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게임 열혈강호W 캐릭터 추천 및 초반 육성 팁

최근 무림의 실권을 놓고 정파와 사파가 대립하고 있던 혼란의 시대를 그린 작품 열혈강호가 모바일 게임으로 등장하였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그 게임의 이름은 바로 ‘열혈강호W’입니다.

소설 열혈강호 1권 초판 발행일이 1994년 12월 27일로 현재 무려 20년을 넘도록 연재해 오면서 동력을 잃지 않을 수 있었던 것은 아마도 저와 같은 강력한 팬덤이 존재하기 때문이 아닐까 싶습니다. 오늘 제가 소개할 게임 열혈강호W는 그러한 기존 열혈강호 세계관에 게임 오리지널 스핀 오프식 세계관을 더하여 또 다른 평행 세계관을 가지고 있어 기존 열혈강호 팬들의 마음까지 사로잡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상황이죠.

필자도 워낙 열혈강호 작품을 재미있게 봐오기도 하였고, 해당 작품을 어떻게 모바일 게임으로 녹여내였는지 궁금하여 바로 플레이를 해보았습니다. 일단 저는 본격적으로 캐릭터 하나를 잡고 육성하기 전에 열혈강호W에 등장하는 무사, 기공사, 검사, 궁사 이렇게 총 4개의 직업을 모두 플레이를 해보고 각 직업의 특색을 모두 파악한 후 게임을 시작하였는데요.

그중 필자가 선택한 캐릭터는 바로 ‘궁사’입니다. 궁사는 기본적으로 원거리에서 적을 공격하기 때문에 비교적 물약 소모를 줄일 수 있고, 몬스터를 찾으러 다니는 동선 낭비가 근접 캐릭터에 비해 덜하기 때문에 무자본 유저들이 처음 시작하기에는 제일 안성 맞춤인 캐릭터가 아닐까 싶어요.

(근접 몬스터들은 다가오다가 사망.)

물론 무사나 검사에게는 적에게 기절을 부여하는 스킬, 기공사는 초반부터 회복 스킬을 배울 수 있어 좋았지만 아무래도 초반 사냥이 제일 빨라 초반 자금과 아이템들을 파밍 하기 좋은 캐릭터는 궁사만한 게 없었습니다.

그러나 최근 열혈강호W 에서는 “기본적으로 캐릭터들의 이동속도가 전체적으로 너무 느리다.”라는 유저들의 피드백을 받아 사냥할 때 기본적으로 사용하는 신속의 정수 아이템에 이동 속도를 추가해 주었는데요. 덕분에 근접 캐릭터들의 사냥 속도가 월등히 상승하여 만약 본인의 플레이 스타일이 근접이다 싶으신 분들은 무사나 검사로 육성하시는 것도 충분히 나쁘지 않다고 봅니다.

다시 본론으로 돌아와 궁사의 장비와 스탯에 대해 말씀을 드리자면, 우선 스탯은 원거리 피해와 원거리 명중 그리고 원거리 치명타 및 회피력이 올라가는 민첩을 모두 찍으시고, 만약 추후에 여유 포인트가 남게 된다면 그때는 정신력 쪽에 투자하여 기력 회복과 기공 저항을 추가로 챙겨 주시면 좋습니다. 장비는 아무래도 등급이 높으면 높을수록 좋겠지만 특히, 무기 같은 경우는 6강에서 7강 올라갈 때 추가 피해가 2씩 상승하다가 마지막에 9강에서 10강에서는 무려 3이 올라가는데요.

반대로 방어구는 안전 강화가 4로 비교적 무기보다 낮은 편으로 높은 강화를 달성하기가 상당히 어렵기 때문에 강화보다는 등급이 높은 방어구를 사용하시는 것이 좋죠. 기본적으로 무기는 일반 등급의 무기를 7~8강 정도로 맞춰주고 방어구는 고급 등급 4강으로 맞춰주는 것이 무난하게 좋습니다.

특히, 현재 정식 런칭 기념 출석 체크 이벤트가 진행 중이기 때문에 강화에 필요한 주문서와 은화를 상당량 지원해 주는 편이며, 무려 접속 14일차에는 희귀 장비를 제작할 때 필요한 희귀 제작 비전서(귀속)을 획득하실 수 있고, 매일 푸쉬 보상으로 우편함으로 강화 주문서와 은화를 덤으로 챙겨주니 이것도 함께 잘 챙기시면 무기 7강~8강과 방어구 4강 정도는 크게 어렵지 않으실 것이라 봐요.

또 앞서 이야기한 신속의 물약 이동 속도 버프 추가 외에도 던전의 재화 및 은화 드롭률을 1.5배까지 상승하였으며 물약 값을 낮추고 희귀 장비를 제작할 때 필요한 아이템도 비교적 쉬운 아이템들로 대체하는 등 계속해서 열혈강호W는 유저들의 니즈를 충족하는 업데이트를 진행해 주었습니다.

실제로 최근 위 업데이트 이외에도 계속해서 열혈강호W를 플레이해온 유저인 제가 체감이 될 정도로 매 업데이트마다 편의성 관련 업데이트가 상당히 많이 진행되었다는 사실. 이런 모습을 보면 상당히 유저 친화적인 게임이 아닐까라는 생각이 드는군요.

그리고 현재 신지 정복을 위한 준비 태세라는 이벤트가 진행 중이어서 열혈강호W 몬스터를 사냥하시다 보면, 팔대기보의 흔적과, 균열의 조각을 획득하실 수 있는데요. 이 아이템들을 소모하여 이벤트 제작에 들어가 보시면 고급 등급의 아이템부터 최대 영웅 등급의 아이템까지 노려볼 수 있기 때문에 비슷한 장르의 게임들 보다 장비를 맞추는 것도 한결 수월한 편입니다.

캐릭터를 육성하는 방법은 일단 메인 퀘스트를 우선적으로 진행하며, 레벨 달성 퀘스트가 나온다면, 던전과 필드 사냥을 통해 해당 레벨을 달성하시면 되는데요. 만약 본인의 은화가 여유가 된다면 상점 은화 상품에서 몬스터를 사냥할 시 추가 경험치가 50% 상승하는 성장의 공청 석유(50%)를 구매하여 사용하시면 좀 더 빠른 육성이 가능합니다.

그럼 여기까지, 캐릭터 추천 및 초반 육성 팁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어 봤는데요. 현재 열혈강호W 공식 카페에는 계속해서 게임 관련 최신 소식들과 현재 진행 중인 다양한 이벤트들과 유저들이 올린 공략&팁을 확인하실 수 있으니 게임을 즐기시면서 공식 카페도 가입하여 해당 이벤트와 최신 정보들을 확인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Answer the call of Hwaryongdo! Hot-blooded Kangho W

play.google.com

화룡도의 부름에 응답하라! 열혈강호W 공식카페 입니다.

cafe.koreamobilegame.com

플초([email protected])

본 포스팅은 해당게임사로부터 소정의 고료를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