으로 손꼽히는 이유를 간단히 정리해 보려 하니 주목해 보시길 바랍니다.

먼저 본작은 넷이즈 게임즈와 워너브라더스 산하 포트키 게임즈가 공동으로 개발 및 배급에 참여하여 만들어낸 최신 실시간 카드 대결 RPG 대작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원작의 세계관을 그대로 담아 정말 익숙한 여러 경관들을 볼 수 있어서 반갑게 느껴지더라고요.

첫 입학 과정에서부터 해그리드에게 편지를 받고 다이애건 앨리에서 준비를 하며 모험이 시작되는데요. 올리밴더 지팡이 가게에서 지팡이를 사고 해그리드와 함께 부엉이를 고르고 교복을 맞추는 등 호그와트에 입학하는 과정을 정말 제대로 튜토리얼에서부터 경험해 볼 수 있어서 좋았달까요. 이후 호그와트행 급행열차를 타고 학교에 입학하며 본격적인 호그와트 생활을 즐길 수 있습니다.

실시간으로 전략을 세워 카드를 사용하는 장르인 만큼 어렵지 않을까 걱정하는 분들도 분명 계실 것 같아요. 그런 걱정은 오산이라 해도 될 정도로 남녀노소 어떤 유저라도 쉽고 편하게 플레이를 즐길 수 있는 신작이니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해리포터: 깨어난 마법에서는 주문은 물론, 여러 마법 생물들과 캐릭터를 소환해 전투를 진행하게 됩니다. 카드로 주문, 생물, 캐릭터를 모은 뒤 덱을 만들고 원하는 대로 카드를 사용하며 전투를 즐겨주시면 되는데요. 아마 메인 스토리만 그대로 쭉 밀어도 쉽게 전투에 적응 가능하실 겁니다. 심지어 덱을 어느 정도 맞출 수 있도록 카드도 제공받게 되니 열심히 밀며 즐겨보도록 하자고요.

전투가 정말 독특합니다. 실시간 전략 카드 대결 RPG임에도 불구하고, 이동 카드를 사용하여 캐릭터를 움직이며 적의 공격을 피할 수도 있으니 말이죠. 총 8장의 기본 카드와 3개의 동료 카드를 조합해 상대방과 전투를 펼칠 수 있습니다. 동료 카드는 마력이 들지 않으며 배치한 순서대로 사용 가능해 더 전략적인 배치가 필요하니 직접 즐기며 해리포터: 깨어난 마법의 매력을 확인해 보길 바랄게요.

공식 카페에 여러 카드 소개가 꾸준히 올라오고 있습니다. 보시는 것처럼 론 위즐리 같은 캐릭터와 퀴디치에서 사용되는 블러저 등의 카드, 금지된 숲 호수 근처에 있는 후려치는 버드나무, 오스트레일리아 오팔아이 새끼용 등과 여러 주문까지 다채로운 카드들의 소개가 공개되어 있으니 꼭 공식 카페를 한번 방문하셔서 직접 더 상세하게 카드 관련 설명을 확인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물론 전투 외에도 즐길 거리들이 정말 많더라고요. 말 그대로 상상만 하던 호그와트에서의 생활을 정말 200% 제대로 즐길 수 있는 게임이거든요. 움직이는 계단을 타고 수업을 다니며 초상화와 대화를 하고 무도회, 퀴디치까지 참여 가능합니다. 빗자루를 타고 호그와트 주변을 날 수도 있는 등 자유도 역시 상당한 신작이니 열심히 즐기며 그간 꿈꿔왔던 마법 생활을 즐겨보시는 건 어떨까요?

앞서 공식 카페를 꼭 방문해 보라고 말씀드렸는데요. 현재 많은 유저분들이 각 콘텐츠나 덱에 대한 공략을 공유하는 모습도 볼 수 있습니다. 도움이 될만한 정보가 상당히 많이 있으니 정보&공략 게시판 역시 한번 참고해 보도록 하자고요.

게임 내에서의 이벤트는 물론, 공식 카페에서도 오픈을 기념해 여러 이벤트들이 진행 중이거든요.

개인적으로 원작의 장소와 캐릭터가 등장해 더더욱 반갑게 플레이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플레이해 보면 웰메이드 신작이라는 걸 공감하실 텐데요. 직접 실시간 전략 카드 대결 RPG 해리포터: 깨어난 마법을 통해 소설, 영화 속에서만 만나볼 수 있었던 마법 세계에서의 생활을 경험해 보시길 바랍니다. 하단 링크를 방문하셔서 더 상세하게 여러 소식을 확인해 보시길 추천드리며 이만 마무리할게요.

공식카페 / 공식라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