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M 공허의 사원 시즌1 시작, 이계의 차원 포탈로 광렙업!

꾸준한 업데이트와 개선으로 출시 이후 모바일게임순위 상위권에서 단 한차례도 내려온 적 없는 리니지M의 최신 소식입니다. 4월 4주 차를 맞이해 이번에도 다양한 업데이트가 진행되었는데요. 이번 포스팅을 통해 어떤 점들이 새로이 나타났는지, 또한 진행하고 있는 이벤트는 어떤 것이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4월 4주 차의 핵심 업데이트 내용으로, 먼저 공허의 사원 시즌 1이 오픈되었다는 점을 이야기드리고 싶습니다. 5월 8일 점검 전까지 진행되는 공허의 사원 시즌 1은, 대만 유저들과의 자웅을 겨룰 수 있는 공허의 사원이 정규 시즌으로 찾아왔다는 점에 큰 의의가 있습니다. 추후의 시즌들도 기대되지만, 첫 발걸음을 뗀 시즌 1이 주목받는 건 어쩔 수 없는 일이죠.

입장 인원은 총 1,000명이며 한국 / 대만 각 권역당 500명의 정원으로 입장하게 됩니다. 입장 레벨 제한은 90입니다. 즉 양 국가의 최상위 유저들만 입장할 수 있는 셈이죠. 이용 시간은 주간 7시간 동안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 경우에는 레벨이 아직 84밖에 되지 않아 입장해 보지 못했습니다만, 꽤 좋다고 하더라고요. 어서 레벨업을 해서 저도 껴보고 싶어요.

공허의 사원에 대한 개선사항도 있습니다. 입장 인원이 FULLL인 상태에서도 대기열에 진입할 수 있으며, 대기열에서 우편 수령이 가능해졌습니다. 또한 사냥터뿐만 아니라 대기 마을에서도 던전 이용 시간이 차감되도록 바뀌었으니, 이를 꼭 체크해야겠죠.

보스 맵 지역 일부 지형이 개선되어, 보다 원활한 이동을 할 수도 있고요.

월요일부터 금요일 19시부터 22시까지는 핫 타임이 적용됩니다. 핫타임 동안 핫스팟에 등장하는 특수 몬스터 ‘공허의 네크로멘서(빛/어둠)의 등장 주기가 대폭 빨라지는데요. 이를 처치 시 빛나는 각인 장비 상자와 공허의 티끌을 확정 드랍한다고 합니다. 핫타임을 노려서 높은 등급의 아이템을 얻어보도록 합시다.

최상위 유저들의 놀이터인 만큼, 그들의 업적을 기리는 명예의 전당 이벤트가 진행 중입니다. 5월 8일까지 진행되며, 다양한 미션을 달성하며 풍성한 보상을 누릴 수 있는 이벤트입니다.

명예의 전당 미션 리스트는 위와 같은데, PVP 전투 기여도나 공허의 사원 몬스터 처치 TOP을 가리는 등의 미션이 있습니다. 보스 레이드에서는 퍼스트 슬레이어/세컨드 슬레이어 미션이 있는데, 보상으로는 무려 공허의 신화 무기 선택 상자와 공허의 신화 방패/가더 선택 상자가 주어지는군요!

각 상자에서 얻을 수 있는 아이템은 위와 같으며, 신화 무기를 얻을 수 있는 미션인 만큼 그 경쟁이 매우 치열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공허의 사원 시즌 1에 참여하는 고 스펙 유저분이시라면, 이런 이벤트도 함께 누리면서 플레이를 하시면 추가 스펙업까지 노려볼 수 있을 듯합니다. 보기만 해도 보상이 달달하군요.

공허의 사원 오픈 기념 특별 푸시도 있습니다. 시즌 1 오픈 기념으로, 4월 30일까지 매일 19시에 공허의 사원 시간 충전석 2개가 우편을 통해 지급됩니다. 그림리퍼/발록 서버는 만능 충전석을 두 개 지급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공허의 사원에서만 진행할 수 있는 이벤트 퀘스트 ‘공허의 사원 시즌1 오픈’도 있습니다. 90레벨 이상 유저만, 공허의 사원에서만 참가 가능한 이벤트이며 공허의 사원 몬스터를 30마리 처치 시 ‘공허의 사원 보급 상자(이벤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구호 증서와 전투 지원 상자 등을 얻을 수 있으니 참고합시다.

공허의 사원 시즌 1이 가장 큰 소식이긴 해도, 그 외 다양한 이벤트가 존재합니다. 먼저 돌아온 아덴 용사의 보급 상자 이벤트입니다. 60레벨 이상의 유저가 아무 몬스터나 500마리 처치하면, ‘아덴 용사의 보급 상자(이벤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위 이미지처럼 인 게임에서 쉽게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으며,

보상으로는 각종 코인 및 코인 선택 상자, 드다를 얻을 수 있어요. 코인 보상이 꽤 달달하니 매일 참여해 보도록 합시다. 저는 명코 모으느라 이번 이벤트에 꽤 만족하고 있답니다. 이벤트 기간은 5월 8일까지입니다.

5월 2일 점검 전까지 ‘이계의 차원 포탈’ 신규 시련 던전이 오픈 됩니다. 이계의 차원 포탈이 활성화되기 전까지 몰려오는 몬스터를 처치하면 되는 이벤트인데요. 맵 스킬도 있으며, 다량의 경험치를 짧은 시간에 쉽게 얻을 수 있으니 매일 진행해 두도록 합시다.

압도적인 경험치! 덕분에 짧은 시간 동안 많은 레벨링을 할 수 있었습니다. 맵 스킬 덕분에 시간도 30초가 걸리지 않아요.

기르타스 유일 마법인형 획득을 기념하는 기르타스의 위엄 동상도 존재합니다. 기란 마을, 오만과 신념의 탑, 에스카로스, 잊혀진 섬, 라스타바드, 악몽의 섬, 해적섬, 지배의 탑 입구, 에오딘 성채, 마족들의 땅, 공허의 사원에 5월 2일 점검 전까지 세워져 있으며, 3 시간 동안 경험치 획득량 +3% / 근거리, 원거리, 마법 대미지 감소 +3%가 붙어있습니다. 버프를 받고 레벨링 하는 게 좋겠죠.

TJ 쿠폰 성물 합성도 4월 24일부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저는 모든 출석을 완료했고 모든 TJ 쿠폰을 썼는데, 이번 TJ 쿠폰에서는 아쉽게 아무 수확이 없었습니다. 영웅급 변신을 얻긴 했는데, 다음에는 전설급을 노려봐야겠어요. 이제 TJ 쿠폰은 상시화된 것 같은데, 누구나 쉽게 출석 체크만 해도 얻을 수 있으니 꾸준한 접속을 진행해 봅시다.

이렇게, 리니지M의 4월 4주 차 업데이트를 총망라해 봤습니다. 마지막으로 마법사 레벨 92 달성을 기념해, 신규 서먼 가디언 ‘야히’가 추가되었습니다. 마법사 유저의 레벨링도 어려운데 92레벨 달성이라니.. 정말 엄청난 이슈로군요. 이렇게 매번 이슈와 업데이트, 이벤트가 있는 게임이라 리니지M은 새롭습니다. 할만한 게임을 찾고 있다면, 지금 바로 리니지M에 접속해 보시길 바랍니다.

MMORPG의 시작 모바일 RPG의 끝

lineagem.plaync.com