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4.2버전 후반부 픽업! 사이노와 아야토, 뽑아야 할까?
폰타인 업데이트가 엊그제 같은데 벌써 4.2 버전이 끝나가고 있습니다.
폰타인 전체 줄거리와 전설 임무 스토리의 내용은 수메르 지역의 줄거리 때보다 다소 아쉽다고 느끼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푸리나가 대단한 관심을 받는 캐릭터인 것에 비해,
(가짜) 신으로서의 역할에 임팩트가 다소 부족하고 느낄 수 있는 내용이었던 것 같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4.2 전반부 매출은 푸리나가 비인기 캐릭터인 백출과 함께 픽업됐음에도 불구하고 역대 최고를 갱신할 정도로 잘 나왔습니다.
무기 픽업에 민트 도넛이라는 역대급 함정 무기가 있었음에도 이 정도 매출이 나온 것을 보면, 푸리나의 인기를 실감할 수 있던 픽업이었던 것 같습니다.
4.2 후반부에서는 어떤 픽업이 업데이트되는지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4.2 버전의 메인 픽업을 보겠습니다.
먼저, 5성 픽업 사이노와 아야토로 둘 다 메인 딜러 포지션이라는 공통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사이노는 번개 메인 딜러로, 사이노는 보통 격화나 만개팟에 주로 채용됩니다. 푸리나 출시로 성능이 어느 정도 올라왔지만, 굳이 뽑는 것을 추천드리는 캐릭터는 아닙니다.
특히 곧 라이덴이 픽업하기도 하고, 사이노 명함만으로는 성능이 다소 애매하기 때문에 애정이 있는게 아니라면 뽑는 것을 추천드리지는 않습니다.
사이노의 변신을 해야 딜을 할 수 있는 메커니즘이, 캐릭터를 교체하면서 딜을 넣는 원신에서 조금 동떨어진 불편한 느낌이 있습니다.
아야토는 물 메인 딜러로, 증발 파티에서 주로 사용되는 캐릭터입니다. 그런데, 물 메인 딜러 쪽은 느비예트가 나오면서 아야토의 입지가 매우 줄어든 것 같습니다. 필드에서 사용하기에는 아야토가 편하지만, 그게 아니라면 지금 굳이 뽑을 이유가 없습니다. 폰타인에서 나온 캐릭터들의 딜 인플레가 꽤 크기 때문인데요, 느비예트를 뽑게 된다면 아야토한테는 손이 안 가게 되실 것입니다.
이번 5성 픽업을 굳이 들어가겠다면, 자신이 힙스터 기질이 있는, 어려운 길로 가시는 분들에게만 추천드리겠습니다.
4성 캐릭터 픽업은 굉장히 좋은 구성인데요, 키라라, 향릉, 시노부입니다. 세 캐릭터 모두 뛰어난 성능을 보유하고 있는 캐릭터입니다.
시노부는 소위 '나행시'로 불리는 만개 덱을 압축해 주는 힐러입니다. 명함만 있어도 엄청난 덱 압축과 뛰어난 성능을 보여주는 4성 서포터로, 나히다와 행추가 있으시다면 뽑아보시는 것을 고려해 볼 만합니다.
향릉은 불원소 서브 딜 중 최고 성능을 가진 캐릭터로, 굉장히 오랜 기간 4성임에도 불구하고 나선 비경에서 높은 픽률을 가지고 있는 캐릭터입니다. 베넷과 함께 조합되어 굉장히 많은 파티에 들어가며, 원충 이슈만 빼면 정말 사기적인 스킬셋과 딜링 능력을 보유한 서브 딜러입니다. 향릉의 경우 4돌파부터 성능이 많이 올라가기 때문에, 향릉을 자주 사용하시는 분들은 픽업을 고려해 보셔도 좋습니다.
키라라는 풀 부착이 가능한 실드 서포터로, 개화, 격화, 만개 등 풀 관련 반응 덱에 대체재로 많이 들어가는 캐릭터입니다. 키라라도 4성부터 성능이 확 올라가는 특징이 있습니다.
물론 4성 캐릭터 픽업에는 천장이 없기 때문에, 이번 캐릭터 픽업은 전체적으로 별로라고 평가하고 싶습니다. 웬만하면 들어가시지 않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다음은 무기 픽업입니다.
아야토의 전용 무기 하란 월백의 후츠, 그리고 사이노의 전용 무기 적색 사막의 지팡이입니다.
5성 무기는 어느 정도 범용성이 있는 무기들이기 때문에, 캐릭터 픽업보다는 훨씬 낫다고 보입니다.
하란 월백의 후츠는 각청이나 알하이탐, 아야카, 푸리나와 같은 캐릭터들도 사용이 가능하며, 적색 사막의 지팡이는 라이덴, 로자리아, 호두, 향릉 등의 캐릭터가 사용 가능합니다.
여기도 4성 라인업이 굉장히 뛰어난데요 페보니우스 활, 페보니우스 창, 페보니우스 대검, 용의 포효, 음유시인의 악장 5가지로, 무려 페보니우스 무기가 3개나 있습니다. 페보니우스 무기는 원충 구슬을 만들어 파티 전반적으로 원충의 필요도를 낮추어주는, 웬만한 서포터 캐릭터들에게 모두 잘 어울리는 무기입니다.
하지만 4성 무기는 총 5개로 캐릭터보다 원하는 것을 뽑을 확률이 적기 때문에, 4성 무기만 보고 픽업을 들어가는 것은 굉장히 합리적이지 못한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원신 4.2 후반부 픽업 총평
5성 픽업으로 대부분의 유저가 선호하지 않는 캐릭터를 넣어 4성이라도 좋은 구성으로 픽업을 진행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런 것을 보면 호요버스는 참 쓸데없이 픽업 구성을 잘 하는 것 같습니다.
돈을 쓸데없이 쓰는 것을 좋아하는 분들이 아니라면, 이번 픽업은 쉬어가는 것으로 생각하시고 진행하지 않으시는 것을 추천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